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승리의 여신: 니케x스텔라 블레이드' 나노 슈트는 좋은 겁니다! '이브', '레이븐', '릴리' 소개&프로필

작성일 : 2025.06.09

 

 
레벨인피니트가 서비스하고 시프트업이 개발한 원 핸드 모바일 슈팅 '승리의 여신: 니케'가 6월 12일 예정된 '스텔라 블레이드'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등장할 '이브(EVE)', '레이븐(RAVEN)', '릴리(LILY)' 3인의 프로필을 공개했습니다.

영상으로도 공개된 바 있었지만 이렇게 니케풍, 서브컬처풍 2D 일러스트로 표현된 스텔라 블레이드의 주요 인물들의 모습을 새롭게 만나볼 수 있는 것도 이번 콜라보의 수확입니다.
 
먼저 '스텔라 블레이드'의 주인공이자 세계관 최강자 '이브'입니다.
 
 
어쩐지 원작보다 어려진 느낌이죠. 7차 강하 부대의 강하 부대원이며, 최신형 바디를 가졌다는 설정입니다.
 
지구 문명이나 환경에 대해 문외한의 모습이고, 다른 사람을 대할 때 서툰 모습을 보여주곤 했습니다만 결과적으로 자이온의 많은 이들의 어려움을 해결해 주는 선량하고 다정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특히, 니케서는 원작보다 한결 표정이 풍부하게 느껴집니다.
 
'이브'는 '3버스트', '화력형' '소총(AR)'을 사용하는 '철갑' 코드 니케입니다.
 
 
크리티컬 명중 시 추가 공격을 가하고, 대상의 속성에 따라 약화 효과를 부여합니다. 버스트 스킬 사용 시, 스킬이 강화되어 공격력이 상승하고, 강력한 추가 공격을 수행합니다.
 
최근 밀어주는 크리티컬 확률 기믹의 일환으로 보이고, 속성에 따라 약화 효과를 부여한다는 점이 독특하게 느껴집니다.
 
니케에서는 원작의 서포팅 머신이자 사격 계통 무장인 '드론 2.0'을 이용해 사격을 가하는 형태로 나오고, 버스트 스킬 사용 시, 주무기 '블러드 엣지'를 사용해 난무계 필살기를 펼치는 것으로 나옵니다. 몸으로 앞으로 크게 숙인 '크라운'식 사격 자세를 취해 힙이 강조되어 보입니다.
 
 
다음은 '이브'보다도 한참 앞선 2차 강하 부대의 생존자이자 존재에 대한 고뇌를 온 몸으로 표현했던 인물, '레이븐'입니다.
 
 
작중에서는 '레이븐'이 남긴 레거시를 통해 '이브'가 '알파 네이티브'의 추적의 단서를 얻는 것으로 나오죠. 굳이 말하면 '이브'의 안티테제에 가깝습니다만, 대부분 갑툭튀하는 원작의 인물들 가운데서도, 뛰어난 서사를 가졌다고 평가받는 가장 입체적인 인물입니다.
 
원작에서는 시작부터 꼬였던 '이브'와 '레이븐'의 관계였던지라 이번 콜라보를 통해 원작에 없던 어떤 케미를 보여줄 것인지가 가장 기대되는 부분입니다.
 
'레이븐'은 '3버스트', '화력형''로켓 런처(RL)'을 사용하는 '철갑' 코드 니케입니다.
 
 
적의 파츠를 파괴할 때 자신의 공격 능력이 강해지는 캐릭터로,  버스트 스킬을 사용하면 넓은 범위의 공격을 수행하고, 자신의 공격 능력을 더욱 강화합니다.
 
주무기 '크리오 블레이드'를 사용해 차징 후 검격을 날린다는 점에서 '니어: 오토마타' 콜라보 때 등장한 'A2'와 비슷한 느낌입니다.
 
캐릭터성도 캐릭터성이지만 이번 일러스트를 통해 유난히 예뻐졌다는 평을 받는 인물입니다.
 
 
마지막 인물은 '이브'에게 기술적인 날개를 달아준 천재 중의 천재, '릴리'입니다. 무료 배포 캐릭터로 등장했습니다.
 
 
원작에서도 전투원이 아닌 기술자 포지션이었죠. 어린 아이 같은 외형(이지만 엄연한 성인)에 여타 강하 부대원들과 달리 감정 표현이 풍부해 귀요미 포지션을 맡았고, 히든 퀘스트의 단서를 제공해 주기도 하고, 마더 스피어급 해킹 실력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마냥 해맑은 모습의 일러스트를 받았네요.
 
'릴리'는 '2버스트', '지원형''기관단총(SMG)'를 사용하는 '풍압' 코드 니케입니다.
 
 
아군을 강화하고, 아군의 엄폐물을 복구하는 지원형 캐릭터로, 버스트 스킬 사용 시, 파괴된 엄폐물을 복원하고 해당 아군의 공격 능력을 보조합니다.
 
원작에서도 전투 씬은 엑소 슈트인 '프로비던스'를 타고 잠시 참전하는 정도였지만 이번에는 '프로비던스'가 아예 보스로 넘어올 예정이기 때문에 '릴리'는 SMG를 들고 싸우게 됐습니다.
 
성능을 기대하기보다 본인의 친화력과 유능한 능력으로 콜라보 스토리에 윤활유 역할을 해줄 것으로 보입니다.
 
 
'승리의 여신: 니케x스텔라 블레이드' 콜라보는 6월 12일(목) 진행될 예정입니다. 위에서 언급한 3인방 외에도 '아담'과 '오르칼' 등 인물들이 PV에서 공개됐으며 방주에서도 '카운터스' 외에 '일레그', '프리바티', '홍련' 등의 인물들이 등장하며 기대감을 키우고 있습니다.
 
[홍이표 기자 siriused@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홍이표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