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발로란트 마스터스 상하이, 5월 23일부터 6월 9일까지 열린다

작성일 : 2024.04.08

 

[자료제공 = 프레인 스포티즌] 2024년 발로란트 이스포츠의 두 번째 국제 대회인 마스터스 상하이에 대한 정보가 공개됐다. 

5대5 대전형 캐릭터 기반 전술 슈팅 게임 '발로란트'의 개발 및 유통사인 라이엇 게임즈(한국 대표 조혁진)는 2024년 발로란트 이스포츠의 두 번째 국제 대회인 마스터스 상하이가 5월 23일(목) 중국 상하이에 위치한 VCT CN 아레나에서 열리며 결승전은 6월 9일(일) 진행된다고 밝혔다.

라이엇 게임즈는 지난 3월 스페인에서 열린 마스터스 마드리드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레오 파리아(Leo Faria) 발로란트 이스포츠 글로벌 총괄은 "마스터스 마드리드에서 처음 도입된 스위스 스테이지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았고 지난해 마스터스와 비교했을 때 올해 마스터스 마드리드의 스위스 스테이지 최고 동시 시청자 수는 117%, 분당 평균 시청자 수(AMA)는 87% 늘었다"라고 밝힐 정도로 큰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마스터스 상하이는 마스터스 마드리드 이후 진행되는 발로란트 이스포츠의 두 번째 국제 대회다. 퍼시픽, 아메리카스, EMEA, CN 등 네 개의 권역에서 진행되는 VCT 국제 리그 스테이지 1에서 권역별 상위 3개 팀씩, 총 12개 팀이 마스터스 상하이에 진출, 우승컵을 놓고 자웅을 겨룬다. 

2024년 발로란트 이스포츠는 챔피언십 포인트 제도를 도입했다. 4개 권역에서 열리는 국제 리그와 각 국제 리그별 킥오프 대회, 그리고 마스터스 등 국제 대회 성적을 바탕으로 챔피언십 포인트가 팀에 주어진다.  오는 8월 대한민국에서 열리는 챔피언스에는 스테이지 2 플레이오프 상위 3개 팀이 진출 자격을 획득하며, 누적 챔피언십 포인트가 가장 많은 팀이 마지막 4번째 진출권을 가져가기 때문에 마스터스 상하이 또한 놓칠 수 없는 무대다.

마스터스 상하이는 5월 23일(목)부터 6월 3일(일)까지 경기를 치른다. 상하이에 위치한 VCT CN 아레나에서 막을 올리며 결승 진출전과 결승전 등 대미를 장식할 경기들이 열리는 장소는 추후 공개할 예정이다. 

티켓은 평일 128 위안(미화 18 달러)부터 286 위안(미화 40 달러)까지 3개 티어로 나뉘어 금액이 책정됐으며 주말에는 168 위안(미화 23 달러)부터 330위안(미화 46 달러)에 구입할 수 있다. 티켓은 4월 13일 오후 3시부터 다마이 홈페이지를 통해 예매할 수 있다. 

한편, 마스터스 상하이에 출전할 VCT 퍼시픽 대표 팀을 선발하는 VCT 퍼시픽 스테이지 1은 오는 4월 6일(토)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아티움에서 글로벌 이스포츠와 제타 디비전의 경기를 시작으로 6주 동안의 대장정에 돌입한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