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오브 레전드 세계관을 기반으로 하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시리즈 '아케인'의 피날레를 함께하는 팬들의 축제가 성수동 에스팩토리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라이엇게임즈는 20일, 공식 채널을 통해 '아케인 시즌 2'의 마지막 에피소드 3편이 공개되는 11월 23일부터 12월 1일까지 진행되는 아케인 팬 페스트에 대한 정보를 공개했다.
오픈 당일에는 리그 오브 레전드의 특별한 게임모드 '집중포화' 서비스 당시 '동물특공대' 명의로 협업을 진행한 밴드 QWER이 2024 LCK 서머 파이널에 이어 아케인 팬 페스트 현장을 방문하여 축하 공연을 진행할 예정이며, 인플루언서와의 TFT 이벤트 매치 등 아케인과 리그 오브 레전드 프랜차이즈의 세계관을 사랑하는 소환사들을 위해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준비되어 있다.
한편, 라이엇 게임즈는 팬 페스트의 주요 소재인 아케인과 관련하여 다각도로 콘텐츠를 전개하고 있다. 전략적 팀 전투(TFT, 롤토체스), 와일드 리프트, 레전드 오브 룬테라와 같이 리그 오브 레전드 유니버스를 공유하는 게임들 뿐만 아니라 발로란트와 개발 진행 중인 2XKO에 관련 콘텐츠 추가를 예고한 바 있다.
신규 에피소드 최초 공개일에는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서 진행한 팝업에 2천명 이상의 방문객이 몰렸으며, 인플루언서를 포함하여 아케인 시리즈를 사랑하는 소환사들의 워치 파티와 콜라보레이션 상품이 가득한 스토어 또한 호황을 기록했다.
[신호현 기자 hatchet@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