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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떤 영웅 좋을까? 넷마블 '세븐나이츠 리버스' 스페셜 영웅 스킬 총정리

작성일 : 2025.05.19

 

 
넷마블의 수집형 RPG '세븐나이츠 리버스'에는 강력한 스킬을 가진 '스페셜 영웅'이 등장한다.
 
스페셜 영웅은 메인 스토리의 주역인 세븐나이츠, 구 세븐나이츠, 사황 등으로 구성된 영웅들이다. 이들은 다른 영웅들과 차별화된 스킬로 PVE와 PVP 양쪽에서 활약하고 있다. 예를 들어 세븐나이츠 '바네사'와 사황 '에이스'는 상대의 방어력을 낮추는 패시브 스킬로 물리와 마법 따질 것 없이 모든 덱에서 유용하게 사용된다.
 
이하는 세븐나이츠 리버스에 등장하는 스페셜 영웅들의 스킬이다. 어떤 영웅이 자신에게 필요한 스킬을 가지고 있는지 확인해 보자.
 
이름 기본 공격 스킬 1 스킬 2 패시브 스킬
루디

기본 공격

  • 단일 적군
  • 물리 공격력의 50%, 방어력의 60%만큼 1회 피해
  • (스킬 강화 효과) 피해량 상승: 물리 공격력의 65%, 방어력의 75%

돌격

  • 쿨타임: 78
  • 단일 적군 (버프가 많은 순)
  • 대상의 턴제 버프 감소 3턴 [100% 확률]
  • 물리 공격력의 170%, 방어력의 195%만큼 1회 피해
  • 기절 [85% 확률] [3턴 지속]
  • (스킬 강화 효과) 피해량 상승: 물리 공격력의 205%, 방어력의 235%, 확률 상승: 기절 확률 100%

방어 준비

  • 쿨타임: 96
  • 모든 아군
  • 링크 [2턴 지속]
  • 디버프 해제 1개
  • (스킬 강화 효과) 효과 추가: 링크 감소율 10%
  • (2초월 효과) 턴 상승: 링크 지속 3턴
  • (6초월 효과) 효과 추가: 행동 제어 면역 [2턴 지속]

견고한 방패

  • 모든 아군 - 방어력 증가 [상시]
  • 자신 - 감쇄 [상시]
  • (스킬 강화 효과) 효과 상승: 방어력 증가 24%, 효과 상승: 감쇄 효과 20%
아일린

기본 공격

  • 단일 적군
  • 물리 공격력의 100%만큼 1회 피해
  • 대상이 [감전] 상태일 경우 물리 공격력의 45%만큼 추가 피해
  • (스킬 강화 효과) 피해량 상승: 물리 공격력의 130%, 피해량 상승: 대상이 [감전] 상태일 경우 물리 공격력의 55%

뇌제의 분노

  • 쿨타임: 60
  • 단일 적군
  • 물리 공격력의 113%만큼 3회 피해
  • 각 공격마다 감전 [35% 확률] [3턴 지속]
  • (스킬 강화 효과) 피해량 상승: 물리 공격력의 136%, 확률 상승: 감전 확률 45%
  • (2초월 효과) 효과 추가: 관통

청천벽력

  • 쿨타임: 80
  • 모든 적군
  • 물리 공격력의 62%만큼 2회 피해
  • 각 공격마다 감전 [30% 확률] [2턴 지속]
  • (스킬 강화 효과) 피해량 상승: 물리 공격력의 75%
  • (2초월 효과) 효과 추가: 관통
  • (6초월 효과) 확률 상승: 감전 확률 40%

포디나의 분노

  • 모든 아군 - 물리 공격력 증가 [상시]
  • 자신 - 사망 시 생명력 80%로 부활 (전투당 1회 발동)
  • (스킬 강화 효과) 효과 상승: 물리 공격력 증가 25%, 효과 상승: 부활 시 생명력 100%
레이첼

기본 공격

  • 단일 적군
  • 물리 공격력의 100%만큼 1회 피해
  • 화상 [40% 확률] [2턴 지속]
  • (스킬 강화 효과) 피해량 상승: 물리 공격력의 120%, 확률 상승: 화상 확률 50%

