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승리의 여신: 니케', 12월 개발자 노트 공개, 비주얼 노벨 장르 미니게임 업데이트 예고

작성일 : 2023.12.01

 

레벨 인피니트가 서비스하고 시프트업이 개발한 미소녀 건슈팅 RPG '승리의 여신: 니케'의 12월 개발자 노트가 공개됐다.

12월 개발자 노트에서 언급된 주요 내용으로는 신규 이벤트 'NEVERLAND'와 한정 캐릭터 '루피: 윈터 쇼퍼', '앤: 미라클 페어리'의 복각, 아이템 수량 지정 및 하모니 큐브 장착 편의성 개선, 니케 필터링 기능 개선, 시뮬레이션 룸 오버클럭 기능 추가 등이 있다.

승리의 여신: 니케 유형석 디렉터는 "1주년의 미니 게임 MOG(Memory Of Goddess)는 많은 유저가 사랑해주신 만큼 상시로 즐길 수 있도록 준비중"이라고 계획을 전하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미니게임을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유형석 디렉터가 소개한 12월 업데이트의 첫 번째 내용은 12월 신규 이벤트 'NEVERLAND'에 관한 것이다. NEVERLAND는 풀더빙이 이뤄짐과 동시에 스토리에 중점을 둔 비주얼 노벨 미니 게임이 마련될 예정이다. 유 디렉터는 "많은 텍스트 분량과 다양한 재미를 느끼실 수 있도록 준비한 미니 게임이니 많이 즐겨주시길 바란다", "이번 미니 게임은 새로이 선보이는 미니 게임 장르인 만큼 많은 의견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아울러 12월 신규 이벤트는 매우 큰 필드 크기를 가지고 있으며 가로도므로 필드 연출 변화를 감상할 수 있도록 디자인돼 기대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NEVERLAND는 동화 '피터 팬'에 등장하는 세계관인 만큼, 이를 각색한 이야기가 펼쳐질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해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통해 등장한 바 있는 니케 '루피: 윈터 쇼퍼'와 '앤: 미라클 페어리'의 복각도 이뤄진다. NEVERLAND 이벤트와 함께 진행될 것으로 예상되는 겨울 한정 신규 니케 기간 한정 모집에서 복각된 두 니케를 획득할 수 있다.

특히 겨울 한정 신규 니케 기간 한정 모집의 SSR 등급 니케 등장 확률은 4%로, 신규 한정 니케 2%, 필그림 니케 0.5%, 일반 SSR 니케 0.5%, 복각 캐릭터 2종 각 0.5%이다. 즉 복각 캐릭터의 등장 확률을 1%로 높이는 한편, 일반 SSR 니케 등장 확률을 기존 1.5%에서 0.5%로 조정한 것이다.

주요 개선 사항으로는 아이템 사용 수량 지정 및 하모니 큐브 장착 편의성 개선, 그리고 니케 검색 필터링 기능 강화 등이 있다. 각종 선택 상자 및 케이스 등 소비 아이템을 사용할 때 수량을 지정해 개봉하는 것이 가능해지며 니케 상세정보 페이지에서 하모니 큐브의 스킬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한다.

특히 솔로 레이드 및 유니온 레이드 등 하모니 큐브를 교체하면서 플레이해야 하는 콘텐츠에서 편리하게 교체할 수 있는 기능도 함께 선보인다.

니케 목록에서 플레이어가 찾고자 하는 캐릭터를 쉽게 분류할 수 있도록 개선된다. 플레이어가 이름으로 니케를 검색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레드닷이 표기된 니케들만 확인할 수 있는 필터링 기능도 추가된다. 해당 기능은 1월 중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지난 1주년 기념 방송에서 언급한 바 있는 '스킬 레벨 성장 재료 추가 획득'과 관련한 계획도 전했다. 1월 중 시뮬레이션 룸에서 스킬 레벨 성장 재료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는 '시뮬레이션 룸 오버클럭' 기능을 선보이는데, 해당 기능은 시뮬레이션 룸 5 난이도에 추가적인 도전과제를 마련하는 형태다. 

유형석 디렉터는 "기존의 시뮬레이션 룸처럼 라이트하게 콘텐츠를 즐기실 수도 있지만, 슈팅을 코어하게 즐기시는 분들을 위한 다수의 난이도 조정 옵션이 제공된다"라고 설명했다. 오버클럭 기능은 시즌제로 운영될 예정으로, 초기 시즌은 베타 버전으로 추가해 점차 콘텐츠의 완성도를 높여갈 계획이다. 

이어서 유형석 디렉터는 "시뮬레이션 룸 오버클럭을 시작으로 다양한 콘텐츠의 양과 질을 늘릴 계획이다", "추후 2024년 콘텐츠 개발 계획을 말씀드리겠다"라고 전했다. 또 SR(저격 소총) 및 RL(로켓 런처)의 조작 피로도 개선에 대해서는 안내가 지연되고 있는 점에 대해 사과와 양해를 구했다.

끝으로 "2024년에는 더 멋진 한 해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콘텐츠를 개발하겠다"라고 다짐의 말을 전했다.

해당 개발자 노트를 접한 승리의 여신: 니케 이용자들은 신규 이벤트 'NEVERLAND' 업데이트 및 '루피: 윈터 쇼퍼', '앤: 미라클 페어리'의 복각, 하모니 큐브 장착 편의성 개선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으며 이용자와의 소통을 이어가고 있는 승리의 여신: 니케에 응원을 보내고 있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