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올해를 빛낸 LCK 최고의 선수 '페이커', 2023 LCK 어워드 성료

작성일 : 2023.12.13

 

2023년 한 해 리그 오브 레전드 e스포츠 팬들에게 사랑받은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연말 시상식 'LCK 어워드'가 13일 진행했다.

이번 LCK 어워드는 작년과 동일하게 광명 IVEX 스튜디오에서 진행했다. LCK 각 팀의 선수, 코치, 감독 중 2023년에 각 분야에서 가장 빛난 선수를 선발하는 자리를 가졌다. 2023 스프링, 서머 시즌을 거치며 수상자가 확정된 MVP, 퍼스트 팀에 더해 시상식 현장에서 올해의 선수를 발표하며 LCK 한 해를 결산했다.

시상식은 본상 12개, 후원사 특별상 9개, 공로상 2개 등 총 23개 부문에 걸쳐 상을 수여했다. LCK 후원사의 이름을 따 만든 특별상은 최고 KDA, 최고 시야 점수 등 특정 분야에서 두각을 드러낸 선수들에게, 공로상은 LCK의 위상을 더욱 드높여준 선수와 관계자에게 시상됐다.

올해의 루키 상은 '페이즈' 김수환 선수가 수상했다. 전설적인 기록을 세운 룰러의 후임이라는 막중한 자리를 부담 가지기는커녕 압도적인 기량을 선보이며 LCK 데뷔 시즌에 승리하는 로열로더에 오른 활약상에 힘입어 선정됐다.

특별 공로상 중 LCK 글로벌 마케팅 상은 베트남에서 독보적인 인기를 구사하며 LCK를 세계적으로 널리 알리는데 크게 기여한 '모건' 박루한 선수가 수상했다. 

10주년 특별상은 LCK 해설진으로 합류해 특유의 입담으로 몰입감을 제공해 준 성승헌 캐스터, 이제는 머리 속에 '따운!' 소리를 안 들으면 섭섭한 이현우 해설이 수상했다. 이현우 해설은 이후 '비상! 따운! 나와!' 등 올 한 해 LCK의 밈을 주도했다는 의미에서 '올해의 밈' 상까지 수상하며 웃음을 자아냈다.

LCK 어워드에서 직접 수상자를 발표하는 최고의 선수는 모든 라인이 T1 선수가 차지했다. 한국에서 열리는 롤드컵에서 홀로 남은 LCK 팀으로 우승까지, 이어진 활약상을 인정받았다. 2023 LCK 최고의 선수인 '플레이어 오브 디 이어'는 월즈 통산 4회 우승을 달성한 '페이커' 이상혁 선수가 수상했다.

올해의 루키 : 김수환 선수 (페이즈, 젠지) 

시크릿랩 어시스트 킹 상 : 유환중 선수 (딜라이트, 젠지)

몬스터 에너지 베스트 몬스터 슬레이어 상 : 한왕호 선수 (피넛, 젠지)

로지텍 G 베스트 파워플레이 상 : 김혁규 선수 (데프트, DK)

베스트 코치 : 강동훈 감독 (히라이, KT)

JW중외제약 밝은 협곡에 눈뜨다 상 : 김진홍 선수 (칼, 리브 샌드박스)

OP.GG 서치 킹 상 : 이상혁 (페이커, T1)

LG 울트라기어 최다 오브젝트 스틸 플레이어 상 : 문우찬 선수 (커즈, KT)

LCK 글로벌 마케팅 상 : 박루한 선수 (모건, OK 브리온)

HP OMEN 실력으로 증명한 베스트 KDA 상 : 김하람 선수 (에이밍, KT)

우리WON뱅킹 골드킹 상 : 이민형 선수 (구마유시, T1)

ALL LCK 1st TEAM (스프링) : T1 제우스, T1 오너, T1 페이커, T1 구마유시, T1 케리아

ALL LCK 1st TEAM (서머) : KT 기인, KT 커즈, KT 비디디, KT 에이밍, KT 리헨즈

10주년 특별상 : 성승헌 캐스터, 이현우 해설

베스트 쇼맨십 상 : 광동 프릭스 팀

올해의 밈 상 : 이현우 해설

PLAYER OF THE SPLIT : T1 케리아(스프링), DK 캐니언, 한화 제카(서머)

REGULAR SEASON MVP : T1 케리아(스프링), KT 리헨즈(서머)

올해 최고의 탑 : 최우제 선수 (제우스, T1)

올해 최고의 정글 : 문현준 선수 (오너, T1)

올해 최고의 미드 : 이상혁 선수 (페이커, T1)

올해 최고의 바텀 : 이민형 선수 (구마유시, T1)

올해 최고의 서포터 : 류민석 선수 (케리아, T1)

올해 최고의 선수 : 이상혁 선수 (페이커, T1)


베스트 코치 상을 수상한 KT 강동훈 감독 = 게임조선 촬영


올해의 선수 모든 포지션을 싹슬이 한 T1 = 게임조선 촬영

[오승민 기자 sans@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오승민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