염화

  • 쿨타임: 66
  • 단일 적군
  • 물리 공격력의 120%만큼 2회 피해
  • 모든 공격력 감소 [100% 확률] [5턴 지속]
  • 화상 [100% 확률] [3턴 지속]
  • (스킬 강화 효과) 피해량 상승: 물리 공격력의 142%
  • (6초월 효과) 효과 추가: 피해량 감소 23% [100% 확률] [5턴 지속]

불새

  • 쿨타임: 74
  • 적군 3명
  • 물리 공격력의 145%만큼 1회 피해
  • 방어력 감소 [100% 확률] [3턴 지속]
  • 물리 취약 [100% 확률] [3턴 지속]
  • (스킬 강화 효과) 피해량 상승: 물리 공격력의 170%, 효과 상승: 물리 취약 28%
  • (2초월 효과) 턴 상승: 방어력 감소 지속 4턴, 턴 상승: 물리 취약 지속 4턴

화염의 힘

  • 모든 아군 - 약점 공격 확률 증가 [상시]
  • 자신 - 사망 시 생명력 80%로 부활 (전투당 1회 발동)
  • (스킬 강화 효과) 효과 상승: 부활 시 생명력 100%, 효과 상승: 약점 공격 확률 증가 27%
델론즈

기본 공격

  • 단일 적군
  • 물리 공격력의 100%만큼 1회 피해
  • (스킬 강화 효과) 피해량 상승: 물리 공격력의 120%, 효과 추가: 침묵 [45% 확률] [1턴 지속]

사신강림

  • 쿨타임: 80
  • 모든 적군
  • 물리 공격력의 115%만큼 1회 피해
  • 침묵 [50% 확률] [2턴 지속]
  • (스킬 강화 효과) 피해량 상승: 물리 공격력의 135%, 확률 상승: 침묵 확률 60%

죽음의 일격

  • 쿨타임: 108
  • 단일 적군
  • 물리 공격력의 119%만큼 5회 피해
  • (스킬 강화 효과) 피해량 상승: 물리 공격력의 158%
  • (2초월 효과) 효과 추가: 해당 스킬의 직접 피해로 적군 처치 시 100% 위력으로 연속 발동

죽음의 경계

  • 모든 아군 - 물리 피해량 증가 [상시]
  • 자신 - 모든 피해 무효화 [피격 3회]
  • (스킬 강화 효과) 효과 상승: 물리 피해량 증가 20%, 횟수 상승: 모든 피해 무효화 횟수 4회
  • (6초월 효과) [자신] 효과 추가: 아군 사망 시 모든 피해 무효화 [피격 1회], 효과 추가: 아군 사망 시 물리 공격력 증가 39% [2턴 지속]
스파이크

기본 공격

  • 단일 적군 - 물리 공격력의 50%, 시전자 최대 생명력의 12%만큼 1회 피해
  • 단일 아군 - 자신의 기본 공격 2회 발동 시 디버프 해제 1개
  • (스킬 강화 효과) 피해량 상승: 물리 공격력의 65%, 시전자 최대 생명력의 15%

혹한의 일격

  • 쿨타임: 72
  • 단일 적군 - 물리 공격력의 195%, 시전자 최대 생명력의 47%만큼 1회 피해, 빙결 [100% 확률] [3턴 지속]
  • 주 스킬 대상과 동일 열 적군 - 물리 공격력의 65%, 시전자 최대 생명력의 15%만큼 1회 피해, 빙결 [60% 확률] [3턴 지속]
  • (스킬 강화 효과) [주 스킬 대상과 동일 열 적군] 피해량 상승: 물리 공격력의 75%, 시전자 최대 생명력의 18%, 확률 상승: 빙결 확률 70%
  • (6초월 효과) [자신] 회복 추가: 최대 생명력의 30%만큼 생명력 회복

혹한의 지진

  • 쿨타임: 80
  • 모든 적군 - 물리 공격력의 32%, 시전자 최대 생명력의 8%만큼 2회 피해, 각 공격마다 빙결 [40% 확률] [2턴 지속]
  • (스킬 강화 효과) 피해량 상승: 물리 공격력의 40%, 시전자 최대 생명력의 9%, 확률 상승: 빙결 확률 50%
  • (6초월 효과) [자신] 회복 추가: 최대 생명력의 30%만큼 생명력 회복

