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대학교 미래교육원이 12월 17일 서강대학교 김대건관 1층에서 프로젝트 발표회 및 졸업작품 전시회를 진행했다.
'비상(飛上)'이라는 콘셉트로 진행된 이번 발표회는 응원과 참관을 위한 관계사, 졸업생들의 방문이 있었으며 서강 게임 크래프트 8개 팀이 1부와 2부에 걸쳐 상세히 소개하는 자리를 가졌다.
발표 작품은 막바지 개발에 한창인 작품으로 이루어졌다. 아기자기한 고양이 캐릭터가 등장하는 교육용 게임부터 최근 핫한 로그라이크 슈팅, 풀 3D 액션까지 장르와 그래픽을 넘나드는 다양한 개성 있는 작품들을 선보였다. 한 작품은 현장에서 바로 네트워크 플레이를 선보이기도. 각 프로젝트에 대한 게임 소개와 팀 소개, 게임 시연을 보며 서로의 작품을 보며 전공생으로서 궁금한 내용에 대해 질문하고 답하며 개발 과정에 대한 토의가 오갔다.
한편, 2024년 12월 17일(화)부터 19일(목)까지 김대건관 1층 K122호에서는 제16회 졸업작품 전시회가 진행된다.
현장에서는 폭 넓은 장르의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다수의 타이틀을 만나볼 수 있으며, 게임 뿐만 아니라 일러스트, 영상도 감상할 수 있다. 출품 작품은 졸업 전시 사이트(https://www.graduation-soganggame.com/)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서강대학교 미래교육원 게임개발 권순정 교수는 "매년 이맘때쯤이면 여러 학교에서 학교생활을 마치고 사회로 나아가는 학생들의 졸업작품전을 하고 있다"며 "졸업작품전은 단순히 하나의 학업 과정의 마무리가 아니라 전시된 작품 속에는 그간 경험한 많은 시행착오와 그 과정에서 배운 교훈들이 고스란히 녹아 있는 값진 산물"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그는 또, "작품 하나하나에 담긴 학생들의 열정과 창의성은 앞으로 맞이할 더 큰 도전의 든든한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앞으로 새로운 걸음을 하게 될 학생들의 출발을 응원했다.
좌측부터 게임개발 권순정 교수, 게임그래픽&애니메이션 신상호 교수, 게임그래픽&애니메이션 도준석 교수
서강대학교 미래교육원은 '멀티미디어학' 전공 과정으로 '게임그래픽&만화애니메이션', '게임개발',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 3개 교육 과정을 제공하며 기본 개념부터 실무까지 체계적으로 연계된 전문가 양성을 기치로 매년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또, 2025년 초에도 교육원생을 모집하며 뜻을 인재 발굴에 나선다. 자세한 모집 요강은 다음과 같다.
원서 접수 기간 2025년 1월 6(월) ~ 1월 15일(수)
전형일 2025년 1월 18일(토)
합격자발표 2025년 1월 22일(수)
원서 접수 기간 2025년 2월 3(월) ~ 2월 12일(수)
전형일 2025년 2월 15일(토)
합격자발표 2025년 2월 19일(수)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www.soganggame.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홍이표 기자 siriused@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