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은 6월 22일 올림픽 공원 88잔디마당에서 '마비노기' 20주년을 기념하는 오프라인 행사 '판타지 파티'를 개최했다.
이번 판타지 파티는 마비노기 20주년을 기념해 누구나 입장 가능한 무료 입장제로 진행됐다. 이와 함께 기념 굿즈 '웰컴 기프트'를 받을 수 있는 특별 입장권은 7천 장이 조기 매진되며 화제가 되었다. 2시부터 입장을 시작한 행사는 무대 프로그램과 각종 이벤트 부스를 즐기는 식으로 진행됐으며, 19시부터 마비노기 업데이트 예정 사항을 전하는 쇼케이스가 진행될 예정이다.
현장 이벤트 부스는 웰컴 기프트로 제공된 에코백을 직접 꾸며보는 'DIY 염색 나만의 에코백', 퍼거스 샌드백을 치면서 스트레스를 풀고 팝콘 교환권까지 받을 수 있는 '내 장비의 원수 퍼거스 복수하기', 20주년 기념 샛별 서포트 퍼핏(별풍선)을 받을 수 있는 '샛별 서포트 퍼핏 교환소' 등 다양한 이벤트로 가득했다. 이와 함께 20주년을 기념한 다양한 굿즈를 구입할 수 있는 공식 팝업 스토어도 운영되었다.
마비노기 민경훈 디렉터는 "이번 판타지 파티는 20년 동안 사랑받는 마비노기를 만들어주신 밀레시안 여러분께 감사드리는 마음으로 준비했다. 20살이 된 마비노기도 앞으로 새로운 성장과 도전을 지속하며 30주년, 40주년을 기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마비노기 행사답게 문게이트로 꾸며진 입구
안내 표지판도 마비노기를 떠올릴 수 있게 꾸며졌다
킷템 안줬으니 굿즈는 좋은거 주실 거죠?
옥스포트 굿즈가 탐났지만... 흑흑
플망으로 내구도도 회복되는데 퍼거스 용서해도 되지 않을까?(소심발언)
혹시 꺼양도 만들 수 있나요?
많은 밀레시안이 가장 집중했던 그 부스
세상은 넓고 금손이 많은걸 다시 알게 되었다
내가 가진 에코백과 같은 에코백 맞나? 팔아주십쇼!
번호를 대장간? 팝업 스토어!
기자를 설레게 만든 나과장 피규어
밀레시안이 시선을 사로잡은 타로 카드
3용사부터 기사단까지 총출동
타로 카드 디자인이 워낙 잘 나와서 방문했던 밀레시안들이 이 앞을 떠나질 못했다
한국 게임 역사에 한 획을 그은 나과장님
무대에선 각종 무대 프로그램과 함께 쇼케이스가 진행된다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