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AGF 조직위원회] 오는 12월 7일(토)부터 12월 8일(일)까지 개최되는 국내 최대 규모 애니메이션 X 게임 축제 'AGF 2024’가 스폰서 라인업과 전시장 규모를 대폭 확장하며 양일간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역대 최대 규모의 행사를 개최한다.
AGF 2024는 2018년을 시작으로 올해 개최 5년 차를 맞이한 국내 최대의 애니메이션 및 게임 축제로, 애니메이션과 게임뿐만 아니라 만화, 라이트 노벨, 버추얼 유튜버 등 서브컬처 콘텐츠 전반을 아우르는 종합 이벤트이다.
본 행사는 국내외 인기 성우 및 작가, 최정상 아티스트 라인업을 자랑하며 매 회 최다 관객 수를 동원하며 화제를 모았으며, 팬들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토크쇼와 미니 콘서트, 체험형 콘텐츠 등 다양한 체험 이벤트를 통해 서브컬처 팬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며 인기를 끌었다.
전년도 대비 규모 확대를 예고했던 'AGF 2024'는 지난 6월 공개된 규모보다 추가 확대하여 개최한다.
애니플러스(ANIPLUS INC.)와 대원미디어, 소니 뮤직(Sony Music Entertainment (Japan) Inc.), 디앤씨미디어(D&C MEDIAS)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메인 스폰서인 쿠로게임즈 ‘명조:워더링 웨이브’에 이어, ‘스마일게이트’와 ‘메가박스’가 스폰서로 추가 공개되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지난해에 이어 이번 행사에도 대규모 부스로 참여해 방문객들을 맞이하며, 관람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는 엄선된 게임들과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펼칠 예정으로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또한 메가박스는 극장 최초 스폰서로 출전하며 2025년 극장판 애니메이션 개봉 라인업을 공개하며 메가박스 킨텍스점을 중심으로 AGF 전야제 및 다양한 협업 프로그램을 개최할 예정이다.
지난해 행사는 킨텍스 제1전시장 3/4/5 홀에서 개최되어 약 6만 5천 명 이상의 입장객이 방문하며 역대 최다 입장객 기록을 경신하며 엄청난 흥행을 기록했다. 올해는 국내외 주요 공식 판권사 50여 개 업체가 참가,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1/2/3/4/5 홀 전체로 규모를 키우며 전년 대비 더 파격적인 규모로 돌아온다.
이번 행사는 현재 인기 있는 각종 장르의 애니메이션, 게임, 라이트노벨, 만화, 버추얼 유튜버 및 캐릭터까지 다양한 콘텐츠 전시 이벤트가 준비되었으며, 상품 판매 및 콜라보 카페 또한 함께 진행되며 많은 서브컬처 팬들의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여기에 게임 체험, 마스코트 인형이나 코스튬 플레이어와 함께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 이벤트는 물론, 성우 토크쇼, 크리에이터 초청 토크쇼, 가수 및 여러 아티스트와 함께 하는 미니 콘서트까지 특별한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으로 주목된다.
파격적인 규모로 개편하며 팬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는 ‘AGF 2024’에 관한 자세한 안내는 'AGF 2024' 공식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규모와 스폰서 라인업 공개로 국내 서브컬처 팬들에게 역대급 즐거움을 예고한 'AGF 2024'는 오는 12월 7일(토)부터 8일(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개최된다.
[홍이표 기자 siriused@chosun.com] [gamechosu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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