혹한의 심장

  • 자신 - 최대 생명력 비례 공격력 증가 [상시], 효과 적중 증가 [상시]
  • 모든 아군 - 효과 저항 증가 [상시]
  • (스킬 강화 효과) 효과 상승: 최대 생명력 비례 공격력 최대 증가 수치 1320, 효과 상승: 효과 적중 증가 49%
  • (2초월 효과) [자신] 효과 추가: 권능 (전투당 1회 발동), 회복 추가: 권능 발동 시 최대 생명력의 30%만큼 생명력 회복
제이브

기본 공격

  • 단일 적군 - 물리 공격력의 100%만큼 1회 피해, 화상 [40% 확률] [2턴 지속]
  • (스킬 강화 효과) 피해량 상승: 물리 공격력의 120%, 확률 상승: 화상 확률 50%

분노의 일격

  • 쿨타임: 104
  • 모든 적군 - 물리 공격력의 115%만큼 1회 피해, 피해 대상이 1명 줄어들 때마다 15%만큼 피해량 증가, 기절 [45% 확률] [2턴 지속]
  • (스킬 강화 효과) 피해량 상승: 물리 공격력의 150%

용의 분노

  • 쿨타임: 104
  • 모든 적군 - 물리 공격력의 70%만큼 2회 관통 피해, 피해 대상이 1명 줄어들 때마다 8%만큼 피해량 증가, 각 공격마다 화상 [40% 확률] [2턴 지속]
  • (스킬 강화 효과) 피해량 상승: 물리 공격력의 80%, 확률 상승: 화상 확률 55%

복수의 갑옷

  • 자신 - 공격력 비례 방어력 증가 [상시], 반격 [38% 확률] [상시]
  • 반격 발동 시 적군 3명 - 물리 공격력의 40%만큼 1회 피해, 화상 [35% 확률] [2턴 지속]
  • (스킬 강화 효과) 효과 상승: 공격력 비례 방어력 최대 증가 수치 1375, 반격 피해량 상승: 물리 공격력 50%, 확률 상승: 화상 확률 40%
  • (2초월 효과) [자신] 효과 추가: 행동 제어 면역 [3턴 지속]
  • (6초월 효과) 효과 변경: 화상이 턴마다 공격력 120%만큼 피해를 주는 [응징]으로 변경
크리스

기본 공격

  • 단일 적군 - 물리 공격력의 100% 만큼 1회 피해
  • 화상 [40% 확률] [2턴 지속]
  • (스킬 강화 효과) 피해량 상승: 물리 공격력의 120%, 확률 상승: 화상 확률 50%

어둠의 일격

  • 쿨타임: 60
  • 단일 적군 - 물리 공격력의 410% 만큼 1회 피해
  • 즉사 [50% 확률] [3턴 지속]
  • (스킬 강화 효과) 피해량 상승: 물리 공격력의 490%, 확률 상승: 즉사 확률 60%
  • (6초월 효과) 효과 추가: 즉사 [30% 확률] [3턴 지속]

어둠의 속삭임

  • 쿨타임: 80
  • 모든 적군 - 물리 공격력의 130% 만큼 1회 피해
  • 즉사 [25% 확률] [3턴 지속]
  • (스킬 강화 효과) 피해량 상승: 물리 공격력의 170%

영혼 흡수

  • 자신 - 사망 시 불사 상태로 부활 [2턴 지속] (전투당 1회 발동)
  • 모든 아군 - 적 사망 후 시전자 물리 공격력의 20% 만큼 생명력 회복
  • (스킬 강화 효과) 턴 상승: 불사 지속 3턴
  • (2초월 효과) [자신] 효과 추가: 불사 발동 시 스킬 쿨타임 초기화
바네사

기본 공격

  • 단일 적군
  • 마법 공격력의 100%만큼 1회 피해
  • (스킬 강화 효과) 피해량 상승: 마법 공격력의 130%

모래 열풍

  • 쿨타임: 84
  • 적군 3명
  • 마법 공격력의 95%만큼 2회 관통 피해
  • 스킬 쿨타임 증가 19초 [70% 확률]
  • (스킬 강화 효과) 피해량 상승: 마법 공격력의 110%, 효과 상승: 스킬 쿨타임 증가 23초
  • (2초월 효과) 효과 추가: 버프 해제 2개 [100% 확률]

