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엔씨 '호연' 신규 영웅 '포화란', 영웅 체형 변경 등 대규모 업데이트 진행

작성일 : 2024.09.25

 

엔씨소프트의 스위칭RPG '호연'이 9월 25일 신규 캐릭터 '포화란'을 비롯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호연은 25일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서버, 신규 영웅을 포함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많은 게이머들에게 지적됐던 영웅 캐릭터의 체형도 조정됐다. 데포르메 표현으로 과장된 체형을 완화해 사실적인 체형으로 변경되기도 했다.

그 외에도 난이도가 높다는 평을 받았던 신규 지역 '수월평원'의 일부 지역도 조정되고 최상급과 차상위 장비의 간극을 이어줄 신규 장비들도 업데이트됐다.

◆ 보다 사실적인 체형으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일부 영웅들의 체형이 사실적으로 변경된 것이다. 이는 호연 오픈 시 많은 지적을 받았던 부분으로 일부 영웅은 그 비중이 지나쳐 일명 '불쾌한 골짜기 현상'을 일으킨다는 의견도 있었다. 호연은 게이머들의 의견을 받아들여 머리 크기와 몸의 비중을 보다 사실적인 체형으로 변경했는데 실제 이전과 이후 체형을 비교하면 훨씬 사실적으로 변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영웅 체형 변경은 업데이트를 진행하며 더 많은 영웅들을 순차적으로 변경할 예정이다.


좌: 업데이트 전 / 우: 업데이트 후

 

◆ 신규 영웅 포화란 등장 및 신규 서버 예하랑 오픈

신규 한정 영웅 '포화란'이 새롭게 추가됐다. 포화란은 자신의 몸집만한 장총을 들고 있는 악동으로 블레이드앤소울의 대표 마스코트적인 캐릭터이기도 하다. 포화란은 화속성 / 공격형 / 원거리 영웅으로 원거리 공격력을 증대시키고 무공의 대미지를 높이는 등 원거리 공격에 특화된 영웅이다.

전술 무공(턴제 전투)의 경우 방사 공격과 전체 공격으로 무장해 적 다수에게 높은 피해를 입힐 수 있다. 또 일정 확률로 탄약을 장전해 자신의 무공 쿨타임을 줄일 수 있는 등 여러 의미로 강력한 범위 공격을 가하는 영웅으로 활용된다.


좌 : 기본 의상 / 우 : 특수 의상

신규 서버 '예하랑'이 오픈했다. 신규 서버는 늦게 진입한 신규 게이머가 접근하기 좋은 서버로 모두 같은 조건에서 시작할 수 있다는 것이 최대 장점.

예하랑 서버는 처음 시작하는 게이머를 위해 스토리 1장 튜토리얼이 종료된 후 특수 영웅 확정권 3장, 영웅 모집권 100장, 달인 영웅 선택권 3장, 신석 1400개를 모두에게 지급한다. 또, 상대적으로 높은 레벨 게이머가 많이 필요해지는 파티 네임드, 보스 던전의 원할한 매칭을 위해 해당 콘텐츠는 월드 단위로 매칭될 수 있는 시스템을 준비 중이다.


예하랑 서버는 초기 지원이 풍부해 빠르게 적응할 수 있게 됐다

 

◆ 신규 지역 난이도 조정 및 밸런스 변경

일부 클리어가 어려웠던 퀘스트와 콘텐츠 밸런스가 조정됐다. 40레벨 이상일 때 진입할 수 있는 돼지 농장 지역의 21장, 22장 퀘스트들의 보상을 높이고 도전 조건 및 권장 전투력이 과하게 표시된 부분을 조정됐다. 이를 통해 일부 구간의 퀘스트를 더 빠르게 도전할 수 있고 클리어 시 보상이 늘어 영웅의 성장을 더 빠르게 촉진할 수 있게 됐다.

일부 콘텐츠들의 밸런스도 조정됐다. 전체적으로 레벨 제한이 있어 영웅이 레벨로만 성장하는 것은 한계가 있는 시스템을 보다 쉽게 타파할 수 있게 변경됐다. 일부 파티 네임드를 처치하면 토운석 상자를 추가로 획득해 가문 별자리 성장이 빨라지고, 대사막 돌림판 보상 확률 상향, 싱글 네임드 클리어 보상 확률이 높아진 것도 스펙업 성장에 도움이 된다.

중요한 것은 전설 등급 수호령의 최대 레벨 상승과 신규 장비(무기, 신발, 의복) 추가, 그리고 장비의 최대 재련 단계가 상승한 것도 제한된 레벨 내에서 보다 높은 스펙을 올릴수 있게 변경된 부분이다.


수호령의 최대 레벨이 30으로 증가해 더 높은 수준까지 성장이 가능하다

 

◆ 신규 장비/장신구 추가

8레벨 단위로 존재했던 장비가 4레벨 단위로 촘촘해지며 장비 습득이 용이해졌다. 예를들어 무기는 36레벨 후 44레벨에 도달해야 새로운 장비를 착용할 수 있었는데 이제 40레벨이 생기면서 보다 이를 거치며 스펙을 올리는데 더 용이해졌다. 자룡 시리즈 장비는 기존 싱글 네임드 중 마영강, 한우물, 산괴를 처치 시 일정 확률로 얻을 수 있고, 재료를 갖췄다면 제작을 통해 얻는 것도 가능하다.

장신구 역시 40레벨 목걸이, 귀걸이, 반지가 새로 등장해 전체적으로 넘기 어려웠던 40레벨 > 43레벨 구간 돌파가 더 수월해졌다.


상위 싱글 네임드를 사냥하면 40레벨 신규 장비를 얻을 수 있다


완제 드롭에 실패했다면 제작을 통해 얻는 것도 가능

[배향훈 기자 tesse@chosun.com ]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배향훈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