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넷마블 '레이븐2', 거신의 혼이 핵심? '희귀 헤븐스톤' 특징은?

작성일 : 2024.07.09

 

넷마블이 서비스하는 블록버스터 MMORPG '레이븐2'에는 헤븐스톤이라는 스킬 시스템이 존재한다.

헤븐스톤을 착용함으로써 원하는 범용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각 플레이어마다 원하는 헤븐스톤을 3개까지 착용해 같은 클래스더라도 다른 느낌으로 육성하고 전투하는 것이 가능하다. 기본적으로 획득 난이도가 낮은 고급 헤븐스톤을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최근 희귀 헤븐스톤이 일부 풀리면서 직접 사용해보는 이용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희귀 헤븐스톤은 현재 얻을 수 있는 루트가 제한돼 있다. 보스 몬스터 보상으로만 드랍되는 경우가 많으며, 일부는 제작 혹은 헤븐스톤 상자를 통해서만 획득이 가능하다.

희귀 헤븐스톤은 얼핏 보면 고급 헤븐스톤과 큰 차별성이 없어 보인다. 다만, 자세히 살펴보면 어느 정도 규칙성이 존재한다.

우선 재사용 대기시간이 전반적으로 길다 고급 헤븐스톤이 대개 10~20초 정도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지는 한편, 희귀 헤븐스톤은 40초 전후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지고 있다. 다만, MP 소모 역시 초당 1에 가깝게 설정돼 있어 사용 MP 량은 고급과 비슷한 수준을 유지한다.

희귀 헤븐스톤은 위력이 높게 책정된 대신 재사용 대기시간이 길어 고급에 비해 덜 자주 사용하게 된다. 일반 공격에 비해 좀 더 적중이 잘 되는 스킬의 빈도가 1/2로 줄어들기 때문에 아쉬움이 남는 편이다. 추가로 2배에 가깝게 늘어난 재사용 대기시간에 비해 위력은 2배가 되지는 않아 화력적인 측면에서 단순 비교를 하더라도 고급 헤븐스톤이 더 효율이 좋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예를 들어 고급 헤븐스톤인 '다크 이젝션'은 3명에게 200% 피해를 주는데 재사용 17초, MP 소모량 17이다. 이에 반해 희귀 헤븐스톤인 '매직 윈드'는 3명에게 380% 피해를 주는데 재사용 45초, MP 소모량 42이다. 단순 피해량으로 보면 다크 이젝션이 압도적인 셈이다. 

다만, 희귀 헤븐스톤에는 여러가지 특징이 존재한다.

우선 강화 효율이 좋은 편이다. 고급 헤븐스톤은 현재 언데드 한정 스킬인 '홀리샷'을 제외하면 레벨업당 피해가 15%씩 증가한다. 6레벨이 되면 90%의 보너스가 피해가 붙게 된다. 그러나 희귀 헤븐스톤은 레벨당 25%씩 오른다. 이때문에 6레벨 기준으로 150% 상승하게 된다. 앞서 언급했던 다크 이젝션과 매직 윈드를 대상으로 살펴보면 6레벨 기준 290%와 530%로 차이가 좀 더 벌어지게 된다.

두 번째 특징은 '거신의 혼'이다. 레벨 강화 이외에는 별도의 강화 수단이 없던 고급 헤븐스톤과 다르게 희귀 헤븐스톤은 거신의 혼을 통해 추가적인 효과를 노릴 수 있다. 희귀 등급의 장비부터 마법 부여가 가능한 것처럼, 희귀 등급 헤븐스톤에도 추가적인 보너스가 있는 셈이다.

거신의 혼은 헤븐스톤 메뉴에서 우측 하단의 '거신의 혼 부여' 버튼을 통해 부여가 가능하다. 거신의 혼 부여에는 유적석이 사용된다. 유적석은 헤븐스톤 조각 100개를 이용해 제작할 수 있는 희귀 재료로, 1회 부여 시 1개가 소모된다.

거신의 혼을 부여하면 랜덤한 추가 옵션이 헤븐스톤에 부여되는데, 해당 스킬에 맞는 옵션이 붙었을 때에만 적용된다. 해당 스킬과 맞지 않는 옵션이 부여될 경우에는 효과가 발동되지 않는다. 때문에 자신의 헤븐스톤에 맞는 거신의 혼이 붙을 때까지 계속해서 부여해야 한다.

위력이나 재사용 시간 등에서 고급 헤븐스톤에 큰 이점을 보여주지 못했던 희귀 스톤이라도 거신의 혼의 능력이 워낙 막강하기 때문에 이를 통해 고급 헤븐스톤과의 차별점을 얻을 수 있다.

다만, 이는 반대로 말하면 거신의 혼이 세팅되지 않은 희귀 헤븐스톤은 고급 헤븐스톤에 비해 효율이 다소 떨어지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희귀 헤븐스톤을 사용하려면 유적석을 어느 정도 모아두고 착용하는 것을 권장한다.

[이정규 기자 rahkhan@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정규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