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티쓰리, 2분기 영업이익 29.1억원…전분기 대비 14.3%↑

작성일 : 2024.08.14

 

게임 개발 전문 기업이자 코스닥 상장사인 티쓰리가 2분기 연결 기준 매출 178억원, 영업이익 29억원, 당기순이익 52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발표했다.

24년 연결 기준 2분기 매출액은 약 178억원으로 전분기 대비 42%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전분기 25.4억원 대비 14% 증가한 수치인 29.1억원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이뤄냈다.

티쓰리 관계자는 “최근 해외에서 오디션 IP의 매출 성장세가 확대되며 실적 성장을 견인했으며, 한빛드론의 드론 수요 개선으로 전체적인 수익성이 개선되었다.”고 밝혔다. 

‘오디션’ 게임은 런칭 후 누적 이용자 수 약 7억 명을 기록한 인기 게임으로 현재 해외 매출 비중이 9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회사는 기존게임의 실적 성장과 함께 신규 게임을 개발하고 있다. 

관계자에 따르면 “오디션이 해외에서 인기가 많은 만큼 오디션 IP를 기반으로 개발 중인 ‘오디션라이프’에 대한 퍼블리셔의 관심이 높다.”고 전하며, “축적된 데이터를 활용해 효율적인 개발이 진행되고 있고 특히, 오디션 IP는 커뮤니케이션이 강점인 만큼 다양한 게임성을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덧붙였다.
 
티쓰리 홍민균 대표는 “오디션을 비롯한 기존 사업 부문에서 당사가 서비스하고 있는 게임들이 꾸준히 실적 개선을 이어가고 있으며, 신작 게임 ‘오디션 라이프’의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지속적인 실적개선과 여러 주주환원을 통해 기업가치를 더욱 높여갈 것.”이라고 말했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