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파 중천 시즌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귀혼M' 단 돈 200 다이아에 스탯 보너스를! '꾸미기' 의상 알아보기

작성일 : 2024.11.26

 

장수 PC온라인게임 '귀혼'의 계승작. '엠게임'이 자체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횡스크롤 MMORPG '귀혼M'이 11월 21일 정식 출시 이후 주요 마켓 인기 상위권에 랭크되며 건재함을 뽐내고 있습니다.

무협과 요괴가 공존하는 동양 판타지 소재, 레트로한 게임 감성이 특징인 '귀혼M'은 귀엽고 깜찍한 2D 캐릭터와 이를 입맛대로 꾸밀 수 있는 '꾸미기' 콘텐츠가 특히, 호평입니다. 원작이 오랜 시간 서비스해온 만큼 다양한 코스튬을 만나볼 수 있죠.

또한, 아바타 꾸미기는 단순한 외형 꾸밈 외에도 의상 착용 보너스로 실제 게임 플레이에 도움이 되는 '추가 스탯 효과'를 주므로 의외로 초반 투자에 의한 혜택이 큰 편입니다.

얼핏 서브 콘텐츠, 혹은 과금 유저들의 전유물로 여겨져 초반에는 그냥 지나칠 수 있는 '꾸미기' 의상의 특수 효과에 대해 정리해 봤습니다.

각 꾸미기 의상은 전체 7개 부위로 이루어져 있으며 전체 부위 슬롯과 부위별 스탯 보너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머리 장식'은 머리 위에 표시되는 이모티콘과 같은 장식을 말합니다. 장식에 따라 다르지만 큰 장식의 경우 멀리서도 눈에 띄는 장점이 있습니다.

기본 옵션으로 체력 100을 제공하고, 추가 옵션으로 랜덤하게 경험치 상승률이 5%까지 붙습니다.

'모자'는 단순 모자 외에 가발도 포함합니다. 귀혼M의 캐릭터는 머리 부위가 큰 일명 대두형 캐릭터이므로 티가 많이 나는 부위이기도 합니다.

기본 옵션으로 귀력 100을 제공하고, 추가 옵션으로 랜덤하게 힘이 최대 8까지 붙습니다.

'망토'는 망토와 날개 등 뒤 장식을 말합니다.

기본 옵션으로 금전 획득량 증가 5%를 제공하고, 추가 옵션으로 랜덤하게 지력 보너스가 최대 8까지 붙습니다.

'얼굴(상)' 안경, 이마, 눈 화장 등 눈 주변 꾸밈을 말합니다.

기본 옵션으로 치명타 확률 3%를 제공하고, 추가 옵션으로 랜덤하게 체력 보너스가 최대 300까지 붙습니다.

'얼굴(하)'는 양 볼과 입술, 복면 등을 말합니다.

기본 옵션으로 치명타 피해량 증가 5%를 제공하고, 추가 옵션로 랜덤하게 체력 보너스가 최대 300까지 붙습니다.

'의류'는 상반신과 하반신을 전부 아우르는 전체적인 의상을 말합니다. 외형적으로만 본다면 가장 큰 변화가 있는 부위이기도 합니다.

기본 옵션으로 방어력 50을 제공하고, 추가 옵션으로 랜덤하게 활력 보너스가 최대 8까지 붙습니다.

'장식 무기'는 쉽게 말해 무기 코스튬입니다.

기본 옵션으로 물리 공격력과 마법 공격력을 각각 50씩 제공합니다. 추가 옵션으로 랜덤하게 근력 보너스가 최대 8까지 붙습니다.

 

앞서 소개한 각 부위별 기본 옵션과 추가 옵션 외에도 각 부위별로 '대장간'에서 '보옥 효과'도 부여할 수 있는 만큼 착용 유무와 강화 유무의 차이가 꽤 크게 벌어진다는 점을 알 수 있습니다.

게임을 플레이하면 '모자'와 '의류' 정도는 사전 예약 보상 및 이벤트 보상으로 쉽게 얻을 수 있는데 다른 꾸미기 의상은 추가 이벤트를 노려보거나 '꾸미기 상점'을 통해 구매해야 합니다.

현재 론칭 시점 700 레드 다이아에 판매 중인 세트 패키지는 '모자', '의류', '망토', '장식 무기' 4종으로 이루어져 있고, 이 밖에 각종 부위별 의상은 부위당 200 레드 다이아에 판매 중입니다.

또한, 다이아 재화로 살 수 없는 제품이긴 하지만 PvP 콘텐츠 교환 보상인 '투혼 장비' 역시 꾸미기 의상과 동일한 꾸밈 스탯을 얻을 수 있고, 세트 효과와 같은  유용한 능력치를 노려볼 수 있습니다. 일종의 엔드 콘텐츠격으로 노려볼 수 있겠네요.

레드 다이아가 물론 귀한 재화이긴 하지만 한번 얻어두면 패시브 형태로 영구적으로 스탯 보너스를 주는 꾸미기 의상에 투자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 될 수 있겠습니다.

[홍이표 기자 siriused@chosun.com] [김규리 기자 gamemkt@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홍이표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