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의 MMORPG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이하 아스달 연대기)' 8월 4주차 거래소 동향 분석 결과, 생활 콘텐츠 중 '낚시'의 높은 잠재력 덕분에 물고기와 함께 획득 가능한 일부 고등급 정수 아이템들의 시세가 빠르게 안정화되고 있는 것이 확인됐다.
고랭커 이용자들의 면밀한 분석 결과 영광의 땅 지역에서 약초, 광물, 벌목 콘텐츠는 요구하는 기술 숙련도(55 이상)에 비해 수급 가능한 재료의 가치가 다소 떨어진다는 분석이 나왔는데, 낚시의 경우 희귀 물고기의 획득률이 높지는 않지만 그럼에도 투자한 시간 대비 잡힌 물고기들의 수요가 높아 수익성이 높고 내구도 소모가 적어 장시간 캠핑 또한 가능한 것이 장점으로 밝혀졌다.
뿐만 아니라 진주와 고등급 정수 아이템 또한 노려볼 수 있다는 특징 때문에 많은 이용자들이 낚시터로 몰려들고 있으며 특히나 자연산 비가 내리는 빗물 낚시터의 좌표는 고급 정보로 취급받는 수준이다.
서버 상황에 따라 어느 정도 차이는 있을 수 있지만, 영웅 등급 재료인 '영웅 도구 정수'가 그동안 가격 방어의 기준선이었던 1,000 다이아 밑으로 내려갔다는 점은 분명 주목해야 할 부분이다. '영롱한 도구' 제작을 원한다면 지금이 바로 좋은 기회일 것이다.
※ 본 거래소 시세는 22일 오전 10시 집계된 정보임에 따라 실제 시세와는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시세표는 실시간 최저가를 기준으로 작성됐으며 '평균가'는 최대 및 최소 가격을 제외하고 계산된 수치입니다.
※ 실시간 최저가가 0.5 다이아 미만일 경우 '-'로 표기됩니다.
※ 시세표 '평균가'는 이소드녕3, 4서버, 다라부루1, 2서버의 데이터가 제외된 수치입니다.
[신호현 기자 hatchet@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