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가 선보인 신작 방치형 MMORPG '저니 오브 모나크'는 끊임없이 캐릭터를 성장시켜나가는 재미가 있는 작품이다.
여타 리니지 시리즈 작품과는 달리 다른 이용자와 필드를 공유하면서 캐릭터를 육성해나가는 것이 아니라, 독립된 개인만의 공간에서 성장 경쟁을 펼친다. 게임 초반에는 막힘없이 진행이 이뤄짐에 따라 이용자 간의 성장 격차가 크지 않은 편이나, 스테이지가 거듭될수록 점차 난이도가 상승해 성장이 더뎌진다.
성장의 벽에 부딪혔을 때, 얼마나 빠르게 돌파하느냐가 다른 이용자와의 경쟁에서 승리하는 지름길이다. 즉, 다른 이용자와 성장 경쟁을 벌이고 있는 랭커라면 성장 속도를 높일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야 하는데, 가성비가 뛰어난 과금 패키지를 활용하는 것이 답이 될 수 있다.
이에 게임조선에서는 소과금을 넘어 중과금 유저, 즉 저니 오브 모나크를 각잡고 즐기는 이용자들을 위한 가성비 높은 패키지를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 관련기사 : 엔씨 '저니 오브 모나크', 어머! 이건 사야돼! 가성비 끝판왕 패키지는?
■ Journey of Monach 오픈 기념 패키지
해당 패키지는 저니 오브 모나크의 과금 상품 중 가장 비싼 가격을 자랑한다. 하지만 비싼 가격만큼 구성도 매우 알차다. 해당 상품 구매 시 79,200 다이아를 지급 받을 수 있는데, 이는 영웅 및 마법소환, 그리고 지휘관 스킬 소환 2000회를 진행할 수 있는 양이다.
또 주사위 3000개와 영웅 소환권 3000장, 영웅 등급 캐릭터인 '소드 마스터' 4장을 제공한다. 주사위의 경우 게임 진행을 거듭할수록 매우 부족해지기 떄문에 해당 패키지를 통해 수급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단, 소드 마스터 4장은 해당 패키지의 함정이라고 할 수 있다. 소드 마스터는 영웅 등급 중에서는 쓸만한 수준의 방어형 캐릭터이기는 하나, 전설 등급 캐릭터를 얻게 되는 시점부터는 쓸모가 없어지기 때문이다. 하지만 게임을 시작하는 단계에서 어느 정도 투자를 고려하고 있다면 해당 패키지를 적극 추천한다.
■ 론칭 위크 리미티드 스텝업 패키지
구입 단계를 거듭할수록 판매 가격이 상승하지만 구성품도 수준이 점차 높아지는 론칭 위크 리미티드 스텝업 패키지도 눈여겨 볼만하다. 1단계의 판매 가격은 불과 1,100원 이지만 주사위 1,000개와 440 다이아, 영웅 소환권 100장, 오프라인 영웅 경험치 및 아데나 12시간 각 2개, 오만의 탑 이벤트 주사위 2개 던전 열쇠 선택 상자 5개 등 리워드는 매우 알차다.
2단계의 판매 가격은 3,300원이며 1단계 만큼은 아니지만 가성비가 뛰어나다. 3단계에서는 전설 영웅 확정 소환권과 다량의 영웅 및 마법인형, 지휘관 스킬 소환권이 포함돼 있기에 구매를 충분히 고려할만하며, 4단계에서는 전설 마법인형 소환권이 추가됨에 따라 매력적이다.
전설 마법인형을 확정으로 제공하는 패키지가 별도로 존재하는데, 해당 패키지는 55,000원인 것에 반해, 론칭 위크 리미티드 스텝업 패키지는 4단계까지 구매 시 총 48,400원의 가격이나 전설 마법인형에 더해 전설 영웅까지 얻을 수 있다. 물론 제공하는 구성품의 차이가 있기에 단순 비교는 불가능하지만 전설 마법인형의 획득 노리는 이용자라면 론칭 위크 리미티드 스텝업 패키지를 4단계까지 구입하는 것을 추천한다.
5단계는 가격은 비싸지만 그만큼 구성 수준도 좋은 편이다. 5단계의 경우에는 이전 단계와 달리 예외적으로 계정 당 2회까지 구입할 수 있다.
■ 퀘스트 패스
특정 목표를 달성할 경우에 추가적인 보상을 지급하는 패스형 상품으로는 '군주 레벨 패스'와 '스테이지 패스1 & 2', '영웅 누적 승급 패스 1 & 2', '마법인형 누적 승급 패스 1 & 2'가 있다. 모든 패스의 가격은 11,000원으로 동일하다.
이중 군주 레벨 패스는 군주 레벨이 상승할 때마다 보상으로 주사위를 제공하는데, 유료 패스를 구매하고 군주 레벨을 30까지 달성하면 총 3,000개의 주사위를 확보할 수 있다. 아울러 4,400 다이아와 주사위 1,000개를 즉시 지급하기에 여타 주사위 묶음 상품에 비해 가성비가 뛰어난 편이다.
군주 레벨 패스 외의 유료 패스의 경우에도 다이아 및 영웅 소환권, 마법인형 소환권을 각각 제공하지만, 최대 영웅 등급 캐릭터, 혹은 마법인형을 지급하기에 추가 제공 구성품이 다소 아쉬운 편이다.
■ 커츠 육성 패키지
현재 전설 영웅 '커츠'가 픽업인 만큼, 많은 이용자가 커츠 육성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커츠는 자신에게 회피 증가, 적에게 명중 감소, 아군 전체에 받는 피해 무효 효과를 보유했기에 S급 캐릭터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그에 따라 성장에 투자해도 결코 아깝지 않다.
모든 이용자가 꾸준히 게임만 플레이하면 커츠를 입수할 수 있는데, 커츠를 획득하면 기간 한정 상품으로 '커츠 획득 기념 승급 패키지'가 등장한다. 해당 패키지는 11,000에 판매중이며 구매 시 커츠를 확정으로 얻을 수 있으므로 커츠를 육성하는 이용자에게 큰 도움이 된다.
또 커츠 3성 도달에 성공하면 '커츠 3성 달성 승급 패키지'가 추가로 등장한다. 해당 상품은 22,000에 판매하고 있으며 커츠 2장을 확정으로 제공한다.
만약 커츠를 집중적으로 육성하는 이용자라면 결코 놓쳐선 안되는 패키지라 할 수 있겠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