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게임일정] 액션스퀘어 '던전 스토커즈' 28일 OBT, 협동 액션 '갱스 오브 셔우드' 12월 1일 발매

작성일 : 2023.11.24

 

일정 25일 26일 27일 28일 29일 30일 12월 1일
 던전 스토커즈       OBT (PC)
 라스트 트레인 홈       정식출시 (PC)
 환세취호전 플러스           정식출시 (NS)
 씰M           정식출시 (Mobile)
 테비           정식출시 (PC, NS)
 트립 월드 DX           정식출시 (NS)
 튜록3: 섀도우 오브 오블리비언           정식출시 (PS, XB, PC, NS)
 갱스 오브 셔우드             정식출시 (PS5, XBX/S, PC)
 드래곤 퀘스트 몬스터즈 : 더 다크 프린스             정식출시 (NS)
 스팀월드 빌드             정식출시 (PS, XB, PC, NS)

2023년 11월 25일부터 12월 1일까지 출시되는 신작은 총 9종이며, 액션스퀘어의 '던전 스토커즈'가 OBT에 돌입한다.

11월 28일 액션스퀘어의 PvEvP 던전 크롤러 '던전 스토커즈'가 PC 게임 서비스 플랫폼 스팀을 통해 OBT를 실시한다. 또 실시간 전략 게임 '라스트 트레인 홈'이 정식 발매될 예정이다. 11월 30일에는 추억의 고전 RPG '환세취호전'이 리마스터돼 찾아올 예정이다.

이외에도 플레이위드의 '씰온라인' IP를 활용한 모바일 MMORPG '씰M'과 메트로배니아풍의 액션 어드벤처 '테비', 플랫포머 '트립 월드 DX', '튜록3: 섀도우 오브 오블리비언' 리마스터작 등을 만나볼 수 있다.

12월 1일에는 협동 중심 액션 게임 '갱스 오브 셔우드'와 '드래곤 퀘스트' 외전작 '드래곤 퀘스트 몬스터즈: 더 다크 프린스', 그리고 도시 건설 시뮬레이션 '스팀월드 빌드' 등이 발매된다.

■ 던전 스토커즈

액션스퀘어가 야심차게 준비중인 신작 '던전 스토커즈'는 전통적인 던전 RPG의 탐험과 탈출 서바이벌의 재미를 함께 담아낸 작품이다. 

플레이어는 던전 내에서 몬스터를 처치하거나 다른 플레이어를 제거하면서 파밍할 수 있는 한편, 던전에서 탈출하면서 생존 경쟁을 펼치게 된다. 던전은 플레이어에게 시련을 내리면서 시시각각 변화하는데, 이에 유연하게 대처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또 갑옷 파괴 시스템을 도입해 더욱 다양한 변수가 발생하도록 했다.

던전 스토커즈는 11월 28일부터 12월 4일까지 스팀에서 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다.

■ 라스트 트레인 홈

노르딕 THQ의 자회사인 애쉬본 게임즈가 개발한 '라스트 트레인 홈'이 오는 28일 PC 플랫폼으로 정식 발매된다.

라스트 트레인 홈은 1차 세계대전의 종전 이후, 체코슬라바키아 군단이 고향으로 돌아가기 위해 블라디보스토크항으로 향하는 이야기를 이야기를 담고 있다. 하지만 블라디보스토크로 가는 길에는 러시아 내전으로 인해 볼셰비키가 길을 막고 있는 상황으로, 플레이어는 장갑 열차로 난관을 극복해 나가야 한다.

플레이어는 전투병을 활용해 전투를 치뤄야 하는 한편, 승무원으로 전투원의 사기 진작 및 치료를 하면서 관리도 해줘야 한다. 또 열차와 자원도 관리해야 하는 등 다양한 전략 요소를 녹여낸 것이 특징이다.

■ 갱스 오브 셔우드

로빈 후드를 소재로 한 신작 협동 액션 게임 '갱스 오브 셔우드'가 12월 1일 플레이스테이션5, XBOX Series X/S, 그리고 PC 플랫폼으로 출시한다.

갱스 오브 셔우드는 미래의 디스토피아적 세계관 속에서 노팅엄 장관의 폭정을 막고 백성들을 구하고자 로빈 후드와 메리언, 터크, 리틀 존 등의 영웅이 돼 활약하는 작품이다. 각 영웅은 저마다의 개성 넘치는 전투 스타일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들을 활용해 다양한 콤보 액션을 선보일 수 있다. 플레이어는 악덕한 부자들로부터 자원을 강탈해 백성들에게 나눠주고 영웅들을 성장시켜나갈 수 있다.

아울러 4인 협동 멀티플레이도 지원함에 따라, 함께 즐기는 재미도 느껴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