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몬스터 라이프 대체하는 유니온 아티팩트 추가! 메이플스토리 겨울 쇼케이스 '루시드 드림 페스타'

작성일 : 2023.12.15

 

넥슨은 15일, 자사가 서비스하는 메이플스토리의 겨울 업데이트 쇼케이스 '루시드 드림 페스타'를 진행했다.

이번 쇼케이스는 특이하게 잠실 롯데월드에서 진행한다. 루시드와 함께하는 밤의 축제를 컨셉으로 야간 개장 시간인 6시부터 2시간 동안 겨울 업데이트를 소개한 다음 새벽까지 롯데월드에서 어트랙션을 즐기며 축제 분위기를 제공한다.

■ 루시드 드림 페스타

이번 쇼케이스 이름이기도 한 '루시드 드림 페스타'라는 이름으로 이번 겨울 기간 메인이벤트가 펼쳐진다. 아케인 리버의 레헬른에서 루시드가 꿈꾸는 악몽의 무대로 선보였던 축제의 분위기를 이번엔 스토리 진행에 따라 루시드가 꿈꾸는 행복한 꿈의 세계에서 메이플스토리 이용자의 축제로 만나볼 수 있다.

20주년을 맞은 2023년의 마지막을 풍성하게 장식할 수 있게 기존 여름/겨울 이벤트 기간보다 더 여유로운 13주 동안 이벤트 보상이 계속해서 기다리고 있다. 이덴티스크 이벤트에서 선보였던 아이템은 물론 269레벨까지 1레벨업 할 수 있는 성장의 비약을 제공한다.

이번 겨울 이벤트 기간에도 260레벨까지 1+2로 레벨업하는 하이퍼 버닝이 진행되며, 여기에 더해 200레벨까지 전용 사냥터에서 빠르게 레벨을 올릴 수 있는 '테라 블링크' 이벤트가 신설된다. 약 20분 정도면 1레벨부터 200레벨까지 순식간에 달성할 수 있는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한다. 

기존 버닝 월드도 13주 동안 진행되며, 9주차부턴 조기에 버닝 월드에서 일반 월드로 캐릭터를 이전해 선택지를 제공할 예정이다.

■ 유니온 아티팩트

기존 몬스터 라이프를 대체하는 시스템으로 내 월드 내 모든 캐릭터가 플레이하는 경험이 공유되어 각종 능력치를 직접 선택해 투자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기존 유니온 시스템과 유사하지만 직업마다 정해진 능력치가 있어 특정 캐릭터를 반강제로 플레이해야했던 점을 개선해 자연스럽게 캐릭터를 강화할 수 있게 한다.

레벨 범위 몬스터 처치, 보스 처치, 특정 지역 스토리 퀘스트 최초 클리어 등 메이플스토리를 플레이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달성할 수 있는 미션을 수행해 아티팩트 경험치 및 레벨을 올려 능력치를 강화할 수 있다.

기존 유니온 시스템에 편입되어 작용하며 9개의 아티팩트를 배치해 버프 지속시간 증가, 소환수 지속시간 증가, 파이널 어택류 데미지 증가 등 기존 몬스터 라이프에서 얻을 수 있던 중요 옵션을 포함해 다양한 선호 옵션을 월드 내 모든 캐릭터에 적용할 수 있다.

■ 6차 전직 신규 코어

지난여름 업데이트된 6차 전직의 완성도를 끌어올릴 신규 코어가 추가된다. 모든 직업에 마스터리 코어가 1종씩 추가된다. 기존 기조대로 4차 이하 스킬의 사용 경험을 유지한 상태로 더 강력한 공격을 퍼부을 수 있도록 제공한다. 

6차 전직과 함께 추가된 마스터리 코어가 보스전 주력기 위주로 선정됐다면 이번 마스터리 코어는 각 직업별로 필드 장악력, 보스전 스킬 연계성 증가 등 각 직업별로 어딘가 아쉬웠던 부분을 메꿔줄 수 있는 스킬이 선정된다. 일부 직업 마스터리 코어는 캐릭터별 스킬 비중에 따라, 또는 연계 제약에 맞춰 여러 스킬을 하나의 코어가 올려주는 형태로 제공하도록 배분한다. 

공용 액티브 스킬 코어도 추가한다. '솔 야누스'라는 이름으로 추가되며 공통적으로 필드 장악에 최적화된 형태를 가지고 있다. 캐릭터 주변의 새어 나간 몬스터를 마무리해줄 수 있는 사출 형태의 황혼 모드, 특정 지역을 집중적으로 장악하는 설치 형태의 새벽 모드 중 하나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패시브 효과 경험치 50% 추가 획득 효과를 제공해 코어를 가지고만 있어도 유의미한 성장 체감을 느낄 수 있게 한다.

■ 에픽 던전 : 하이 마운틴

6차 전직을 완료한 260레벨 이상 용사라면 모두가 플레이할 수 있는 주간 콘텐츠다. 솔 에르다, 조각, 경험치를 매주 대량으로 획득할 수 있다.

세르니움 스토리에서 대적자와 맞붙어 부서진 성검을 세렌이 수리하고자 자신의 고향으로 돌아간다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선형적으로 가파르게 앞서 나가기만 했던 그란디스 스토리에서 사이드 스토리 역할을 하고 있으며, 황폐화된 하이 마운틴을 탐사하는 과정을 던전으로 담아냈다.

여러 스테이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하루에 모두 몰아서 플레이할 수도, 중간 보스 단위로 끊어 나눠서 진행할 수도 있다.

■ 시스템 개선

V 매트릭스 시스템을 개선한다. 코어 젬스템을 일괄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하며 착용 중인 코어도 일괄적으로 강화할 수 있게 된다.

파티 모집 시스템에서 최근 도입된 전투력 수치를 표기하며, 몬스터파크 익스트림 모드도 파티 모집 시스템에 편입된다. 보스 도전 시 입장 횟수 제한이 삭제되고, 연습 모드의 경우 능력치 강화 버프 및 물약을 설정할 수 있게 한다.

사냥과 보스 양측 상황에 각종 시스템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곳에 프리셋 기능을 제공한다. 어빌리티, 장비 프리셋을 추가해 매 상황에 맞춰 대응할 수 있게 하며, 기존 유니온 프리셋은 영구적으로 모든 프리셋을 이용할 수 있게 한다. 코디도 외형과 실제 능력치를 다르게 적용할 수 있게 개선되어 편입된다.

히어로즈 오브 메이플, 블랙 헤븐 시스템을 개선한다. 스우, 데미안 보스 선행 조건으로 지정되어 있던 점을 해제하고, 좀 더 속도감 있게 스토리를 깊이 있게 감상할 수 있게 개선한다. 특히 히어로즈 오브 메이플의 경우 스토리도 대대적으로 변경해 메이플스토리의 주요 세계관을 풀어 설명할 수 있게 한다.

재생의 룬과 보호의 룬이 삭제된다. 지진의 룬은 거인의 룬으로 이름이 바뀌고 거대화 상태 유무를 유저가 선택할 수 있게 한다. 천둥의 룬과 광선의 룬은 천둥, 광선이 전 맵을 뒤덮을 수 있게 해 필드 장악력을 일시적으로 크게 끌어올릴 수 있게 한다.

[오승민 기자 sans@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오승민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