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벨인피니트가 서비스하고 시프트업이 개발한 미소녀 건슈팅 RPG '승리의 여신: 니케' 유형석 디렉터가 8월 개발자 노트를 공개했습니다.
그는 먼저 올해 상반기 이미 릴리즈되어 있는 기존 콘텐츠들과 경험을 완성도 높게 다듬기 위한 개선의 일환으로 협동작전 2.0과 솔로 레이드 뮤지엄 업데이트, 로딩 시간 개선 및 메모리 이슈 등을 해결하며 론칭 이후 바쁘게 달려왔던 지난 시간을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고 소회를 밝혔습니다.

또한, 하반기에도 이 기조는 계속해서 이어 나갈 생각이고, 또 새롭게 선보이는 콘텐츠 또한, 준비 중이라며 우선 9월에 적용될 개선 사항을 하나씩 소개했습니다.
먼저 9월 초에 기존 기능들 중에 반복적인 작업이 필요했던 행위들에 일괄 기능이 추가됩니다.
언급된 것은 '한계돌파, 코어 강화' 기능, 또, '리사이클 룸 일괄 연구 기능'과 '방주 랭킹 보상 일괄 수령 기능'입니다. 게임을 플레이하며 캐릭터가 추가되고, 성장함에 따라 필연적으로 같은 행동을 반복해야 했던 행동을 줄일 수 있게 됩니다.

다음은 9월 말 업데이트 예정인 '트라이브 타워 자동 도전 기능'입니다.
트라이브 타워는 매 층 난이도가 높이즌 스테이지에 도전할 수 있는 콘텐츠로, 이전에는 매 층 직접 선택해서 스테이지 진입을 해야 했으나 업데이트 이후에는 타워를 1개 층 클리어 한 이후 자동으로 다음 층에 도전할 수 있게 됩니다.

같은 기간 '시뮬레이션 룸 개선' 소식도 있습니다.
시뮬레이션 룸의 버프 체인 시스템은 조합의 재미를 주지만 더 높은 레벨에 도달하기 위해서는 동일 타입의 체인을 과도하게 모아야 하는 제약이 있었으므로 개선을 통해 버프 체인 레벨 달성 조건을 완화하여 더 적은 수의 동일 체인으로도 높은 레벨의 버프를 확보할 수 있게 됩니다.
여기 전투력과 버프 상태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UI 개선까지 이루어져 스테이지 내부에서 직관적인 판단이 가능해집니다.

9월 말 '니케 레벨 업, 싱크로 디바이스 개선' 작업도 진행됩니다.
싱크로 디바이스의 기본 제공 슬롯이 5개에서 25개로 대폭 확대되고, 니케 자동 배치 기능 추가, 재장착 쿨타임 제거, 레벨업 편의 기능 추가, 필요 소비 아이템 자동 사용, 레벨 초기화 무료화 등 여러 편의 기능이 한 번에 적용될 예정입니다. 니케를 성장시키고 관리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기존에 없던 '신규 타입 몰드' 추가도 이 기간에 이루어집니다.
기존의 '하이 퀄리티 몰드'는 SSR 니케가 확률적으로만 등장해 만족스럽지 않은 경험으로 이어질 수 있었으므로 이를 보완하기 위함입니다.

먼저 '하이 퀄리티 퍼펙트 몰드'는 일정 수량을 모으면 100% 확률로 SSR 니케를 모집할 수 있는 몰드입니다. 다음 '하이 퀄리티 액세스'는 일정 수량을 모아 SSR 니케나 '하이 퀄리티 퍼펙트 몰드'를 일정 확률로 얻을 수 있는 소모품입니다. 마지막으로 '기업별 퍼펙트 몰드' 엘리시온, 미실리스, 테트라, 필그림/오버스펙으로 구분되며 모았을 떄 해당 기업의 SSR 니케를 100% 확률로 모집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별 지급 방식도 변화가 있습니다. 기업 트라이브 타워에서는 기존의 기업별 몰드 보상은 유지하면서 일정 층마다 기업별 퍼펙트 몰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이미 해당 층을 클리어 한 지휘관에게는 업데이트 이후 우편을 통해 순차적으로 소급 적용됩니다.
한편, 일반 상점과 바디 라벨 상점, 파견, 주간 미션, 이벤트 스토리의 챌린지 스테이지 최초 클리어 보상 등 반복성 콘텐츠에서는 지급하던 '하이 퀄리티 몰드' 보상이 '하이 퀄리티 액세스'로 교체되지만 반면, 메인 미션, 인프라 코어, Day by Day 이벤트 등 일회성 콘텐츠에서는 기존의 하이 퀄리티 몰드 보상이 유지됩니다.
이 밖에도 '총기 튜토리얼 강화', '협동작전 캐릭터 선택 시점 제공 정보 추가', '수집용 아이템 잠금 기능 추가' 등 업데이트가 9월에 있을 예정입니다.

마지막으로 지난 2.5주년 인기 캐릭터 투표에서 1위를 차지했던 '라피 : 레드 후드' 배포 코스튬 시안 투표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총 3개의 시안을 마련했고, 8월 17일부터 투표가 시작될 예정입니다.
잠옷 콘셉트와 지휘관 제복, 또 레드 후드 의상 버전의 라피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선정된 스페셜 코스튬은 10월 중 무료로 배포됩니다.
말미에는 '지상 콘텐츠 개발 상황'도 언급됐습니다. 유형석 디렉터는 현재 가장 많은 역량을 집중하고 있는 콘텐츠는 지상 콘텐츠 개발이라면서 개발 중인 영상을 하나 공유했습니다.
해당 영상에서는 스테이지 필드에서 만나볼 수 있는 SD 모델링 캐릭터를 활용해 랩쳐와 싸우는 장면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 바닥의 피격 에어리어를 피해 직접 움직이는 형태의 조작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를 위해 랩쳐와 니케 모두에게 사거리 개념을 도입하고, 지형이나 건물에 따라 탄환이 관통되지 않도록 처리했고, 일부 니케는 아예 지상 콘텐츠 스킬에 사거리 증가 스킬을 부여하는 등 지상 전투 로직을 더욱 흥미롭게 변경하는 직업을 진행했다고 합니다.
업데이트 목표 시기는 10월로, 콘텐츠 규모가 작은 규모는 아니기에 QA 에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업데이트 이후에도 추가 조정과 대응이 필요할 것 같다고 언급했습니다.
유형석 디렉터는 지금 이 순간에도 3주년과 3.5주년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하는 개발 스탭들에게 고맙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면서 이렇게 쌓인 진심과 노력이 하나하나의 빌드와 업데이트에 녹아들어 더 좋은 경험으로 전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밝혔습니다.
[홍이표 기자 siriused@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아이온2
스타세이비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