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마블 스파이더맨 2, DICE 어워드 6개 분야 후보 노미네이트, 최다 수상 후보 등극

작성일 : 2024.01.12

 

2023년 여러 주요 시상식에 후보로 올랐으나 끝내 무관한 '마블 스파이더맨 2'가 DICE 어워드에서 최다 수상 후보에 올라 만회할 기회를 노리고 있다.

마블 스파이더맨 2는 인섬니악 게임즈에서 2023년 10월 출시한 오픈 월드 액션 어드벤처 게임으로, 전작과 비교해 한층 더 발전한 연출, 풍성한 콘텐츠가 담겨 있는 오픈 월드로 호평받은 작품이다. 2023년 더 게임 어워드(TGA)에서 올해의 게임, 게임 디렉팅상, 각본상, 음향 디자인상 등 여러 상 후보에 올랐으나 단 하나도 받지 못한 바 있다.

DICE 어워드는 인터랙티브 예술 과학 아카데미에서 매해 진행하는 시상식이다. 게임 개발사에 소속된 실무자들이 회원인 아카데미에서 매년 100명의 패널이 후보작을 선정하며, 회원 전체 투표에 의해 수상작을 결정한다. 즉, 게임업계 중에서도 개발 실무자들에 의해 결정되는 상이다.

이번 DICE 어워드에서 '마블 스파이더맨 2'는 올해의 게임, 액션 게임상, 기술 성과상, 오디오 디자인상 등 6개 상 후보에 이름을 올린 상태다. 마블 스파이더맨 외에도 국내 게임사 중 넥슨의 데이브 더 다이버가 디자인, 어드벤처, 각본 성과 등 3개의 상 후보로, 더 파이널스가 온라인 게임, 기술 성과상 후보로 선정됐다. 수상작은 투표를 거쳐 2월 15일 발표된다.

[오승민 기자 sans@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오승민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