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기습 출시한 넥슨 '더 파이널스', 스팀 최고 인기 TOP10 진입…동접자는 13만에서 계속 상승 중

작성일 : 2023.12.08

 

더 게임 어워드 2023에서 기습 출시를 밝힌 넥슨의 '더 파이널스'가 폭발적인 인기를 끌며 글로벌 시장에서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넥슨은 8일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팀을 통해 자사의 FPS 게임 '더 파이널스'를 정식 출시했다. 넥슨의 더 파이널스 정식 출시는 상당히 이례적이다. 많은 게임이 얼리 액세스 형태로 출시되는 최근 트렌드와 다르게 바로 정식 출시를 했을 뿐만 아니라 별도의 마케팅 없이 더 게임 어워드 2023에서 즉시 출시를 알려 글로벌 팬들의 눈도장을 제대로 찍었다.

지난 CBT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았던 더 파이널스는 출시와 동시에 글로벌 최고 인기 게임 TOP10 안에 들었다. 현재 더 파이널스보다 상위에 있는 항목 중에는 하드웨어인 '스팀덱'과 후속작 공개 후 77% 할인을 하고 있는 GTA5 2종을 제외한다면 사실상 TOP5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물론 더 파이널스는 무료 플레이 기반의 부분 유료화 게임인 만큼 나름대로의 강점을 가지고 있다. 현재 더 파이널스는 출시 첫날 상승세를 이어가며 최다 동시 접속자 수를 계속해 갱신하고 있다. 8일 오후 7시 30분 기준 동접자 13만 명을 돌파한 더 파이널스의 인기가 어디까지 치솟을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한편, 더 파이널스는 스팀 외에도 플레이스테이션5와 Xbox 시리즈 X|S 크로스 플레이를 지원한다.

[이정규 기자 rahkhan@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정규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