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넷마블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6월 1주차 거래소 동향, 원혼 시리즈 무기 주목!

작성일 : 2024.06.05

 

넷마블의 MMORPG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이하 아스달 연대기)' 6월 1주차, 특산물 가격이 안정세에 접어든 것으로 보인다.

특산물은 대다수의 품목 시세가 하락하는 모습을 보여줬으나, 일부 품목은 시세가 상승하면서 어느 정도 시세가 결정된 것으로 보인다. 일반 재료 가격의 경우에는 계속해서 하락세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희귀한 날카로운 조각'만이 시세가 소폭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 본 거래소 시세는 16일 오전 9시 집계된 정보임에 따라 실제 시세와는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시세표는 실시간 최저가를 기준으로 작성됐으며 '평균가'는 최대 및 최소 가격을 제외하고 계산된 수치입니다.
※ 시세표 '평균가'는 이소드녕3, 4서버의 데이터가 제외된 수치입니다.

■ 서버별 특산물 시세

특산물 중 '앵무 나무'와 '송아리꽃'은 지난주 대비 각 12.2%, 14.6%의 가격 상승이 이뤄졌으며, '호롱돌'은 지난주와 동일한 평균가를 형성했다. 반면에서 '밤냥이돌'은 18.1% 감소하면서 큰 폭으로 가격이 하락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대흑벽 서부 지역까지 획득할 수 있는 특산물의 모든 품목이 10 다이아 미만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는 만큼, 실제 가격 변동 폭은 미미한 수준이라 할 수 있다. 많은 이용자들이 눈물의 바다 동부 지역으로 진출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임에 따라, 최상위 지역의 특산물 공급량은 매우 미미한 수준이다.

특산물 채집을 통해 다이아 수급을 목적으로 하는 이용자라면 '호롱돌'과 '신유꽃'에 주목할만 하다. 일부 서버에서는 '호롱돌'이 높은 가격에 거래되고 있으며 시세 하락폭도 없는 상태이기 때문이다. 또 '신유꽃'도 시세 하락폭이 크지 않고 일부 서버에서는 공급량보다 수요량이 많은 것으로 보이는 만큼 가격 상승 가능성도 있다.

■ 서버별 일반 재료 시세

일반 재료 중 '희귀한 날카로운 조각'을 제외한 모든 일반 재료가 계속해서 시세가 하락하고 있다. '희귀한 날카로운 조각'은 지난 주 대비 평균가가 약 0.2% 상승했으나, 실제 가격 차이는 크지 않은 편이다. 

가장 큰 폭으로 가격이 하락한 품목은 '고급 날카로운 조각'이며 지난주 평균가 대비 28.9% 낮아졌다. 각종 콘텐츠를 통해 일반 및 고급 등급 무기 획득이 용이한 만큼, 공급량이 계속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보여진다. 

음식 재료인 '상급 약초'의 경우, 세력 납품 콘텐츠로 인해 비교적 높은 시세를 형성하고 있으며, 그에 따라 위에서 언급한 대흑벽 서부에서 '신유꽃'을 채집하면서 함께 '상급 약초'를 얻는다면 효율적이다.

■ 원혼 및 개척자 시리즈 희귀 배경 무기 시세는?

많은 이용자가 희귀 기본 장비에서 희귀 배경 장비로의 전환을 시도하고 있는 가운데, 희귀 배경 무기의 입문 시리즈라 할 수 있는 원혼 및 개척자 무기의 시세가 어느 정도 형성된 것으로 파악된다.

개척자 시리즈는 제작 시 일정 확률로 거래 가능 아이템으로 결정됨에 따라 서버 별로 큰 가격 차이를 보여주고 있다. '개척자의 활 +6'을 기준으로 윤슬2 서버에서는 3,500 다이아에 거래 중인 반면에 이나이신기1 서버에서는 무려 9,500 다이아에 물품이 등록됐다.

또 '개척자의 지팡이 +6'의 경우에는 윤슬2 서버에서 2,500 다이아에 판매되기도 했으며 이나이신기2 서버에서는 7,500 다이아에 거래됐다.

필드 보스 '마고'를 통해 획득 가능한 원혼 시리즈 무기는 개척자 시리즈 보다는 저렴한 가격에 시세를 형성하고 있다. '원혼이 깃든 양손 도끼'는 2,500 다이아에서 5,000 다이아에 거래되고 있으며, 이래4 서버에서는 1,400 다이아라는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판매되기도 했다. 이는 클래스 중 투사가 가장 적은 점유율을 보이고 있는 만큼 수요량이 많지 않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원혼이 깃든 지팡이'도 도끼와 비슷한 시세를 보이고 있으며 '원혼이 깃든 활'은 실시간 최저가 기준으로 4,000 다이아에서 10,000 다이아 사이에 물품이 등록됐다. 이래3 서버의 경우에는 '원혼이 깃든 활'이 2,800 다이아에 거래된 바 있다.

따라서 거래소를 통해 희귀 배경 무기를 획득하고자 한다면 개척자 시리즈보다는 원혼 시리즈를 구입하는 쪽이 저렴하다. 단, 개척자 시리즈의 무기는 기본적으로 원혼 시리즈에 비해 명중을 무려 6이나 더 상승시킨다는 점에서 매력적이다. 

원혼 시리즈의 무기를 사용하다가 냉기 시리즈 무기로 갈아타는 것이 효율적일 수 있으며, 개척자 시리즈 무기의 경우에는 거래소에서 구입하기보다는 직접 제작하는 편이 훨씬 저렴할 것으로 보인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