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넷마블 제2의 나라 NT: THE SUN '평화' 킹덤 우승! 2관왕 달성한 여름의 제왕

작성일 : 2024.07.29

 

룩세리온 서버 '평화' 킹덤이 넷마블 제2의 나라 공식 대회 NT: THE SUN의 우승을 차지했다.

지난 7월 13일부터 27일까지 약 2주 동안 진행된 NT: THE SUN이 평화 킹덤의 우승으로 막을 내렸다. 마지막 날인 7월 27일에는 칼리아 서버 안개 대 네이트람 서버 Cream, 엔비 서버 천생연분 대 룩세리온 서버 평화 킹덤의 4강전을 시작으로 천생연분 대 Cream 3·4위전, 안개 대 평화 결승전으로 진행됐다.

경기는 점령전 맵인 증명의 전장에서 점령 점수 1만 점을 먼저 모으는 쪽이 승리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증명의 전장은 각 진영 앞 3개씩 사이드 점령지 6개와 중앙 점령지 1개를 합쳐 7개의 점령지가 있으며, 중앙 점령지 좌우로는 처치 시 강력한 버프를 주는 몬스터 용장군과 키메라가 주기적으로 등장한다. 초반 중앙 점령지를 획득해 더 많은 점령지로 빠르게 점수를 모을 것인지, 중앙을 

4강 첫 번째 경기 안개 대 Cream은 중앙을 선점한 안개의 승리로 돌아갔다. 안개는 초반 힘싸움에서 승리해 중앙 점령으로 점수를 벌려나갔고, Cream은 뛰어난 사이드 운영으로 용장군과 키메라 등 오브젝트 3개를 먹는데 성공하며 맹렬한 추격 끝에 점수 역전까지 이루어낸다. 하지만 Cream이 3번째 오브젝트인 용장군 차지한 순간 안개는 1번 점령지를 점령하고, 상대 점령지를 사정없이 두드리며 용장군의 점수 2배 버프를 최소화 시킨다. 흔들기에 성공한 안개는 다음 용장군 처치에 성공, 용장군의 버프와 점령지 수로 점수를 벌려나가며 승리를 차지했다.

4강 두 번째 경기 천생연분 대 평화 역시 중앙을 점령한 평화가 승리했다. 천생연분은 경기 시작 직후 중앙 싸움을 피하고 전력을 둘로 나누어 양 사이드를 선점했다. 그러나 중앙을 점령한 평화 킹덤원들이 한 몸처럼 용장군과 키메라 등장 지역을 뚫어버리면서 오브젝트를 모두 획득하고, 게임 내내 우위를 차지했다. 천생연분은 계속해 사이드 점령지를 돌며 게릴라 활동을 이어갔지만, 오히려 평화에게 각개격파 당하면서 결과를 뒤집진 못했다.

3·4위전에서 만난 천생연분 대 Cream의 대결은 4강 두 번째 경기와 비슷하게 흘러갔다. 이미 천생연분의 전략이 한 번 노출되었기 때문인지 Cream은 빠르게 중앙을 점령하고, 용장군 등장 지역에 많은 전력을 투자해 치열한 자리 싸움을 보여주었다. 이에 천생연분은 용장군 자리싸움을 포기하고 중앙 돌파를 노렸으나 그 사이 Cream의 별동대가 사이드 점령지를 모두 차지하고 용장군까지 처치하게 된다. 이후 Cream이 중앙 점령지까지 7개의 점령지를 모두 차지한 상태에서 키메라와 후속 용장군까지 독식하면서 그대로 경기가 끝나게 된다.

마지막 안개 대 평화는 결승전 다운 치열한 모습을 보여주었다. 초반 우위를 보여준 쪽은 안개 킹덤이었다. 안개 킹덤은 중앙 싸움뿐만 아니라 용장군 싸움에서도 버프 획득에 성공하며 점수를 앞서갔다. 안개가 중앙을 꽉 잡고 있는 상황에서 평화 킹덤 앞 점령지까지 잠시 진출했지만, 키메라 지역을 차지한 평화가 버프를 획득하고 중앙 지역을 돌파하며 역전에 성공한다. 기세를 몰아 평화가 용장군 버프를 획득한 사이 안개 킹덤은 중앙 지역을 자치하며 일진일퇴의 공방을 보여주는듯했으나 평화의 게릴라가 성공하면서 안개 앞마당 점령지 하나를 차지, 안개의 시선이 쏠린  사이 중앙을 차지하며 전술에서 앞서나갔다.

다음 오브젝트 역시 용장군은 안개, 키메라는 평화가 차지했다. 중앙을 차지한 안개가 점령지 수 우위를 살리기 위해 용장군을 차지하고, 평화는 이를 만회하기 위해 키메라를 선택한 것이다. 키메라를 획득한 사이 안개는 평화의 앞마당까지 차지하며 점령지를 6개까지 확보, 하지만 평화도 포기하지 않고 점령지를 수습해 중앙에 모든 힘을 집중시켰다. 경기 종료까지 얼마 남지 않은 시점에 평화가 중앙 점령에 성공했고, 약 9,600점을 기점으로 역전에 성공한다. 마지막 치열한 난투 끝에 평화가 중앙 사수에 성공하며 NT: THE SUN 우승을 차지, 여름 대회 2관왕을 달성했다.

우승을 차지한 평화 킹덤은 NT: THE SUN 지역 대항전 참가 자격 획득했으며, 이들의 우승을 기념하기 위한 동상이 9월 26일까지 에스타바니아에 전시된다. 또한 평화 킹덤원들에게 우승 칭호와 기념 코스튬, 기념 탈 것 스킨이 제공된다.

이번 결승전은 백곰아저씨, 백현, 슬끼, 조둥, 죠각미남, 핑뚝 등 NT: THE SUN 제2의 캐스터들의 채널을 통해 다시볼 수 있다.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성수안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