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넷마블 제2의 나라 '스트롱' 킹덤, 소나무처럼 변하지 않고 꾸준한 킹덤

작성일 : 2024.04.11

 

넷마블이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제2의 나라' 유저들은 다양한 방식으로 게임을 즐기고 있다. 어떤 유저는 사냥에 매진해 남들보다 높은 레벨과 전투력을 달성하는가 하면, 또 다른 유저는 결투에 매력을 느껴 결투 랭커를 노리는 경우도 있다.

서버 이전 시즌을 앞두고 많은 킹덤이 킹덤 홍보에 팔을 걷어붙였다. 이번에 만나본 칼리아 서버 '스트롱' 킹덤은 서버 이전으로 이산 가족이 발생했지만, 오랜 시간 끝에 다시 뭉칠 정도로 끈끈한 결속력으로 뭉친 킹덤이다. 게임조선은 스트롱 킹덤의 킹덤 마스터 '흔하다', 부 킹덤 마스터 '석구'와 인터뷰를 나누고 스트롱 킹덤은 어떤 킹덤인지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Q. 먼저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칼리아 서버 스트롱 킹덤의 킹마 흔하다, 부킹마 석구입니다:)

Q. 서버 이전 직전 킹덤 홍보 중이십니다. 많은 분이 킹덤에 대해 알 수 있도록 어떤 킹덤인지 소개 부탁드립니다.

A: 우선 저희가 생각하는 킹덤이란 일정한 경계가 설정된 영토에서 킹덤원들과 정보 공유, 협업 등을 통해 발생하는 시너지 효과로 캐릭터의 성장을 이루는 중요한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스트롱 킹덤은 앞서 말한 모든 것을 충족하며, 캐릭터의 무궁무진한 성장 가능성을 펼칠 수 있는 킹덤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그리고 저희 킹덤은 PVP 좋아하는 분들이 처음 모여 만들었는데, 두 번의 서버 이전을 통해 PVP뿐만 아니라, 다양하고 재미있는 분들이 많이 모여주셔서 현재는 개성 넘치는 분들이 가득한 킹덤입니다:)

스트롱 킹덤의 순위는 3월 1주 차 기준 전 서버 8등, 칼리아 서버 2등입니다:) 킹덤 마을 등급은 24등급이며, 서버 이전 예정 사항은 칼리아 서버에 잔류할 예정입니다:)

Q. 어떤 분들이 모여계시는지 킹덤원분들 성향도 궁금합니다. 혹시 소개하고 싶은 킹덤원이 있을까요?

A: 스트롱의 기둥! 크로스필드 귀신! 호빵 제조기! 노견제님을 소개하고 싶습니다:) 탄탄한 내실 및 강한 투력을 기반으로 한 캐릭터로, 크로스필드(점령 등)에 기여하는 공이 크며, 킹덤 내 콘텐츠에서도 솔선수범하여 킹덤원들에게 도움을 많이 주십니다:) 노견제 짱 !!!

Q. 어떤 킹덤원을 모집하고 계시나요? 킹덤 가입을 위한 스펙이나 조건 있을까요?

A: 킹덤원 모집 기준은 첫째, 킹덤 콘텐츠(유물전, 왕위쟁탈전, 레이드 등) 참여율입니다:) 상기에서 말씀드렸듯이 킹덤은 킹덤원들의 시너지 효과가 중요한 부분인데, 참여율이 저조하면 의미가 없기 때문입니다:) 둘째, 스펙은 투력 제한은 없으며, 성장에 관심 있고, 킹덤 활동을 열심히 하는 분들, PVP를 좋아하시는 분이면 더더욱 환영입니다:)

Q. 킹덤 하면 역시 킹덤 콘텐츠죠. 킹덤 던전, 디펜스, 유물전, 왕위 쟁탈전, 레이드 등 협동 콘텐츠를 어떤 식으로 운영 중인지 궁금합니다.

A: 킹덤 던전, 디펜스는 매주 토요일 20:50분에 진행하고 있으며, 유물전은 매주 1~2개 유물 획득을 위해 치열한?!! 입찰을 하고 있습니다:) 왕위쟁탈전도 주기적으로 입찰하여, 킹덤원 전원 보상을 득할 수 있도록 실시하고 있습니다:) 레이드는 주 2~3회 실시하여, 킹덤원 전원 Clear를 목표로 진행 중이며, 킹덤 마을 마물 침공도 마물 침공 시간 공지 후, 킹덤 마을이 훼손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하는 중입니다:)

Q. 킹덤 콘텐츠 외에 킹덤원들끼리 진행했던 이벤트가 있을까요?

A: 명절이나, 행사 때 드레스코드를 맞춰서 만나기도 하고, 추억 간직을 위해 사진도 많이 찍고 있습니다:)

Q. 킹덤원들과 함께하다 보면 여러 추억도 생깁니다. 킹덤원들과 추억이 있다면 소개 부탁드립니다.

A: 킹덤원들과 같은 킹덤에 소속된 자체가 추억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게임을 하다 보면 희로애락(喜怒哀樂)이 발생하기 마련입니다:) 예를 들면 유물전 승리를 만끽하는 '기쁨' / 신규 레이드 클리어 실패, 강화 실패의 '분노', '슬픔' 콘텐츠 진행 중 디스코드로 소통하는 '즐거움'을 함께 나누면서, 킹덤원간에 더욱 가까워진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그리고 서버 이전 때, 서버 TO 부족으로 인해 이산가족이 되었다가 2번의 서버 이전으로 모두 상봉했습니다:) (감격의 눈물ㅜ.ㅜ)

Q. 그 외 킹덤에 대해 자랑하고 싶은 부분이 있을까요?

A: 스트롱 킹덤은 소나무 같은 킹덤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소나무는 사시사철 변치 않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희 스트롱 킹덤도 운영을 진행하는 운영진, 운영진의 의사결정을 잘 따라와 주시는 킹덤원들이 있기에 단단한 결속력이 사시사철 변치 않고 유지되고 있습니다:)

Q. 킹덤 콘텐츠 면에서 개발진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무엇이 있을까요?

A: 개발진분들 불철주야 수고가 많으십니다:) 초중반 재미있었던 제2의 나라가 어느새 데일리 숙제 및 자동사냥하는 게임으로 전락하고 있고, 게임의 방향성이 어디로 흘러가고 있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킹덤원들과 재밌고, 즐겁게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주시고, 나아가 제2의 나라 유저분들이 초창기의 열정을 되찾을 수 있게, 지속적인 소통과 더불어, 롱런할 수 있는 운영을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Q. 마지막으로 자유롭게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A: 다가올 서버 이전 스트롱 킹덤으로 오시면 후회하지 않으실 거예요:) 곧, 제2의 나라가 3주년입니다:) 제2의 나라 유저분들 끝까지 재미있고, 즐겁게 같이 게임했으면 좋겠습니다. 청룡의 해가 시작된 지 엊그제 같은데, 벌써 2분기에 접어들었네요:) 다들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고, 남은 24년도 항상 좋은 일만 있길 바라겠습니다:) Good luck!!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