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게임일정] 다크판타지 추리게임 '디 쏘마터지' 4일, 바닐라웨어 감성 '유니콘 오버로드' 8일 출시

작성일 : 2024.03.01

 

일정 2일 3일 4일 5일 6일 7일 8일
 디 쏘마터지     정식출시 (PC)
 킹덤: 왕가의 피       정식출시 (PC, Mobile)
 클래시파이드: 프랑스 '44         정식출시 (PS5, XBX/S, PC)
 익스페디션: 머드러너 게임         정식출시 (PS, XB, PC, NS)
 유니콘 오버로드           정식출시 (PS, XBX/S, NS)
 택시 라이프: 시티 드라이빙 시뮬레이터           정식출시 (PS5, XBX/S, PC)
 WWE 2K24           정식출시 (PS, XB, PC)
 리베일           정식출시 (PS, XB, PC)
 백팩 배틀즈           얼리액세스 (PC)

2024년 3월 2일부터 8일까지 출시되는 신작은 총 9종이다.

먼저 4일에는 11비트 스튜디오가 선보이는 다크 판타지 RPG '디 쏘마터지'가 PC 플랫폼으로 발매되며, 이어서 5일에는 액션스퀘어의 신작 액션 RPG '킹덤: 왕가의 피'가 PC 및 모바일 플랫폼으로 서비스를 시작한다. 

6일 턴제 전략 게임 '클래시파이드: 프랑스 '44'와 오픈월드를 탐험하는 오프로드 시뮬레이션 게임 '익스페디션: 머드러너 게임'을 만나볼 수 있다.

7일 판타지 감성을 담아낸 시뮬레이션 RPG '유니콘 오버로드'와 함께 택시 시뮬레이션 게임 '태시 라이프: 시티 드라이빙 시뮬레이터', 프로 레슬링 게임 'WWE 2K24', 호러 어드벤처 '리베일', 그리고 오토 배틀러 '백팩 배틀즈' 등이 모습을 드러낸다.

■ 디 쏘마터지

'프로스트 펑크' 및 '디스 워 오브 마인' 등의 수작을 선보인 바 있는 11비트 스튜디오가 다크 판타지 RPG 신작 '디 쏘마터지'를 4일 내놓는다.

디 쏘마터지는 독특한 턴제 전투로 이뤄진 작품으로, 추리 기반의 진행 방식과 매력적인 스토리를 기반으로 플레이어에게 도덕적으로 모호한 결정을 내리도록 하면서 깊은 몰입감을 제공한다. 게임의 배경은 1905년 러시아 제국 아래에 있는 바르샤바이며, 빛과 어둠이 공존하는 도시 속에서 다양한 부류의 사람들을 만나며 이야기를 풀어나가게 된다.

플레이어블 캐릭터는 신비로운 능력을 사용하면서 미지의 존재를 부리는 등 본 작품만의 차별화된 콘셉트와 분위가 돋보인다. 

■ 클래시파이드: 프랑스 '44

2차 세계 대전을 배경으로하는 턴제 전략 게임 '클래시파이드: 프랑스 '44가 6일 플레이스테이션5 및 XBOX Series X/S, 그리고 PC로 발매된다.

클래시파이드: 프랑스 '44는 타이틀명에서 알 수 있듯이 1944년 6월 연합군이 노르망디 상륙작전을 시행하기 전 벌였던 사전 임무 수행을 다루고 있다. 플레이어는 연합군의 특공대와 프랑스 저항군으로 이뤄진 특수 작전 팀을 지휘하면서 임무를 수행해야 하며, 독일군에 저항하면서 사보타지주를 감행하게 된다.

특히 잠입과 매복 등 은밀히 목표를 수행하면서 전략적인 플레이를 펼칠 수 있도록 했으며, 각기 다른 능력을 가진 캐릭터를 활용해 플레이어만의 스타일로 게임을 이끌어갈 수 있다. 

■ 유니콘 오버로드

바닐라웨어와 아틀러스가 개발한 시뮬레이션 RPG '유니콘 오버로드'가 3월 8일 플레이스테이션과 XBOX, 그리고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될 예정이다.

유니콘 오버로드는 바닐라웨어 특유의 감성이 녹아있는 비주얼을 확인할 수 있으며 플레이어에게 높은 자유도를 제공하는 필드 탐색으로 탐험의 재미를 살린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차별화된 시뮬레이션 전투 방식으로 전략성도 강조하면서 판타지 세계관의 매력을 담았다.

전투는 부대를 특정 위치로 이동시키도록 명령을 내리고, 이동 중에 조우하는 적과 전투를 벌이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또 고퀄리티 2D 그래픽으로 구현된 캐릭터로 턴제 전투를 즐기는 재미도 담아냈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