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위메이드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위믹스 토크노믹스로 시너지 더한다

작성일 : 2024.03.09

 

위메이드가 서비스하고 매드엔진이 개발한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은 '미르4' 글로벌의 흥행을 이어갈 또 하나의 대작으로 평가 받는다.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은 오는 12일 전 세계 170여 개국, 총 9개 언어로 출시할 예정으로, 13세기 유럽 실제 역사와 판타지를 결합해 고유의 세계관을 구축한 MMORPG다. 지난해 4월 한국 서비스 시작 후,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양대 마켓 인기 및 매출 1위를 달성하면서 큰 흥행을 거둔 바 있다.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은 위믹스3.0(WEMIX3.0)을 중심으로 연결된 멀티 토크노믹스(MUTE, Multi Utility Token Economy)와 캐릭터와 이용자 정보를 하나로 압축한 캐릭터 NFT(CANE, Character Abstracted NFT Economy)를 포함한 다양한 블록체인 요소를 접목했다. 이용자는 게임 내 경제와 블록체인 경제를 키우면서 게임 안과 밖의 경제를 연결하는 색다른 재미를 경험할 수 있다.

특히 독자적인 경제 시스템을 바탕으로 고유의 토크노믹스를 완성했는데, 지금까지 본 다른 블록체인 게임과는 다른 진정한 블록체인 게임의 정수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의 토크노믹스는 ‘크로우(CROW)’ 토큰이 핵심이다. 크로우는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의 핵심 재화인 다이아로 만드는 토큰으로, 다이아는 실제로 게임 내에서 많은 물건을 거래하는 데 사용되는 등 중요한 역할을 한다. 

또 크로우는 기축통화로, 위믹스 달러(WEMIX$)로 교환할 수 있으며, 다른 아이템 토큰과 캐릭터 NFT도 거래할 수 있다. 게임 플레이하면서 시간과 자원을 투자해 얻은 vDIA는 크로우 토큰으로, 크로우 토큰은 위믹스 달러로 전환될 수 있다. 또한 이 전체 과정은 반대로도 작동한다. 이는 게임 내 경제와 실제 경제가 크로우 토큰을 통해 연결될 수 있음을 의미한다.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은 6개 블록체인 체인에 3개의 월렛을 지원한다. 위믹스 3.0(WEMIX 3.0)뿐만 아니라 이더리움, BNB, 폴리곤, 아발란체, 크로마, 등 6개의 체인을 지원하며 이용자는 이번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부터 우나 월렛, 플레이 월렛, 위믹스 월렛까지 3개의 월렛으로 체인간 변화 없이 위믹스 플레이의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위믹스3.0 외 다른 체인에서 플레이하는 이용자들은 우나 월렛을 통해 하나로 연결된 옴니체인 환경에서 자유롭게 자산을 거래하며 더욱 확장된 블록체인 이코노미를 경험할 수 있다.

‘크로우(CROW)’ 토큰 외에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에서는 아이템과 함께 만들 수 있는 토큰이 6개가 더 있다. ▲모리온(MORION) ▲기어(GEAR) ▲프로모트(PROMOTE) ▲티어(TEAR) ▲페더(FEATHER) ▲파피루스(PAPYRUS) 등 총 6개의 아이템 토큰이 존재한다. 

이 6가지 유형의 토큰은 주요 거래 가능 아이템을 사용하여 직접 제작할 수 있다. ‘크로우(CROW)’ 토큰을 발행하고 싶을 때마다, 또는 vDIA를 얻기 위해 교환을 통해 아이템을 거래해야 한다고 상상만해도 특별한 게임 플레이 재미가 있을 것이다.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은 빠르게 변하는 게임시장에 걸맞는 게임 아이템 교환 마켓을 구축했다. 보다 안전하게 실제 게임 아이템을 거래할 수 있는 실제 시장이 있다면 많은 이용자들이 게임을 더욱 흥미롭게 플레이 할 수 있을 것이다. 

위믹스 플레이(WEMIX PLAY)의 피닉스 덱스(PNIX DEX)에서 이러한 경험할 수 있는 마켓을 만날 수 있다. 아이템에서 발행된 토큰을 판매하고 필요한 아이템에 대한 토큰을 구매할 수 있는 실제 교환이다. 이미 위믹스 플레이에서는 다양한 게임의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특히, 이 모든 것을 한눈에 볼 수 있다는 것은 마치 거대한 실제 시장에 와 있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이용자들이 자신의 게임 캐릭터에 쏟은 모든 것들은 그만한 가치를 가지고 있다. 이를 보존하고 가치를 인정해 준다면 재미를 극대화 시킬 수 있을 것이다. 

이와 같은 것을 NFT, 위믹스 플레이 시장에서 증명할 수 있다. 게임 NFT를 위한 세계 최대 규모의 시장으로, 다른 캐릭터를 플레이하기 전에 CROWS DISCOVERY 페이지에서 다른 캐릭터의 세부 정보를 확인하고 새로운 캐릭터를 구매할 수도 있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