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마이크로소프트, 액티비전 블리자드 인수 확정. 엑스박스 입점 공식 예고

작성일 : 2023.10.16

 

마이크로소프트가 액티비전 블리자드를 687억 달러에 공식으로 인수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10월 13일 영국 경쟁시장청(CMA)의 승인을 마지막으로 인수 절차를 마치고 당일 공식 X 계정을 통해 인수가 완료됐음을 발표했다. 2022년 인수 과정을 시작해 여러 국가의 법원에서 타당성 문제를 해결해오던 마이크로소프트가 클라우드 게이밍 유통 권리를 양도하고 합의를 맺어 기존 판결을 뒤집고 인수에 성공했다.

이에 맞춰 13일 엑스박스 공식 유튜브 채널에 액티비전 블리자드의 대표 타이틀을 소개하는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 마이크로소프트 필 스펜서 게이밍 CEO는 자사의 블로그에서 인수 소식을 발표하며 "액티비전, 블리자드 및 킹 게임을 사랑하는 수백만 명의 팬 여러분께 좋은 소식을 전할 수 있어 기쁘다. 앞으로 몇 달안에 엑스박스 게임 패스 및 여러 플랫폼으로 이전하는 작업을 거칠 것이며, 플레이할 수 있는 시기에 대해 빨리 공유하고 싶은 마음이다."라고 말했다.

인수가 확정됨에 따라 액티비전 블리자드의 게임이 엑스박스에 입점할 계획이다. 콜 오브 듀티, 워크래프트, 스타크래프트, 디아블로, 오버워치 등 액티비전 블리자드의 대표 타이틀이 입점 준비가 완료되는 대로 엑스박스에서 플레이할 수 있게 된다.

[오승민 기자 sans@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오승민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

  • nlv205_0105 Naroric
  • 2023-10-19 10:12:33
  • 인수하면 무언가 달라지겠지.지금의 블자는 답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