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영웅전설 가가브 트릴로지, 4일 할로윈 이벤트 시작! 레벨 확장 및 태테르 조정 소식도 함께!

작성일 : 2024.10.04

 

'영웅전설 가가브 트릴로지''이종주 디렉터'가 10월 4일 '할로윈 이벤트' 소식과 함께 가가브에서 가장 귀한 재화라 할 수 있는 '태초의 에테르' 조정 계획과 레벨 확장에 대한 개선 계획을 담은 개발자 노트를 공개했습니다.

먼저 '매우 어려움' 난이도가 적용되는 10월 10일부터 최대 레벨이 60에서 70레벨로 확장될 예정임을 밝혔습니다.

매우 어려움 난이도는 이름에 걸맞게 상당한 난도로 출시될 예정으로 60레벨 이후부터 1레벨당 상승하는 스탯을 높게 설정하여 성장 체감을 느낄 수 있게 설계했다고 합니다.

다만, 이렇게 되면 역시나 레벨 확장 즉, 영웅 진화에 필요한  태초의 에테르 수급을 걱정하지 않을 수 없겠는데요, 이에 레벨 확장에 따른 태테르 필요 개수를 조정할 계획을 함께 공개했습니다.

정리하면 기존에는 55레벨까지 3개, 60레벨 달성까지 총 6개의 태테르가 필요했다고 하면, 개선 업데이트 이후로는 60레벨까지 3개, 70레벨 달성까지 총 6개의 태테르가 소모되도록 변경됩니다. 한 마디로 기존 60레벨 달성까지 들어가는 태테르 필요 개수가 절반으로 줄어드는 셈이죠.

적어도 최소한 지금까지 60레벨 기준으로 설계되어 공개된 게임 내 모든 콘텐츠를 플레이하는 데 있어서는 지금보다는 원활하게 60레벨 영웅들을 활용해 볼 수 있게 완화하는 셈입니다.

또한, 결과적으로 70레벨 만렙을 기준으로는 여전히 태테르가 6개 필요한 상황으로 기존의 수급처만으로는 부족한 것은 동일하다는 것을 인정하며 추후 획득처 개선, 보유량 등 지표를 봐가며 소비처를 고민하겠다고 하네요.

사실 현재 태초의 에테르 문제는 몇 레벨까지 몇 개가 들어가는지가 중요한 것이 아닙니다. 그냥 수급량 자체가 부족하기 때문에 여유분이 있더라도 단 1개도 허투루 쓰지 못하게 되는 상황이라는 점입니다. 기존의 영웅 풀 뿐만 아니라 앞으로 등장할 영웅 때문에라도 여유 분을 남겨놔야 하죠.

현재 태테르 수급량으로는 투자했다가 원하는 결과가 나오지 않는다면 돌이킬 수가 없을 정도로 타격이 크기 때문에 60레벨까지 3개만 필요하다 하더라도 어차피 70레벨을 달성할 생각이 아니라면 단순히 3개가 아니라 1개조차도 선뜻 투자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더구나 만렙이 60에서 70레벨로 무려 10계단이나 늘어나는 만큼 풀 성장한 영웅과 그렇지 않은 영웅의 차이가 더 커지므로 경쟁형 콘텐츠에서는 더 큰 격차가 생길 것을 걱정하는 시선을 생각해 줄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다음으로 영웅 밸런스에 대한 언급도 있었습니다.

지난 밸런스 대상자 선정 투표 결과는 '뮤즈'가 1위, '팔만'이 2위, '매드람'이 3위를 차지함으로 인해 해당 순서대로 약 2주 간격으로 밸런스 조절을 진행될 것임을 알렸습니다.

앞서 이미 '초월자 마일', '캡틴 토마스', '엘레노아'의 상향을 통해 얼마나 드라마틱한 변화가 있는지를 체감한 터라 이들의 밸런스 패치에 대한 기대감이 더 큰 것 같습니다. 

한편, 가가브는 10월 4일 업데이트를 통해 할로윈 이벤트를 공개했습니다.

먼저 10월 4일부터 10월 31일 점검 전까지 '할로윈 제작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모험 스테이지에서 사탕 바구니를 모아 '태초의 에테르', '상급 조율의 서', 뽑기권, 각종 성장 재화 등으로 제작할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할로윈 던전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10월 4일부터 10월 17일 점검 전까지  게임 내 여관에 배치된 할로윈 이벤트 NPC와의 대화를 통해 이벤트 공간으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던전은 총 7개 층이 있으며 각 층별로 5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 3, 5, 7층을 클리어하면 반복 도전이 가능한 스테이지가 개방됩니다.

할로윈 이벤트 던전을 클리어하여 이벤트 재화를 획득, 이벤트 상점에서 '태초의 에테르', '상급 조율의 서', 뽑기권, 각종 성장 재화 등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특별히 추가 이벤트로, 10월 4일부터 10월 31일 점검 전까지 '할로윈 던전 챌린지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일종의 심연 콘텐츠와 같이 도전형 콘텐츠로 보이는데요, 총 50개로 구성된 스테이지를 클리어하여 매 층 보상으로 레드 가넷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할로윈 기념 신규 패키지', '할로윈 이벤트 패스'가 추가될 예정이고, 일부 UI 크기 및 배치 개선, 길드 레이드 참가 조건 수정 등 다양한 편의성 개선 업데이트를 선보였습니다.

[김규리 기자 gamemkt@chosun.com] [홍이표 기자 siriused@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김규리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