메마른 헤일

  • 쿨타임: 96
  • 적군 4명
  • 마법 공격력의 70%만큼 2회 피해
  • 석화 [40% 확률] [2턴 지속]
  • (스킬 강화 효과) 피해량 상승: 마법 공격력의 82%, 확률 상승: 석화 확률 50%

사막의 마법사

  • 모든 적군 - 방어력 감소 [상시]
  • 자신 - 모든 피해 면역 [2턴 지속]
  • (스킬 강화 효과) 턴 상승: 모든 피해 면역 지속 3턴, 효과 상승: 방어력 감소 24%
  • (6초월 효과) 효과 추가 : 자신의 스킬 1회 발동 시 마법 취약 24% [100% 확률] [2턴 지속]
파이

기본 공격

  • 단일 적군 - 물리 공격력의 100%만큼 1회 피해
  • 적군 3명 - 화상 [35% 확률] [2턴 지속]
  • (스킬 강화 효과) 피해량 상승: 물리 공격력의 130%

염룡의 연주

  • 쿨타임: 90
  • 단일 적군 - 버프 해제 3개 [100% 확률], 화상 [100% 확률] [3턴 지속], 물리 공격력의 340%, 대상 최대 생명력의 20%만큼 1회 피해, 생명력 24% 이하의 적을 즉시 처형
  • 주 스킬 대상과 동일 열 적군 - 화상 [60% 확률] [2턴 지속], 물리 공격력의 125%, 대상 최대 생명력의 14%만큼 1회 피해
  • (스킬 강화 효과) 피해량 상승: 물리 공격력의 410%, 대상 최대 생명력의 26%
  • (2초월 효과) 효과 상승: 처형 조건 생명력 30%
  • (6초월 효과) 효과 추가: 처형 대상 동일 열 전체로 확장

아그니아의 창

  • 쿨타임: 104
  • 모든 적군 - 각 공격마다 화상 [60% 확률] [2턴 지속], 물리 공격력의 57%만큼 2회 피해
  • (스킬 강화 효과) 효과 추가: 방어력 감소 29% [100% 확률] [3턴 지속], 확률 상승: 화상 확률 70%

솟구치는 불꽃

  • 모든 적군 - 물리 취약 [상시]
  • 자신 - 사망 시 생명력 80%로 부활 (전투당 1회 발동), 부활 시 물리 공격력의 135%만큼 보호막 [3턴 지속] (전투당 1회 발동), [화상] 상태인 대상 공격 시 물리 공격력의 70%만큼 추가 피해
  • (스킬 강화 효과) 효과 상승: 물리 취약 20%, 효과 상승: 부활 시 생명력 100%
로지

기본 공격

  • 적군 2명 - 마법 공격력의 30%, 시전자 최대 생명력의 7%만큼 1회 피해
  • (스킬 강화 효과) 효과 추가: 효과 저항 감소 16% [100% 확률] [2턴 지속]

달빛의 심판

  • 쿨타임: 80
  • 모든 적군 - 마법 공격력의 30%, 시전자 최대 생명력의 7%만큼 2회 피해, 즉사 [25% 확률] [3턴 지속]
  • (스킬 강화 효과) 피해량 상승: 마법 공격력의 37%, 시전자 최대 생명력의 10%, 확률 상승: 즉사 확률 35%

성령의 기도

  • 쿨타임: 112
  • 아군 2명 - 사망한 대상을 생명력 40%로 부활
  • 모든 적군 - 대상의 턴제 버프 감소 2턴 [100% 확률]
  • (스킬 강화 효과) 효과 상승: 부활 시 생명력 55%, [아군 2명] 효과 추가: 부활 시 권능 [2턴 지속]
  • (6초월 효과) 대상 변경: 아군 전체

망자의 축복

  • 자신 - 최대 생명력 비례 방어력 증가 [상시], 자신의 생명력이 50% 이하가 되면 모든 피해 면역 [2턴 지속] (전투당 1회 발동)
  • 아군 (방어형, 만능형) - 효과 적중 확률 증가 [상시]
  • (스킬 강화 효과) 턴 상승: 모든 피해 면역 지속 3턴
  • (2초월 효과) 효과 상승: 효과 적중 확률 증가 26%
쥬리

