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우게임즈'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영웅전설 원작의 모바일 수집형 RPG '영웅전설 가가브 트릴로지'가 12월 12일(목) 업데이트 세부내역을 공개했습니다.
신규 메인 퀘스트 스토리 '바다의 함가 6장', '컬렉션 룸' 추가 등의 소식과 함께 '100일 기념 특별 출석 이벤트 2차'와 '크리스마스 이벤트 1차'를 공개했습니다.
특히, 크리스마스 깜짝 코스튬으로 '뮤즈'의 신규 코스튬, '비밀스런 의적 뮤즈'가 공개됐습니다.
먼저 약속한 대로 에피소드 주인공 영웅인 '마일', '폴트', '멕베인'의 밸런스가 수정됩니다. 이미 비교적 잘 쓰이고 있는 '어빈', '우나'는 제외됐네요.
주인공 영웅들은 비교적 적은 투자로도 쉽게 성장시킬 수 있는 만큼 실제 상향 체감에 따라서 거울, 심연 등에 변화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음으로 '바다의 함가 6장'이 추가됩니다.
이에 따라 '바다의 함가'에 마을 '그라배들'과 '렉트 섬'이 추가되고 각각 보물 상자도 추가됩니다.
스토리가 진행됨에 따라 신규 공명석도 추가됩니다. 추가되는 공명석은 '사랑', '진흙', '시간', '은둔자' 4종으로 마찬가지로 가이드 퀘스트를 통해 획득할 수 있습니다.
또, 각종 기념 오브젝트, 주요 스토리 컷신, 게임 OST를 감상할 수 있는 개인 공간, 컬렉션 룸이 추가됩니다. 기존의 할로윈 트로피는 컬렉션 룸으로 이전될 예정입니다.
새로운 이벤트 소식도 있습니다.
론칭 100일을 기념하는 특별 출석 이벤트 2차가 업데이트 직후부터 12월 26일 오전 08:00까지 진행됩니다. 이벤트 기간 내 접속 시 출석 보상을 통해 매일 기원 무기 소환권 10장씩, 10일간 총 100장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또, 크리스마스 모험/드랍 제작 이벤트가 시작됩니다.
업데이트 직후부터 1월 9일 정기 점검 전까지 모험 스테이지에서 드랍되는 '빛의 결정'을 모아 테테르, 상급 조율의 서, 소환권, 성장 재화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길드 레이드 티어와 달성 보상에 상위 5단계가 추가되고, '레이첼', '루티스', '에스페리우스', '파티마', '가웨인' 이상 5인 영웅의 전투 승리, 팀 편성 홀드 모션이 추가됩니다.
마지막으로 여관에 크리스마스 테마가 적용될 예정입니다.
한편, 가가브의 이종주 디렉터는 디렉터 노트를 통해 향후 캐릭터 스토리 추가에 대한 계획도 밝혔습니다.
최종 계획으로는 게임 내에서 서사에 관한 부분을 개인 스토리로 풀어보려고 계획 중에 있으나 출시 이후 고쳐야 할 부분, 약속한 부분들을 이행하기 위해 뒤로 미룰 수밖에 없었다고 밝히며, 2025년 1월 16일 '하얀 마녀' 편 서장이 업데이트된 후 업데이트를 고려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양해의 말을 구했습니다.
그 이전까지는 최소한의 설명을 사전 공지에 추가하여 해당 영웅이 어떤 배경을 가졌는지 최대한 풀어볼 것이며 들어갈 내용으로는 캐릭터 프로필 정보, 원작 첫인상 코멘트를 생각하고 있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건의했던 부분인 만큼 적용된다면 만족도가 큰 업데이트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홍이표 기자 siriused@chosun.com] [김규리 기자 gamemkt@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