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네오위즈 'P의 거짓' 스팀 최근 평가 '압도적으로 긍정적' 달성

작성일 : 2023.11.27

 

네오위즈 라운드8 스튜디오의 ARPG 'P의 거짓'이 스팀 최근 평가에서 '압도적으로 긍정적'을 달성했다.

P의 거짓은 동화 '피노키오'를 19세기 유럽 벨 에포크 풍의 판타지로 재해석한 ARPG로 지난 9월 19일 스팀과 플레이스테이션, 엑스박스 등으로 출시되었다. 독특한 콘셉트와 유려한 아트 스타일로 출시 직전부터 주목받은 P의 거짓은 메타크리틱 평론가 점수 최고 84점, 게이머 평점 최고 8.3점을 받으며 흥행에 성공했으며, 11월 27일 스팀에서 최근 30일 기준 약 5천 개 리뷰 중 95% 이상의 게이머가 긍정적인 평가를 내려 마침내 '압도적으로 긍정적' 평가를 달성했다.

이 밖에도 P의 거짓은 더 게임 어워드 2023에서 미술 부분과 롤플레잉 부문에 후보로 올랐으며, 2023 대한민국 게임 대상에선 최고상인 대상을 비롯해 인기게임상, 기술·창작상 중 기획/시나리오 부문, 사운드 부문, 그래픽 부문, 최지원 디렉터의 우수개발자상까지 6관왕을 달성하는 등 한국 패키지 게임 시장의 새로운 역사를 쓰고 있다.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성수안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