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전설 IP를 모바일 수집형 RPG로 재해석한 '파우게임즈'의 '영웅전설 가가브 트릴로지'가 12월 5일(목) 업데이트 예정 사항을 공개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많은 분들이 기다렸던 신규 시스템 '공명석 시스템'과 '앙상블 시스템'이 추가되고, 1, 2성 영웅들의 성장 재화 개편 업데이트가 이루어졌습니다. 또한, 신규 영웅으로 '이면의 책략가 스티그마'와 전용 기원 무기 '마리오네트' 소식, 그리고 무엇보다도 12월 5일 론칭 100일 기념하여 푸짐한 보상의 이벤트를 공개했습니다.
마법 딜러 조합에 새로운 메타를 가져올 것으로 보이는 영웅 '스티그마'가 추가됩니다.
'스티그마'는 '영웅전설 5 : 바다의 함가'에서 나오는 인물로, 브로데인 왕국의 섭정으로 듀올 왕자를 보필하는 역할로 나옵니다.
어둠의 태양을 없애려는 멕베인 연주단 활동에 적극 협조하기도 하고요. 워낙 비중이 큰 인물이라 자세한 설명은 여기까지 하는 게 좋을 것 같은 인물이네요.
메인 스킬 '부정한 상념의 폭주'는 적 전체에 공격력만큼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에게 부여된 지속 피해 중첩 개수만큼 피해량이 상승합니다.
지속 피해 중첩 개수만큼 피해량이 상승한다는 점에서 얼핏 '화상' 및 '중독' 효과를 가진 '볼게이드', '루레', 등과 함께 사용할 것을 상정하고 디자인한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스티그마' 본인이 전용 기원 무기를 착용할 경우 기본 공격에 '중독'이 묻어나므로 스스로 중첩량을 늘릴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어쨌든 기존의 마법 딜러들이 '루레'를 제외하고는 광역 능력이 아쉬웠는데 조건 없는 적 전체 공격이라는 점에서 메리트가 있어 보이네요.
서브 스킬 '어둠의 속박'은 적 다수에게 공격력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속박시킵니다.
범위는 아직 알 수 없지만 다수 속박이라는 재미 있는 능력을 가지고 나왔습니다. 밝혀진 바로 속박은 최대 3명, 최대 6초까지 발을 묶어둘 수 있는 것으로 나왔습니다. 스킬 특성상 PvP에서 특히, 쓸만한 스킬로 예상됩니다.
패시브 스킬 '부정의 기운'은 아군이 가하는 지속 피해량이 상승합니다.
보다시피 버프형 스킬입니다. 스텔라와 같은 한방형 딜러가 아닌 지속 피해를 노리는 딜러인 만큼 앞으로 가가브에 지속 피해 위주의 독특한 조합이 나올 것을 기대해볼 수 있겠습니다.
또한, 신규 코스튬 '스티그마: 겨울밤의 성인 가장'을 선보입니다.
뿐만 아니라 신규 시스템으로, 팀 전체의 스탯을 강화하는 공명석 시스템을 새롭게 선보입니다.
공명석은 스탯 공명석과 스킬 공명석이 존재하고, 2개 조합의 스킬 공명석으로 앙상블 마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명석은 메인 스토리 이후에 가이드 퀘스트를 통해 획득하고, 강화 재료는 '길드 레이드', '가가브의 위협' ,'영웅의 전당' 등을 통해 획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상점' - '정기 상품 / 일일'에 '공명석 조율 재료 상자(무료)'가 추가되고, '상급 영혼의 잔재' 상점에도 '공명석 조율 재료 선택 상자'가 추가됩니다.
미리 예고됐던 성장 부담 완화의 일환으로 주인공, 1성, 2성 영웅들의 성장 재화가 완화됩니다.
완화되는 재화로는 61레벨부터 70레벨 달성까지의 필요 골드, 필요 경험치 요구량이 삭감되고, 랭크업 재료와 잠재력 재료 모두 큰 폭으로 줄어들게 됩니다.
업데이트 이후 조정된 수치에 따라 남는 재화는 우편으로 보정 지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를 통해 추후 주인공 영웅들은 물론 1성~2성 영웅들을 더 다양하게 기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12월 5일 영웅전설 가가브 트릴로지의 정식 출시 100일을 기념하여 100일 기념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먼저 '100일 기념 출석 이벤트'로 매일 영웅 소환권 10장씩, 10일간 총 100장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또, '100일 기념 패스 이벤트'로 매 단계마다 1,000 레드 가넷을, 10단계 기준 총 10,000 레드 가넷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개척자 패스는 100골드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앞서 공개된 디렉터 노트에 따르면 다음 주 패치에서는 '기원 무기 소환권'이 추가로 출석 보상에 포함되어 10일간 기원 무기 소환권 10장씩 획득할 수 있을 예정입니다. 또, 100일 기념 프로필/테두리를 배포합니다.
매일 1회 선택한 영웅의 소환 확률을 높여 소환할 수 있는 '데일리 픽업 소환 이벤트' 2차가 진행됩니다.
이번 선택 가능 영웅 리스트는 '미첼', '아이멜', '루키어스' ,'볼게이드', '휘리'로, 론칭 이후 추가된 영웅들의 복각이라고 볼 수 있으며, 각자 자기 분야에서 성능을 인정 받고 있는 영웅들인 만큼 이 참에 필요한 파츠를 채워가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신규 이벤트에 신규 콘텐츠, 여기에 기존 영웅들의 성장 부담을 완화하며 많은 변화를 예고한 업데이트입니다. 첫 겨울을 준비하는 가가브의 축제를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김규리 기자 gamemkt@chosun.com] [홍이표 기자 siriused@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