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코리아보드게임즈, '더 지니어스'서 등장한 흑과 백 보드게임 ‘구룡투’, 8월 18일 재출시

작성일 : 2025.08.14

 

 
쉬운 규칙으로 긴장감 넘치게 즐기는 일대일 대결 보드게임 ‘구룡투’가 8월 18일 재출시된다.
 
구룡투는 2013년 방영되어 큰 인기를 끌었던 두뇌 서바이벌 예능 원조 격인 프로그램 ‘더 지니어스’에서 등장한 ‘흑과 백’이라는 게임의 보드게임판이다. 국내 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2020년 9월에 펀딩을 진행해 무려 5,626명이 참여할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다.

구룡투는 각자 1부터 9까지의 흰색 홀수 타일과 검은색 짝수 타일을 가지고 게임을 시작하며, 타일 하나씩을 골라 크기 비교를 해서 승패를 가르는 식으로 진행해 승수를 더 많이 가져가는 플레이어가 승리한다. 규칙이 간단해서 이해하기 쉬운 데다, 대결장에 타일을 미공개로 올려놓아도 승패를 자동으로 측정해 주는 장치가 있어 군더더기 없이 게임을 진행할 수 있다.

재출시되는 구룡투는 개선점도 존재한다. 타일의 숫자를 인식하는 방식을 RFID에서 NFC로 변경했고, 타일 질감을 좀 더 고급스럽게 개선했다. 게임의 전반적인 디자인 등은 달라지지 않았지만 패키지 전면 이미지에 게임판과 타일 이미지를 추가해 패키지만 봐도 게임이 이해되도록 변경했다.

구룡투를 시각장애인과도 즐길 수 있게 해 주는 ‘구룡투 점자 키트’도 새롭게 만들어져 ‘구룡투’ 신판과 함께 출시된다. ‘구룡투 점자 키트’는 기존에 시각장애인 단체의 의뢰를 받아 개발한 것으로 구룡투의 타일과 대결장에 부착할 수 있는 점자 스티커가 들어 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되는 점자 키트에는 기존 점자 키트에 없던 받침대가 하나 추가되어 시각장애인과 비시각장애인이 함께 게임을 할 수도 있다.

새롭게 재출시되는 구룡투는 8월 18일 낮 12시부터 코리아보드게임즈 홈페이지에서 판매하며, 출시 행사 기간 중 구매자에게는 ‘구룡투 확장: 도전의 길’도 증정한다.
 
구룡투에 색다른 행동과 업적을 부여해 더욱 역동적인 게임을 즐기게 해 주는 확장으로, 2020년 와디즈 펀딩 당시 달성 보상으로 서포터 전원에게 증정됐다. ‘도전의 길’ 확장에는 카드로 구룡투를 즐기게 해주는 프로모 카드도 동봉되어 있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