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우게임즈'의 모바일 수집형 RPG '영웅전설 가가브 트릴로지'가 길드 레이드 콘텐츠에 신규 보스 '스코티아'를 공개했습니다.
보스 '스코티아'는 '영웅전설4 : 주홍 물방울'에서 등장한 정령신이자 보스 몬스터 중 하나로 엘 필딘의 정령신 '스코티아'가 어두운 사념에 의해 오염된 모습으로 등장합니다.
'스코티아'는 지속적인 체력 비례 공격과 마나 감소 디버프를 걸어 파티를 일순간에 전멸시키기도 하고, 공격력이 높은 아군을 저격해 암살하거나, 스스로 받는 피해량 감소 버프를 거는 등 높은 점수를 내는데 방해되는 요소를 가진 것이 특징입니다.
메인 스킬 '어둠에 더러워진 생명'은 치명적인 독을 분출시켜 공격력이 가장 높은 적 2명에게 공격력의 100%만큼 마법 피해를 입히고, 120초 동안 매 초 최대 체력의 15%만큼 중독 피해를 입힙니다.
앞발로 회오리 바닥을 연거푸 찍는 모션으로, 타깃이 된 2명에게 독 기둥이 내려 꽂히는 이펙트가 생깁니다.
중독 상태는 최대 체력 비례로 피해를 입히므로 중독 상태 발견 시 즉시 해제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 피해는 마법 피해 판정이므로 '루티스' 메인 스킬 '안티 매직' 등으로 마법 저항을 올렸을 때 피해량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서브 스킬 '지면 파괴'는 지면을 긁어내어 모든 적에게 공격력의 300%만큼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자신의 받는 피해량이 50%만큼 감소합니다.
등 뒤의 갈퀴로 땅을 죽 긁어내는 이펙트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피해량도 피해량이지만 '스코티아' 본인에게 피해 감소 버프가 걸리므로 즉시 버프를 해제시키거나 받는 피해 증가 디버프를 걸어 상쇄시켜야 합니다.
두 번째 서브 스킬 '맹독 숨결'은 맹독 숨결을 뿜어내 모든 적에게 6초 동안 매 초 최대 체력의 15%만큼 피해를 입히고, 매 초 마나를 25씩 감소시킵니다.
제 자리에서 살짝 점프한 후 바닥에 내려서며 길게 브레스를 내뿜습니다.
일명 '브레스'라 불리는 공격으로 사실상 '스코티아'의 핵심 공격 스킬이라 할 수 있으며 피해량도 피해량이지만 마나도 함께 감소시키므로 일단 발동하면 대응이 어렵습니다.
'스코티아'의 모션을 보고 반드시 기절로 캔슬하는 것이 좋습니다.
앞발을 드는 메인 스킬과 모션이 헷갈릴 수 있는데 보스 체력바 밑의 아이콘을 잘 보고 있다가 오른쪽 스킬 아이콘 쿨타임이 끝나면 미리 준비하고, '스코티아'가 살짝 점프하는 모션 직후에 브레스를 사용하므로 점프할 때에 기절 스킬 혹은 폭탄으로 캔슬 하면 됩니다.
패시브 스킬 '타락한 정령신'의 효과는 스코티아가 기절, 빙결을 제외한 상태 이상 효과와 공격 속도 감소 효과에 영향을 받지 않게 해줍니다. 또한, 기본 공격 시 모든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이 같은 스킬 설명에서 알 수 있듯이 이번 공략의 핵심 키워드는
'보스 버프 해제'
'아군 중독 해제'
'기절 및 빙결'
입니다.
먼저 '스코티아'의 스킬을 끊을 수 있는 '기절' 효과의 대표적인 영웅은 '가웨인'과 '나레사', '루카', '라엘', '샤오', '쟌&릭'입니다.
모두 메인 스킬에 기절 효과가 달려 있어서 원할 때 발동시킬 수 있습니다.
이 밖에 서브 스킬에 기절이 달린 캐릭터나 조건부 기절 스킬을 가진 영웅들도 있지만 원할 때 사용할 수 없으므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마지막 수단으로 도구 '폭탄'으로도 끊을 수 있습니다.
'빙결' 효과는 '엘레노아'와 '리타'에게서 기대할 수 있습니다.
단, 빙결은 대부분 서브 스킬이거나 확률로 발동한다는 점을 감안하셔야 합니다.
다음 '중독 해제' 능력은 '휘리'와 '알쳄'이 대표적입니다.
'휘리'는 전용 기원 무기 '리즈의 약초바구니'가 있어야 합니다.
도구 '파나시아의 약'으로도 아군 1인을 해제할 수 있으나 일반적으로 '휘리'와 '알쳄'을 1, 2파티에 나눠 배치하게 되면 물약 의존도가 적을 것으로 보입니다.
마지막 '보스 버프 해제' 능력은 '베리어스', '투벨', '루티스', '우나'가 있습니다.
'우나'와 '루티스'는 전용 무기가 있어야만 해제할 수 있다는 점 주의해야 하며, '베리어스'와 '투벨'은 메인 스킬로 즉시 해제할 수 있습니다. 도구 '순수의 결정'으로도 해제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1. '스코티아'의 브레스를 제때 캔슬하고, 2. 메인 스킬에 의한 중독 상태 해제, 3. 스코티아의 피해량 감소 버프를 제때 해제한다면 나머지는 안정적으로 돌아가는 편입니다.
특히, '스코티아'는 체력 비례 공격에 의존하는 보스로, '힐러 및 탱커' 의존도가 낮으므로 위 3가지 조건을 만족시킨 후 자신의 영웅 풀 내에서 방어 감소 요원, 극딜 버프 요원 등 가장 딜을 많이 뽑아낼 수 있는 세팅을 찾으시면 되겠습니다.
◈ [영웅전설 가가브] 신규 길드 레이드 보스 '스코티아' 공략 준비 편
[김규리 기자 gamemkt@chosun.com] [홍이표 기자 siriused@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