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프트업'이 개발하고 '레벨인피니트'가 서비스하는 '승리의 여신 : 니케'가 오는 22일(목) 일본 유명 애니메이션 '에반게리온'과의 컬래버레이션을 진행을 공식 발표하는 키 비주얼을 공개했습니다.
키 비주얼에 쓰여 있는 'YOU CAN (NOT) EVAVE.' 문구는, '에반게리온:파'의 부제 'You Can (Not) Advance'를 변형한 문구네요.
특히, 이번 이미지에서는 이번 컬래버 이벤트 스토리의 전체적인 윤곽과 함께 콜라보 3인방 '시키나미 아스카 랑그레이', '아야나미 레이', '마키나미 마리'의 총기 스타일이 드러나 더 구체적인 예측을 할 수 있게 됐습니다.
일단 에바 파일럿들이 직접 총기를 들고 랩쳐들과 맞서고 있다는 점에서, '에반게리온' 없이 플러그 슈트 차림의 파일럿들이 직접 싸우는 형태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하늘에 나타난 거대한 '큐브 집합체' 모양을 한 적과, 이를 향한 건물 크기의 거대 포신을 봤을 때, 아마도 미증유의 적을 상대로 방주에 위험이 닥치고, '에반게리온 : 서'에서 비슷한 부류의 적, '제6사도 라미엘' 격퇴 경험이 있는 에바 측 인물들이 작전을 제안하여 방주 전체의 전기를 활용, '포지트론 라이플'을 대체할 무기를 만들어 격추하는 형태의 작전을 수행하게 되는 것이 아닐까 예상해 볼 수 있겠습니다.
일러스트상 총기의 형태만 봤을 때 '아스카'는 '소총(AR)', '마리'는 '저격 소총(SR)'으로 보이고, '레이'는 아마도 '런처(RL)'로 보이는데, 마치 플라즈마 구체를 쏠 것처럼 생겼네요.
일러스트 구도가 드러내는 비중상 '아스카'와 '레이'가 뽑기로, '마리'는 배포용 SR 캐릭터가 될 것으로 보이고, 그 뒤쪽 배경으로 '카츠라기 미사토'가 '권총' 혹은 '신호탄' 같은 것을 들고 있는데, 플레이어블 캐릭터까지는 아니고 작전 지휘관으로 활약하는 모양입니다.
'승리의 여신 : 니케'는 공식 라운지에서 에반게리온과의 콜라보 결정 기념 이벤트와 콜라보 소식 공유 이벤트를 통해 '고급 모집 티켓', '에반게리온 초호기 프라모델', '니케 후드', '니케 티셔츠', '에바 스토어 오리지널 티셔츠', '구글 기프트 카드'를 추첨하여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입니다.
◈ [니케 x 에반게리온] 22일 확정! '라미엘 격퇴' 야시마 작전 오마쥬?
[홍이표 기자 siriused@chosun.com] / [김규리 기자 gamemkt@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