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의 캐릭터 수집형 모바일 게임 '블루 아카이브'가 24일 일본 앱스토어 최고 매출 1위를 달성했다.
블루 아카이브는 24일 애니메이션 '어떤 과학의 초전자포T'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개최하고 이벤트 스토리 ‘어떤 과학의 청춘기록’과 함께 신규 캐릭터 미사카 미코토, 쇼쿠호 미사키, 사텐 루이코를 추가했다. 그리고 컬래버레이션 이벤트에 힘입어 24일 당일 일본 앱스토어 매출 1위를 기록했다.
MX 스튜디오 김용하 총괄 PD는 ”개발 스튜디오에서는 꾸준히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다양한 준비를 하고 있으며, 이번 컬래버 이벤트도 그 일환”이라며 “호응해 주신 선생님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기대하실 수 있는 업데이트를 이어가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블루 아카이브가 일본 앱스토어 매출 1위를 기록한 것은 올해로 4번째다. 1월에는 2주년을 기념해 많은 게이머가 기다리던 캐릭터 미카를 출시하면서 1위를 기록했으며, 이후 7월 '숨겨진 유산을 찾아서 ~트리니티 과외 활동~ 이벤트'로 추가된 히나타, 우이, 코하루 출시, 8월 2.5주년 기념 페스로 추가된 하나코, 그리고 이번 컬래버레이션 이벤트까지 대형 이벤트가 진행될 때마다 매출 1위를 차지하며 일본에서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블루 아카이브 애플 앱스토어 1위 = 모바일 인덱스 갈무리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