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영웅전설 가가브 트릴로지, 반주년 축제 시작! 신규 전설 '검성 카스톨'과 신규 스토리 공개

작성일 : 2025.02.25

 

파우게임즈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수집형 RPG '영웅전설 가가브 트릴로지'가 정식 서비스 반주년을 맞이해 풍성한 하프애니버서리 이벤트와 또 하나의 신규 전설 영웅 '검성 카스톨' 정보와 대규모 업데이트를 공개했습니다.

게임 속 분위기도 생일 축하하는 축제 느낌으로 꾸며질 예정이고, 반주년을 기념해 특별히 제작한 BGM '가가브 카니발'을 함께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먼저 반주년을 맞이해 총 3주로 구성된 출석 체크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1주차, 2주차, 3주차 각각 주차별로 진행될 예정이며 1주차 보상에는 많은 가가브 유저들의 머스트 해브 아이템 '가가브의 전설 선택권'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 모험 이벤트를 빼놓을 수 없겠죠. 이벤트 기간 동안 모험 스테이지 클리어 시 '감사의 메달'이 드랍됩니다. 이를 모아서 다양한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함께 진행될 퍼즐 이벤트는 'HALF ANNIVERSARY' 단어의 알파벳 조각들을 모아 완성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퍼즐을 완성하면 굉장히 특별한 보상을 얻게 된다고 하는데 웬만한 희귀 재화도 다 뿌리곤 하는 영가트라서 쉽게 예상이 안되네요.

다음으로 인기 이벤트 중 하나죠. 인기 영웅 선택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대상 영웅은 '엘레노아, 섀넌, 휘리, 구스 , 로디'입니다. 픽업 영웅 모두 탱커, 딜러, 힐러 각 포지션에서 메인급으로 평가 받는 안전 자산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입니다.

스토리 이벤트 '마음을 울리는' 편이 공개됩니다. 이번 스토리 이벤트는 키트 마을에서 열리는 '스코티아 축제'를 배경으로 합니다.

과거, 오크튬 사도로 인해 마수로 변한 스코티아를 알아보지 못하고 괴물로 오해한 키트 마을 사람들이 이에 대한 미안함과 감사의 의미를 담아 스코티아가 원래 모습을 되찾은 지 1년이 된 날을 기념하며 축제를 개최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키트 마을에서 도움을 주었던 이들을 초대하며, 그 과정에서 벌어지는 사건을 다룬 이야기입니다.

또한, 이종주 디렉터는 앞으로의 스토리 이벤트 방향성을 언급하며 한 달이라는 제작 기간과 스토리 완성도를 위해서라도 이후에 제작될 서브 스토리는 원작에서 간략하게 표현되었지만 상세히 다루지 않았던 부분을 중심으로 전개하기로 했다고 밝히며 앞으로 더 몰입도 높은 스토리를 선보이겠디고 약속했습니다.

덧붙여 그러한 새로운 방향성으로 준비될 첫 번째 스토리는 바로 '최초의 탐험가(가칭)' 입니다.

토마스가 어떻게 가가브를 넘었으며, 어떤 과정을 거쳐 벨트루나로 도착했는지를 중점적으로 다루는 이야기입니다.

토마스 일행이 여러 난국을 헤쳐가며 어떻게 가가브를 넘어 벨트루나에 도달하게 되었는지 자세히 다뤄볼 예정이라고 합니다. 거의 메인 시나리오 2~3장의 분량 정도 예상한다고 하네요.

지난 전설 영웅의 힌트의 정답은 바로 뇌광검의 주인, '검성 카스톨'이었습니다. 각 키워드의 풀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비바람 : 비바람이 몰아치면 번개(뇌)가 같이 동반됨.
가웨인 : 카스톨 활동 당시 가웨인만이 힘을 견줄 수 있다는 묘사
주홍물방울 : 주홍물방울 에피소드의 등장인물
제자 : 제자 더글라스와 루키어스

검성 카스톨은 가가브 세계관 설정과 주홍물방울 에피소드에서 언급이 되는 인물입니다.

이종주 디렉터는 개발 초기에는 본편에서 이름으로만 전해지는 전설들, '미리건, 템페스트, 겟페우스, 카스톨, 전성기 3현자' 등의 카테고리를 생각했었지만 캐릭터 풀이나 서사적으로 전설 풀이 부족할 수도 있었기에 지금의 전설 영웅들과 같이 설정하게 됐다고 합니다.

함께 공개된 실루엣을 보면 꽤나 젊은 모습인데요, 이번 주에 공개되는 검성 카스톨은 30대 초반의 시기로 설정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어렸을 때부터 '검제 자무자'를 동경하며 검을 잡았다고 하네요.

영웅의 화실을 통해 어떤 스토리를 가지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데 '가웨인'과 어떤 꼬마(?)가 등장할 예정입니다.

[그 외 업데이트 내역]

- 반주년 동안의 흥미로운 기록들을 되돌아볼 수 있는 어워즈가 공개됩니다. 
- 신규 유저 및 복귀 유저를 위한 신규 서버(21~25번) 오픈이 진행됩니다.
- 베일의 황금성이 20단계까지 확장됩니다.
- 증명의 회랑이 익스트림 5단계, 어비스 5단계까지 추가되어 총 20단계까지 확장됩니다.

이종주 디렉터는 디렉터노트 말미, 그동안 함께한 모든 유저 여러분께 감사의 말을 전하면서 앞으로도 더 나은 재미와 깊이 있는 스토리, 새로운 도전을 준비하며 남은 2025년에도 좋은 컨텐츠로 보답하겠다고 각오를 밝혔습니다. 또, 다음주에는 하얀마녀 1장과 신규 콘텐츠 '도전의 탑' 소식을 가지고 오겠다고 언급했네요.

반주년 축제를 맞은 영웅전설 가가브 트릴로지가 다양한 이벤트,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는 만큼 이 오랜 명작의 매력을 체험해 볼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김규리 기자 gamemkt@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김규리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