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민트로켓의 해양 어드벤처 '데이브 더 다이버'가 2023 스팀 어워드의 '부담없이 즐기는 게임'에 선정됐다.
스팀은 이번에 선정된 데이브 더 다이버에 대해 "이 게임은 바쁜 일상의 단비와도 같은 게임이다. 잔잔하고 편안하며, 모든 걱정을 녹여줄 것이며 휴식을 선물한다."라고 소개했다.
스팀 어워드는 2016년부터 시행하는 시상식으로 매해 분야마다 5개의 게임이 후보작에 선정된 후 이용자 투표에 의해 선정된다. 2023년에는 '시티즈: 스카이라인 2', '트레인 심 월드 4', '코랄 아일랜드', '포션 크래프트', '데이브 더 다이버'가 후보작에 이름을 올렸다.
데이브 더 다이버는 넥슨 서브 브랜드 민트로켓이 개발한 해양 어드벤처 게임이다. 다양한 물고기가 살고 있는 바다 블루홀에서 낮에는 다이빙으로 물고기를 잡고 저녁에는 초밥집을 운영하는 독특한 방식으로 게이머들을 매료시켰고, 2022년 10월 27일 스팀 앞서 해보기 출시, 2023년 6월 28일 정식 출시한 후에도 지속적으로 '압도적으로 긍정적' 평가를 받고 있다.
[오승민 기자 sans@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