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하루 만에 한미일 e숍 베스트 진입! 넥슨 '데이브 더 다이버' 닌텐도스위치 버전 흥행

작성일 : 2023.10.27

 

넥슨의 서브 브랜드 민트로켓에서 개발한 해양 어드벤처 게임 '데이브 더 다이버' 닌텐도스위치 버전이 출시 하루 만에 닌텐도스위치 e숍 베스트를 휩쓸고 있다.

데이브 더 다이버 닌텐도스위치가 10월 26일 닌텐도 e숍을 통해 다운로드 전용 콘텐츠로 출시되었다. 기존 스팀 버전에 신규 업데이트와 조이콘을 활용한 미니 게임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담은 데이브 더 다이버 닌텐도 스위치 버전은 출시 하루 만에 메타크리틱 비평가 점수 88점을 획득한 것에 이어 한미일 3국 닌텐도 e숍 베스트셀러에 진입하면서 다시 한번 게임성을 입증하고 있다. 또한 웹에서 확인할 수 있는 닌텐도 온라인 스토어의 경우 판매 순위와 별개로 베스트셀러를 한꺼번에 표기하고 있는데 온라인 스토어와 e숍 양쪽에서 데이브 더 다이버가 베스트셀러로 표기되고 있다.

데이브 더 다이버와 함께 닌텐도 베스트셀러에 오른 게임은 닌텐도의 퍼스트 파티 게임 '슈퍼 마리오브라더스 원더'와 크리에이터 사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게임인 '수박게임', 그리고 '마인크래프트'와 '스타듀밸리' 등 스테디셀러다. 데이브 더 다이버는 유명 게임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한국 닌텐도 e숍 다운로드 소프트 랭킹 2위, 일본 닌텐도 e숍에선 다운로드 소프트 랭킹 3위에 오르는 등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데이브 더 다이버는 주인공 데이브가 깊은 바다 블루홀을 탐험하면서 다양한 생물을 수집하고, 초밥집을 운영하는 게임이다. 스팀 버전은 게이머들에게 '압도적으로 긍정적' 평가를 받고 있으며, 메타크리틱 및 오픈크리틱 비평가 점수 90점, 글로벌 누적 판매량 200만 장 등 한국 패키지 게임의 새로운 기록을 세우고 있다.


한국 닌텐도 온라인 스토어 = 닌텐도 e숍 갈무리


미국 닌텐도 온라인 스토어 베스트 = 닌텐도 온라인 스토어 갈무리


일본 닌텐도 온라인 스토어 다운로드 소프트 랭킹 = 닌텐도 온라인 스토어 갈무리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