
위메이드커넥트가 서비스하고, 코드캣이 개발한 모바일 서브컬처 RPG '로스트 소드'가 9월 1주 차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픽업 이벤트를 공개했습니다. 이번 픽업 이벤트로 선정된 캐릭터는 기존 캐릭터의 복각으로, '빛의 마녀 디안 케트'와 '질투의 사도 리사', '아우렐리아 공국의 대공 이자벨' 총 3개 캐릭터가 동시 픽업을 시작했습니다.
'디안 케트'는 아군 기사를 지원하는 광휘 속성 중열, 힐러 캐릭터입니다. 액티브 스킬로 자신을 제외한 아군에게 보호막을 둘러 피해를 막아주고 피해를 감소시키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생명력 회복은 패시브 스킬인 치유하는 '빛의 평안함'으로 하는데요. '디안 케트'가 기본 공격을 할 때마다 체력이 가장 낮은 아군에게 5초간 생명력을 회복하는 지속 회복을 부여합니다.
이러한 유지력 관련 스킬과 별개로 디안 케트는 현재 로스트 소드에서 가장 인기 있는 힐러 중에 하나인데요. 바로 궁극기인 '번쩍이는 빛의 황홀경' 때문입니다.
일정 시간 기사 영웅의 공격력을 증가시키고 추가 피해를 부여하는 이 스킬은 메인 스테이지나 레이드 등에서 엄청난 위력을 보여주기 때문에 최고의 서포터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특히, 중열 캐릭터인 '디안 케트'의 특성상 전열에 기사를 2명 배치하고, 중 후열에 서포터를 배치해야 했지만 최근 후열 기사 '로엔그린'이 등장하면서 딜러의 운용폭이 넓어져 '디안 케트'의 중요성은 더욱 올라간 것 같네요.
한편 공명 카드 '빛의 마녀'는 공격 속도 증가와 치유량 증가, 추가 피해 버프이며 '디안 케트' 펫은 생명력 증가와 받는 치유 증가 효과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캐릭터 성능에 비해 카드와 펫은 순위가 밀리는 편이기 때문에 일단 초월에 우선하는 편이 좋습니다. 어디든 사용되는 만능 서포터인 만큼 최소 3초월 이상을 추천합니다.
'리사'는 혼돈 속성, 중열, 사수로 말 그대로 퓨어 딜러 역할을 수행하는 캐릭터입니다.

모든 스킬 구성이 단순한 공격에 피해량 증가 등으로 구성돼 있는 캐릭터로 현재는 '티아마트'나 '로엔그린' 등에 밀려 사용처가 많이 줄어들었지만 티아마트 레이드에서는 여전히 메인 딜러로 활약하는 캐릭터입니다.
충분히 매력적인 캐릭터이지만, '로엔그린' 픽업이 지나간 이후인데다 '디안 케트'와 '이자벨'에 비해서 중요도가 많이 떨어진 상태입니다.
대신 공명 카드인 '어둠 속 미소'는 효과가 좋은 편입니다. 원거리 공격력 증가에 원거리 치명타 확률 증가 효과를 보유하고 있으며 기본 공격의 대상이 최대 3명까지 증가해 패시브 질투의 표식과 겹쳐져 막대한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다만, '리사' 카드 사용 시 본인에게 회복량 감소 디버프가 걸리기 때문에 피해 감소나 무적 등의 다양한 스킬로 보호해 줄 필요가 있습니다.

다만, 최근에는 '로엔그린' 카드가 등장하면서 다수의 적을 공격할 상황이 아니라면 '리사' 카드보다 '로엔그린' 카드를 착용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리사' 펫의 경우 공격력 증가와 피해 감소 무시, 그리고 적에게 기본 공격 금지 디버프를 부여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순수하게 딜적인 측면에서는 다른 공격 펫에 비해 효과가 밀리기 때문에 공격형 펫이 이미 충분히 있다면 넘겨도 될 듯합니다.
'리사'는 뽑게 된다면 딜러 캐릭터인 만큼 초월을 우선하면 좋습니다. 광역 딜러로서의 역할을 원한다면 공명도 필수이긴 합니다.
마지막으로 '이자벨'입니다. '이자벨'은 빙결 속성, 중열, 사수로 딜러라기보다는 서포터에 가까운 캐릭터입니다.

적의 치명타 확률과 공격력을 감소시키는 액티브를 보유하고 있고 궁극기로 모든 아군에게 일정 횟수의 피해에 면역이 되도록 만들어주는 유사 무적 효과를 보유하고 있어 인기가 많습니다. 또한, 본인은 자체 패시브로 30회의 피해 면역을 추가로 받기 때문에 생존력 또한 높은 편입니다. 때문에 고난도 맵이나 PvP 등에서 주로 사용됩니다.
공명 카드 '티타노마키아'는 공격 속도와 피해 감소 무시 효과만을 가진 정직한 카드입니다. 수치가 높긴 하지만, 추가 효과가 없어 현재 큰 인기가 있지는 않습니다.
'이자벨' 펫 역시 공격력 증가가 아닌 생명력 증가 옵션을 가지고 있어 인기가 많은 펫은 아닙니다. 고난도 맵을 뚫는 용도를 원한다면 '이자벨'을 뽑고, 이후 카드보다는 초월을 노리는 편이 효율적입니다.

픽업 캐릭터 3종 외에도 이벤트 던전으로 비스트리안의 보물을 찾기 위해 항해를 떠난 에단 일행의 모험기를 그린 '수상한 무인도' 이벤트, 마을 전체가 닭으로 가득 차버린 올드본 마을에서 황금 달걀을 얻기 위한 에단 일행의 분투기를 유머러스하게 그린 '황금 달걀' 이벤트가 업데이트됐습니다.
또, 신규 코스튬 '로엔그린 수영복 코스튬'과 전체 코스튬을 콘셉트 별로 한눈에 모아볼 수 있고, 또, 바로 구매할 수 있는 '코스튬 상점' 등 새롭게 선보였습니다.
한편, '로스트 소드'는 9월 개발자 노트를 통해 신규 캐릭터 '해방된 정령 에바'와 펫 정보와 함께 '콜로세움 개편' 계획, 신규 길드 콘텐츠 '길드 대항전', 각종 편의 사항 등 향후 준비 중인 콘텐츠 정보를 공개했습니다.
[홍이표 기자 siriused@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아이온2
스타세이비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