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브레이크앤컴퍼니] 국내 트레이딩 카드 분야의 선두주자 브레이크앤컴퍼니가 인기 애니메이션 ‘캐치! 티니핑’의 제작사 에스에이엠지엔터테인먼트와 협력해 제작한 ‘캐치! 티니핑 컬렉션 카드’를 12월 14일 정식 발매한다고 밝혔다.
번 컬렉션은 '캐치! 티니핑' 시즌4의 캐릭터들이 담긴 다양한 디자인과 레어도별로 구분된 총 172종의 카드로 구성되어 있으며, 캐릭터 카드의 대표적인 성공 사례로 꼽히는 포켓몬 카드와 같이 팬들과 수집가들에게 높은 소장 가치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컬렉션에 대한 뜨거운 관심은 사전 예약 단계에서 이미 확인되었다. 지난 12월 6일 GS25 앱에서 진행된 사전 예약에서 준비된 1,000박스가 다음날 모두 완판되며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정식 발매를 기념해 브레이크앤컴퍼니는 공식 인스타그램(@brgcard)에서 릴스 참여 이벤트, 티니핑 카드 전종 무료 그레이딩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를 통해 팬들은 카드 수집과 관련된 즐거움을 경험하며, 수집 문화를 한층 더 확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정용석 브레이크앤컴퍼니 대표는 “이번 ‘캐치! 티니핑 컬렉션 카드’ 출시를 통해 국내 인기 캐릭터 IP를 더 많은 팬들에게 알리고, 카드 수집의 즐거움과 가치를 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브레이크앤컴퍼니는 최근 K리그 프로 축구 구단 FC서울 및 리그 오브 레전드(LoL) e스포츠 구단 젠지와 협업해 제작한 스포츠 카드로 팬들과 수집가들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정용석 대표는 글로벌 트레이딩 카드 시장의 성장세를 언급하며, 이번 ‘캐치! 티니핑 컬렉션 카드’ 발매를 계기로 다양한 IP와의 협력을 통해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트레이딩 카드를 통해 국내 IP의 글로벌화에 기여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번 ‘캐치! 티니핑 컬렉션 카드’는 온라인에서 무신사 및 전국 대형마트, 편의점, 문구/완구점에서도 구입할 수 있다. 티니핑 팬들뿐만 아니라 카드 수집 매니아들에게도 큰 인기와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