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 게임즈는 28일, 성수동에 위치한 연무공장시설에서 '전략적 팀 전투(Teamfight Tactics, 이하 TFT)의 5주년을 기념하는 오프라인 생일파티 행사를 진행했다.
TFT는 라이엇 게임즈에서 인기리에 개발 및 서비스하고 있는 오토배틀러 장르의 게임으로 출시 이래 숱한 경쟁작들이 쏟아지는 가운데서도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안정적인 서비스 그리고 매 세트(시즌)마다 색다른 플레이 체험을 제공하여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현재 11번째 세트(시즌) '먹물 우화'를 선보이고 있다.
이번 TFT 5주년 오프라인 생일파티의 부제는 '펭구는 다섯살'이다. 게임을 대표하는 마스코트 캐릭터이자 꼬마 전설이 '펭구'를 얼굴마담으로 내세우고 있으며 현장을 방문한 팬들에게 다양한 체험 활동을 제공 중이다.
전시장 입구에는 TFT의 모든 세트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히스토리 월'과 생일 축하 카드 칠하기 코너 '모나미존'이 있었으며 3가지의 미니게임을 차례로 플레이해볼 수 있었다.
미니게임 존은 각각 인게임에서 기물 시너지 중 저격수, 거대괴수, 사신에 해당하는 콘셉트로 준비되어 있었다. 각 미니게임존을 플레이하고 그 성적에 따라 진행자에게 3개의 무작위 챔피언 기물을 지급받을 수 있으며 파이트존으로 이동하면 다른 사람과 보유하고 있는 챔피언 기물로 TFT 대결을 펼쳐 승리한 사람에게 특별한 보상이 주어지는 방식이다.
주어진 게임을 모두 소화했다면 포토이즘 존에서 네컷사진 촬영과 포토카드도 지급받을 수 있었다. 포토카드는 8가지의 꼬마 전설이 또는 미니 챔피언 전략가를 무작위 획득할 수 있으며, 포토이즘 존에서는 펭구 생일 축하 모자를 비롯하여 포로 인형 등 다양한 액세서리를 착용하고 펭구가 프레임에 함께 등장하는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행사장 한편에는 공식 팝업스토어가 배치되어 있으며 TFT 뿐만 아니라 소환사의 협곡과 관련된 '티모 모자' 등 일부 인기 상품들이 관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한편, 이번 TFT 5주년 생일 파티 팝업 행사는 30일(일)까지 진행된다. 초대장과 같은 별도의 입장 제한은 없으나 현장 관람 인원에 따라 대기열 및 예약이 발생할 수 있으며, 행사 진행일동안 매일 17시에는 펭구의 생일 축하를 기념하는 케잌 커팅식, 셀럽 축하, 럭키 드로우 이벤트를 진행하니 특별 이벤트를 관람하고자 한다면 해당 시간에 맞춰 방문하는 것이 좋다.
[신호현 기자 hatchet@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