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승리의 여신: 니케' 이건 리얼계 건담인데...? 방어 무시 폭발 딜러 '베스티 : 택티컬 업' 스킬 정보

작성일 : 2025.08.07

 

 
레벨인피니트가 서비스하고 시프트업이 개발한 미소녀 건슈팅 RPG '승리의 여신: 니케'가 8월 7일(목) 'WE ARE ABSOLUTE' 업데이트로 등장할 '앱솔루트' 3인방의 택티컬 업 플랜의 마지막이자 화력 담당 막내 '베스티 : 택티컬 업' 스킬 정보를 공개했습니다.
 
'베스티 : 택티컬 업'은 다른 두 멤버에 비하면 비교적 단순한 스킬 셋을 보여줍니다. 주고 받는 버프 능력 없이 두 멤버로부터 버프를 받아서 압도적인 화력으로 밀어붙이는 메인 광역 딜러급 포지션으로 등장했습니다. 특히, 런처임에도 3발까지 빠르게 풀차지 연사할 수 있는 능력이 특징입니다.
 
화력 지원을 든든히 받는 편이지만 두 멤버의 지원을 모두 받아야 비로소 제 능력을 발휘한다는 점이 범용성 면에서 단점이 될 수 있겠습니다.
 
 
'베스티 : 택티컬 업'은 '3버스트', '화력형''로켓 런처(RL)'를 사용하는 '작열' 코드 니케입니다.
 
방어 무시 대미지와 넓은 폭발 범위를 가진 순수 화력형 니케입니다. 버스트 스킬 사용 시에는 폭발 범위와 공격 능력이 크게 확장되고, 적 전체 큰 피해를 줍니다.
 
 
1스킬 '미사일 가이드'는 풀 차지 공격 시 미사일 가이드 상태가 아니라면 자신에게 미사일 가이드 : 차지 속도 100% 증가(3발 유지) 효과와 차지 대미지 58.5% 증가 (3발 유지) 효과를 부여합니다. 또, 최대 장탄 재장전 완료 시 자신에게 미사일 가이드 효과를 삭제합니다.
 
 
풀 차지 공격 시 이후 3발까지 빠른 속도, 더 강력한 공격을 연사할 수 있습니다. 한 방 쏘면 3발 자동 톡톡이를 해주는 형태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런처임에도 연사력이 좋은 만큼 장탄 수와 장전 속도가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2스킬 '몬스터 스테이지'는 풀 차지 공격 명중 시 대상에게 최종 공격력 266.6% 방어력 무시 대미지를 줍니다.
 
풀 차지 공격 명중 시 자신이 전장 조성(엠마 버스트 스킬) 상태라면 자신에게 공격력 20% 증가 (3초 유지) 효과를 부여하고, 풀 차지 공격 명중 시 대상이 내부 폭발탄(은화 버스트 스킬) 상태라면 자신에게 발사체 폭발 대미지 20% 증가 (3초 유지) 효과를 부여합니다.
 
 
역시나 공격 관련 능력으로 풀 차지 공격 시 상당한 추가 방어 무시 대미지를 줍니다.

무엇보다 두 멤버의 스킬을 받았을 때 능력이 추가적으로 상승하는데, 앞서 엠마가 버스트 스킬을 사용한 상태라면 스스로 공격력 20% 증가 버프를 부여하고, 또, 대상이 은화 버스트 스킬에 명중해 내부 폭발탄 상태라면 자신에게 발사체 폭발 대미지 20% 증가 버프를 추가로 부여합니다.
 
'베스티 : 택티컬 업'의 런처는 발사체 판정일 가능성이 높고, '베스티 : 택티컬 업'의 버스트 연출을 보면 버스트 스킬은 무조건 발사체 판정일 것이므로 앞서 '엠마 : 택티컬 업'과 '은화 : 택티컬 업'으로 연계되는 스킬을 가진 셈입니다.
 
버스트 스킬 '미사일 컨테이너 온라인'은 자신에게 폭발 범위 100% 증가 (10초 유지) 효과를 부여하고, 방어력 무시 대미지 60% 증가 (10초 유지) 효과를 부여합니다. 또한, 적 전체(파츠 포함)에게 최종 공격력 492.3% 방어력 무시 버스트 스킬 대미지를 줍니다.
 
 
확장된 무장 능력으로 미사일을 난사하는 형태의 버스트 스킬입니다. 단일 계수만 봤을 때는 얼핏 대단해 보이지 않지만 애초에 '엠마 : 택티컬 업'과 '은화 : 택티컬 업'이 부여하는 모든 '방어 무시 대미지' 관련 버프와 '발사체' 관련 버프를 받고, 여기에 크리티컬 확률과 크리티컬 대미지까지 받게 되므로 잘만 터져주면 순간적인 딜 기대치가 큰 폭으로 상승할 것이 기대됩니다.
 
'베스티 : 택티컬 업'은 넓은 범위에 발사체 폭발 대미지를 가하는 방어 무시 대미지 딜러로, 이번 앱솔루트 택티컬 업 3인방은 셋이 함께 출격해야만 하는 형태이므로 범용성은 다소 떨어질 수 있겠지만 출격만 하면 확실한 포지션을 선점할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방어 무시 대미지에 특화된 3명의 구성상 방어력이 높은 적일 수록 더욱 그렇겠죠. 접대용 작열 솔로 레이드나 엘리시온 타워 등에서 활약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홍이표 기자 siriused@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홍이표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