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넷마블 '레이븐2' 퀘스트 중 벌어지는 갑툭튀 전투, 알아두면 유용한 꿀팁 3종

작성일 : 2024.06.05

 

넷마블이 서비스하는 블록버스터 신작 MMORPG '레이븐2'에서는 퀘스트 중 인스턴스 공간에서 전용 전투를 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전투는 일반적인 몬스터와 다르게 다수의 부하를 대동하거나 다양한 공격 패턴을 가지고 있어 난이도가 제법 있는 경우가 있다. 때문에 적당한 스펙과 함께 클리어에 도움이 되는 여러 팁을 알아두면 큰 도움이 된다. 

◆ 인스턴스 공간 탈출 방법

이러한 퀘스트 전투는 퀘스트 사이에 갑작스레 등장해 준비되지 않은 상황에서 맞딱드리는 경우가 많다. 특히나, 다수의 이용자가 파티를 통해 퀘스트를 빠르게 밀 경우 단독으로 승부를 봐야하는 퀘스트 전투가 스펙에 비해 높은 난이도이기에 사망하는 경우가 잦다. 문제는 이러한 퀘스트 보스전에서 사망할 경우에도 경험치 5% 손실이 난다는 점이다. 때문에 준비되지 않은 보스전 혹은 클리어가 어려운 보스전에서는 벗어나는 것이 중요하다.

문제는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보스전에서 벗어나지지가 않는다는 점이다. 전용 인스턴스 공간에서 진행되기 떄문에 걸어서는 바깥으로 나갈 수 없으며, 귀환서나 순간이동 주문서도 사용이 불가능하다. 그렇다고 실패할지도 모르는 보스전에 도전했다가 사망해서 소중한 무료 경험치 복구 기회 5회를 날리는 것도 좋은 선택이 아니다.

하지만 의외로 보스전에서 탈출하는 방법이 존재한다. 보스전에 돌입 시 맵 왼쪽에 '문 모양의 버튼'이 하나 추가되는데, 이 버튼이 바로 해당 인스턴스에서 나가는 버튼이다. 이를 통해서 전투 중이더라도 보스전에서 탈출이 가능하다. 단, 해당 버튼을 눌러도 바로 탈출하는 것이 아니라 3초의 시간을 두고 탈출하기 때문에 클리어각이 안나온다면 빠르게 포기하고 탈출하는 것이 좋다.

◆ 타깃을 고르고 점사하자

보스전마다 당연히 패턴이 다르지만, 일부 전투에서는 다수의 적들이 나와 이용자를 당황케 하는 경우가 있다. 이 경우 보스보다 쫄을 먼저 빠르게 처리하는 것도 하나의 전략이 될 수 있다. 다만, 자동으로 퀘스트에 돌입했을 경우에는 무조건 보스만을 자동으로 공격하게 설정된는데, 수동으로 타깃을 변경할 수 있다. 물론 일일이 타깃을 누르는 방법도 있지만, 레이드2에서는 여러 방법으로 타깃을 변경하는 방법도 존재한다.

우선 퀘스트 목록 하단의 탐색 버튼으로 선택하는 방법이다. 해당 버튼을 누르거나, PC라면 단축키 'R'을 눌러 탐색을 발동시킬 수 있다. 탐색은 미리 설정에서 세팅해놓은 순서에 맞춰 주변 적들을 체크하며, 체크한 적을 리스트에서 눌러 원하는 적을 타깃으로 선택할 수 있다.

PC 플레이어는 Tab키를 이용해 적을 순서대로 타깃으로 지정할 수도 있다. 탭 키를 이용 시 일반적인 PC MMORPG와 마찬가지로 자신의 주변 적을 순서대로 체크하기 때문에 이를 이용해 원하는 적이 나올 때까지 빠르게 조정할 수 있다.

◆ 체력이 부족하다면 시간을 벌자

레이븐2 보스전의 기본은 바로 시간을 버는 것이다. 적의 공격이 자신에게 너무 많이 박혀 HP 관리가 되지 않는다면 중간 중간 적으로부터 벗어나 계속 달리면서 물약 회복타임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 적이 원거리 타깃 공격을 하지 않는 이상 꾸준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다. 이동을 좀 더 원활하게 하기 위해서는 '극한 가속의 자극제'를 사용해 이동 속도를 20% 상승시키는 것도 좋다.

단, 일부 보스전의 경우 시간 제한이 존재하기 때문에 이 방법을 너무 사용할 경우 클리어 타임을 맞추지 못할 수도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이정규 기자 rahkhan@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정규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