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넷마블 제2의 나라 라니아 패피 링리리맘보, 센스 만점 디즈니 코스튬 눈길

작성일 : 2024.09.05

 

넷마블이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제2의 나라' 유저들은 다양한 방식으로 게임을 즐기고 있다. 어떤 유저는 사냥에 매진해 남들보다 높은 레벨과 전투력을 달성하는가 하면, 또 다른 유저는 결투에 매력을 느껴 결투 랭커를 노리는 경우도 있다.

라니아 서버 '링리리맘보'는 라니아 서버의 패셔니스타를 자부하는 게이머다. 공식 커뮤니티에 디즈니 애니메이션 '미녀와 야수' 코스프레 코스튬으로 많은 게이머의 눈길을 끌었고, 이외에도 다양한 코스튬으로 캐릭터를 꾸미며 제2의 나라 생활을 즐기고 있다.

이에 게임조선은 링리리맘보와 인터뷰를 나누고, 게임을 어떻게 즐기고 있는지 이야기를 들어봤다.

Q. 본인 소개 부탁드립니다.

링리리맘보: 안녕하세요! 라니아 서버의 패셔니스타(염색 횟수 랭킹 1위) 링리리맘보 입니다!

Q. 제2의 나라는 어떻게 시작하게 되셨나요?

링리리맘보: 카툰렌더링 게임에 관심이 있었는데, 지브리 애니메이션 느낌을 살린 그래픽이 마음에 들어서 플레이해 봤습니다. 벌써 3년이 지났네요~ 

Q. 디즈니 콜라보 기원 게시글을 보고 연락을 드렸습니다. 디트가 이렇게 멋있을 수 있나 감동했습니다. 디즈니 룩은 어떻게 하시게 되셨나요?

링리리맘보: 파티원과 평소처럼 필드 보스 시간을 기다리면서 만찬(버프 아이템)을 먹는 중, 문뜩 허공에서 흔들리는 촛불을 보고 '어디서 봤더라..? 미녀O야수에 있었던가? 꾸며서 해볼까?' 이런 식으로 즉흥적으로 코스프레 촬영을 했습니다. 아이템의 유효시간이 5분이라 빠듯한 촬영이었던 게 기억에 남네요(웃음)

Q. 초보 룩덕들은 아마 이 부분이 가장 궁금할 것 같습니다. 미녀와 야수에는 어떤 코스튬과 염색약을 사용하셨나요?

링리리맘보: 만화영화처럼 보다 쨍한 색감을 위해서 디트의 양복은 에스타바니아 낚시터에서만 구할 수 있는 로얄블루를 사용했어요. 윗치의 드레스 역시 시공 전장 참여 보상으로 얻을 수 있는 시트린 염색약입니다. 약간의 수고만 감수하면 쨍한 코디를 꾸밀 수 있답니다!

Q. 다른 디즈니 캐릭터도 만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엘사나 아리엘처럼 말이죠. 혹은 도전해 보고 싶은 캐릭터가 있으신가요?

링리리맘보: 알라딘, 피터팬을 코스프레한 적 있어요. 요정 날개 닮은 식물을 발견해서, 원근법으로 엔지를 팅커벨로 만들었죠! 엘사도 꼭 해보고 싶네요!

Q. 평소엔 엔지니어로 다니시는 것 같은데 어떤 코디를 애용하시는지 궁금합니다.

링리리맘보: 의상과 염색은 그날그날 기분 따라 바꾸는 편입니다, 로얄블루 색상을 좋아합니다. 애착 모자인 선원 모자를 주로 애용합니다.

Q. 자랑하고 싶은 코디가 있으실까요? 정말 멋진 코디를 하면 뿌듯하고 자랑하고 싶던데 다른 게이머분들께 자랑 한번 부탁드립니다.

링리리맘보: 누가 봐도 "아! 무슨 캐릭터 코스프레구나"하고 알아봐 줄 때가 뿌듯해요. 인게임 담벼락에서 가장 많은 좋아요를 받았던 세일러문 코디입니다.

Q. 지금까지 출시된 코스튬 중 가장 마음에 드는 코스튬은 무엇인가요?

링리리맘보: 파티 토끼 의상(바니걸)입니다. 킹덤원들과 같이 카지노 콘셉트로 촬영했는데, 제일 만족스러운 코스튬입니다. 

Q. 최근 코스튬 디자인에 대한 평가는? 10점 만점에 몇 점?

링리리맘보: 10점 만점에 7.5점일까요? 취향 차이겠지만, 현대적이고 SF 느낌의 룩이 출시돼서 조금 아쉽습니다. 판타지 요소의 모험가 같은 코디를 좋아하거든요. 무기 코스튬도 보다 다양하게 출시되었으면 합니다. 지브리 느낌 나도록 큰~ 여행 가방이나 우산, 빗자루 같은 거요!

Q. 제2의 나라가 벌써 3년 넘도록 서비스되면서 많은 코스튬이 쌓였습니다. 하지만 룩덕의 욕심을 끝이 없는 법. 부족한 디자인, 원하는 코스튬이 있을까요?

링리리맘보: 바니걸도 나왔으니, 메이드복이라든지 메이드복이 좋겠네요(웃음). 산리오 때처럼 컬래버레이션도 했으면 좋겠습니다. 첫 콜라보로부터 벌써 10개월이나 지났으니까요.

Q. 코스튬 외 제2의 나라 개발진에게 바라는 점이 있을까요?

링리리맘보: 신규 레이드가 너프 되었음에도 아직도 진입장벽이 높은 것 같아요! 레이드에서만 얻을 수 있는 코스튬도 빨리 얻고 싶은데... 레이드 콘텐츠 밸런스를 또 한 번 고려해 줬으면 합니다! 결국은 코스튬 욕심이 또...ㅎㅎ

Q. 마지막으로 자유롭게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링리리맘보: 자유로운 코디가 제2의 나라의 장점이죠. 드레스코드 따지지 말고 편하게~ 같이 사진 찍고 즐겨요!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성수안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