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은 오는 6월 8일 메이플스토리 '마일스톤' 여름 쇼케이스를 개최한다.
지난 27일 ‘메이플스토리’ 김창섭 디렉터는 ‘GM마이크의 퀴즈 이벤트’ 라이브 방송에서 다가오는 여름 쇼케이스에 대한 정보를 공개하고, 이를 위한 사전 이벤트를 열었다. ‘메이플스토리’ ‘마일스톤’ 여름 쇼케이스는 오는 6월 8일 오후 4시에 개최되며, 온라인 중계와 인게임 이벤트 맵을 통해 동시 진행될 예정이다.
김창섭 디렉터는 이날 라이브 방송에서 ‘메이플스퀘어’이벤트 맵에 입장한 약 2.4만명의 이용자를 대상으로 퀴즈 이벤트를 진행했다. ‘메이플스토리’에 대한 각종 주관식 문제와 OX 문제가 출제된 가운데 이용자들은 협동해 정답을 맞히는가 하면 서로 속이며 오답을 유도하기도 해 웃음을 자아냈다.
정답을 맞힌 이용자들에게는 아이템 보상과 3시간가량의 추가 경험치 혜택이 제공됐다. 이와 함께 김창섭 디렉터는 쇼케이스 당일 이벤트 맵에 입장한 모든 캐릭터에게 대량의 경험치 보상을 선물한다고 예고해 호응을 얻었다.
이번 라이브 방송을 지켜본 이용자들은 "게임 속에서 함께하는 쇼케이스라는 점이 신선하다", "다가올 쇼케이스에서 이벤트 맵을 어떤 모습으로 활용할지 궁금하다", "게임 맵 속에서 실시간 퀴즈를 진행하고 경험치 버프 아이템을 선물한 점이 재밌었다" 등 기대 섞인 반응을 보였다.
‘메이플스토리’ 김창섭 디렉터는 “많은 용사님과 함께 재미있는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온라인과 인게임에서 진행되는 쇼케이스를 기획했다”며 “이번 ‘마일스톤’ 쇼케이스를 위해 풍성한 업데이트와 선물 준비했으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정규 기자 rahkhan@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