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우게임즈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영웅전설 가가브 트릴로지'의 도전형 콘텐츠 중 하나 '거울의 환영 - 거울의 심연' 6단계 9별 달성 추천 덱 공략입니다.
상위 단계 기준 한 번에 세 가지 덱을 운용할 수 있어야 하는 이 콘텐츠는 덱풀에 대한 이해도는 물론 공략법까지 숙지해야 하는 종합 PvE 콘텐츠 중 하나입니다.
특히, 매 시즌마다 새롭게 추가되는 신규 캐릭터들을 사용할 수 있어 매번 새로운 전략을 세울 수 있습니다.
12월 19일 업데이트 이후부터 이제 60별 달성까지 목표가 주어졌기에 가능하다면 최종 6단계까지 모두 4별씩 12별 달성하는 것이 좋겠지만 일단 현실적인 레드 가넷 목표라고 할 수 있는 6단계 9별 공략으로 담아봤습니다.
[1팀 - 영웅 파티]
딜러 - 스텔라, 듀올, 캡틴 토마스
탱커 - 죠안나
힐러&서포터 - 휘리, 알토스
환영 속 길잡이 - 마법의 개량
이번 영웅 파티는 지난 시즌과 달리 조금 더 공격적으로 구성됐습니다.
특히, '캡틴 토마스'와 '사라'가 있어서 상태이상이 위협적이고, 그 외 딜러들도 기절이나 혼란, 침묵 등의 상태이상을 보유했습니다.
단, 힐러가 '휘리' 한 명 뿐으로 버티는 힘이 약하므로 이쪽에서 아예 공격적으로 나가서 빠르게 1개체 이상을 쓰러뜨려 전투를 유리하게 끌어가는 전략이 유용합니다.
서로 스킬을 난사할 타이밍에는 진짜 순식간에 체력이 바닥나므로 기사회생을 위한 휘리의 스킬 타이밍을 잘 조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팀 - 거울의 오크툼]
딜러 - 초월자 마일, 레이첼
딜탱 - 뮤즈, 로디
서포터 - 구스
힐러 - 아이멜
환영 속 길잡이 - 찰나의 빈틈
무엇보다도 순간 최대 피해량이 필요한 보스, 오크툼을 잡아야 합니다.
오크툼의 정신 집중을 깨뜨려야 하는 것은 물론 소환하는 소환체 다크 로어도 빨리 잡아야 하므로 가능하면 극딜 덱을 챙기고, 또 주요 딜러의 스킬이 '다크 로어'에 튀지 않게 주의해야 합니다.
[3팀 - 거울의 스코티아]
딜러 - 어빈, 폴트, 우나
힐러 - 오레시아, 알쳄
서포터 - 나레사
환영 속 길잡이 - 우리도 할 수 있어!
이번에도 1~2성, 주인공 파티를 운용해볼 수 있습니다. 스코티아가 스킬을 쓸 때마다 순간적으로 체력이 많이 빠지는 편이지만 '오레시아'의 면역을 제때 이용하면 곧잘 버팁니다.
'어빈'과 '우나'는 이쪽 계열에서 효율이 탑급이라 빼는 건 아쉽고, '폴트' 자리 정도는 다른 딜러로 대체해도 괜찮을 것 같네요.
[김규리 기자 gamemkt@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