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스타라이크] 인디 라이브 엑스포(INDIE Live Expo) 실행위원회는 2024년 12월 7일 (토)에 개최되는 '인디 라이브 엑스포 2024.12.7'에서, 프로그램의 방송 내용 및 그 해의 뛰어난 인디 게임을 표창하는 '인디 라이브 엑스포 어워즈'의 노미네이트 작품을 공개했다.
이번 인디 라이브 엑스포에서 최초 공개되는 키 비주얼도 있다. '천수의 사쿠나히메'와 '포켓몬 카드 게임'의 일러스트를 담당한, 2D 아티스트 '무라야마 료타'가 제작했다.
'인디 라이브 엑스포'는 '게임에 대한 공헌'을 주제로 진행되는 인디게임 소개 프로그램이다. 한국어로도 방송이 추가 및 확장되어, 현재는 일본어・중국어・영어・한국어 4개의 언어로 전 세계 동시 방송을 진행하고 있다.
'인디 라이브 엑스포 2024.12.7'에서는 발매 여부를 불문하고 다양한 코너를 통해 100개 이상의 타이틀을 소개할 예정으로, 이번에는, '올인 어비스 : 속임수를 심판하라'、'블레이드 키메라'、'Kemono Teatime'、'Marisa of Liartop Mountain'、'NOROI KAGO: the Grudged Domain'、'The Great Villainess: Strategy of Lily'、'Yunyun Syndrome!? Rhythm Psychosis' 그리고 최초로 공개되는, '소피아는 거짓을 대가로'(MUTAN)등, 다수의 작품을 준비 중에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다수의 게임을 소개하는 '인디 웨이브', 지금 주목받고 있는 타이틀을 다루는 '인디 스포트라이트', 그리고 뛰어난 타이틀을 표창하는는 '인디 라이브 어워즈 2024'의 세 가지 섹션을 통해 게임들을 소개한다.
인디 라이브 어워즈는 각국의 업계 종사자에 의해 구성되는 심사단을 선별하여, 전형에 걸맞는 프로세스를 통해 심사단이 선별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손맛 좋은 게임 부문 상', '캐릭터 부문 상', '게임 룰 혁신 부문 상', '단편 게임 부문 상'의 4개 부문으로 좁히고, 각 시상이 평가하는 부문의 명확성을 높여 작품이 가지는 매력과 선출 의도가 보다 많은 분들에게 전해지도록 노력한 것이 특징이다.
[홍이표 기자 siriused@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