기본 공격

  • 적군 2명 - 마법 공격력의 55%만큼 1회 피해
  • (스킬 강화 효과) 피해량 상승: 마법 공격력의 70%

천상의 심판

  • 쿨타임: 84
  • 모든 적군 - 마법 공격력의 65%만큼 2회 피해, 방어력 감소 [100% 확률] [3턴 지속]
  • (스킬 강화 효과) 피해량 상승: 마법 공격력의 77%, 효과 상승: 방어력 감소 29%

최고 판결

  • 쿨타임: 96
  • 모든 적군 - 영멸 [60% 확률] [2턴 지속], 마법 공격력의 70%만큼 2회 피해
  • (스킬 강화 효과) 피해량 상승: 마법 공격력의 80%, 확률 상승: 영멸 확률 70%

신의 저울

  • 자신 - 협공 [25% 확률] [상시], 사망 시 불사 상태로 부활 [2턴 지속] (전투당 1회 발동)
  • 협공 발동 시 적군 3명 - 마법 공격력의 40%, 대상 최대 생명력의 7%만큼 1회 피해
  • (스킬 강화 효과) 턴 상승: 불사 지속 3턴, 협공 피해량 상승: 마법 공격력 50%, 대상 최대 생명력의 9%
  • (2초월 효과) 확률 상승: 협공 확률 30%
  • (6초월 효과) [자신] 효과 추가: 불사 발동 시 행동 제어 면역 [3턴 지속]
에이스

기본 공격

  • 단일 적군 - 물리 공격력의 100%만큼 1회 피해
  • (스킬 강화 효과) 피해량 상승: 물리 공격력의 130%

달빛 베기

  • 쿨타임: 60
  • 단일 적군 (버프가 많은 순) - 대상의 턴제 버프 감소 3턴 [100% 확률], 물리 공격력의 177%만큼 2회 피해
  • (스킬 강화 효과) 피해량 상승: 물리 공격력의 237%

일도천화엽

  • 쿨타임: 104
  • 모든 적군 - 물리 공격력의 140%만큼 1회 피해, 물리 취약 [100% 확률] [3턴 지속], 받는 회복량 감소 [100% 확률] [3턴 지속]
  • (스킬 강화 효과) 효과 상승: 물리 취약 22%, 효과 상승: 받는 회복량 감소 56%
  • (2초월 효과) [아군 3명] 효과 추가: 디버프 해제 2개

불굴의 지휘

  • 모든 적군 - 방어력 감소 [상시]
  • 자신 - 권능 (전투당 1회 발동), 권능 발동 시 시전자 물리 공격력의 135%만큼 보호막 [3턴 지속]
  • (스킬 강화 효과) 효과 상승: 방어력 감소 24%, 효과 상승: 보호막 흡수량이 물리 공격력의 155%
  • (6초월 효과) [자신] 효과 추가: 자신의 기본 공격 1회 발동 시 물리 공격력 증가 13% 1중첩 [최대 6중첩]
실베스타

기본 공격

  • 단일 적군 - 마법 공격력의 100%만큼 1회 피해
  • (스킬 강화 효과) 피해량 상승: 마법 공격력의 130%

정의의 단죄

  • 쿨타임: 84
  • 자신 - 흡혈 [3턴 지속]
  • 적군 3명 - 마법 공격력의 72%만큼 2회 피해, 해당 스킬의 직접 피해로 적군 처치 시 100% 위력으로 연속 발동
  • (스킬 강화 효과) 효과 상승: 흡혈 24%, 피해량 상승: 마법 공격력의 85%

정화의 일격

  • 쿨타임: 88
  • 모든 적군 - 마법 공격력의 60%만큼 2회 피해, 대상의 턴제 버프 감소 2턴 [100% 확률]
  • (스킬 강화 효과) 피해량 상승: 마법 공격력의 75%
  • (2초월 효과) 효과 추가: 방어 무시

기사의 의지

  • 자신 - 축복 [상시], 권능 (전투당 1회 발동)
  • (스킬 강화 효과) 효과 상승: 축복의 피격 제한 수치가 최대 생명력의 25%
  • (6초월 효과) 회복 추가: 권능 발동 시 최대 생명력의 100%만큼 생명력 회복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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