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NHN, 사내봉사단 ‘리틀스카우트’ 출범…“선한 영향력 전파한다”

작성일 : 2023.09.19

 

[자료제공 = NHN] 엔에이치엔(대표 정우진, 이하 NHN)이 사내 봉사단 ‘리틀스카우트(Little Scout)’를 출범하고 첫 봉사 활동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리틀스카우트는 NHN, NHN페이코, NHN클라우드 등 NHN 그룹사 임직원 30여명의 자발적 참여로 구성된 사내 봉사단이다. ‘작은 움직임이 큰 변화를 만든다’는 의미의 대표 ESG 캠페인 ‘리틀액션’에서 이름을 본따 올 6월 출범했다.

리틀스카우트 봉사단은 올 연말까지 배리어프리, 동물복지, 환경보호, 지역사회 등을 주제로 봉사 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특히 단원들이 관심 분야를 직접 선정해 기획부터 실행까지 사회공헌활동 전 과정을 주도적으로 담당한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앞서 리틀스카우트 봉사단은 8월 한달 간 휠체어 접근이 가능한 시설을 지도 앱에 표시하는 ‘장벽 없는 세상 지도 만들기’ 봉사를 진행했다. 휠체어가 진입하기에 충분한 공간이 확보되어 있는지, 경사도나 문턱 등의 위험 요인은 없는지, 건물 별 이용 가능한 장애인 화장실이 있는지 등을 꼼꼼히 살피며 점검했다. 

커뮤니티 매핑센터와의 협업으로 진행한 이번 봉사를 통해 단원들은 김포공항(26건), 왕십리역(15건), 강남역(48건), 미금역(41건), 판교 테크노밸리(90건) 등 수도권 주요 지역 식당·카페 220여 곳의 매핑을 마쳤다. 해당 정보는 배리어프리 지도 앱 ‘베프지도’ 및 ‘리빙박스’에 등재되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판교노인종합복지관을 찾아 지역 어르신을 위한 배식 봉사 활동을 실시하고, 업사이클링 무드등을 제작하는 등 추가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제작된 무드등은 지역 아동 및 노인복지기관에 전달되어 정서 발달 및 환경 개선에 활용될 예정이다. 

NHN 측은 “임직원의 자발적인 참여를 기반으로 다양성과 포용성을 적극 실천해 나가고자 이번 리틀스카우트 봉사단을 창단하게 됐다”며 “도움이 필요한 곳곳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해 지속 가능한 가치를 만들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NHN은 임직원 참여 기반의 대표 ESG 캠페인 '리틀액션(Little Action)'을 지속적으로 전개하며 사회적 책무를 다하고 있다. 리필 스테이션 체험, 폐병뚜껑 업사이클링을 통해 플라스틱 폐기물을 절감한 데 이어, 사내 캠페인을 진행해 200톤 규모의 탄소배출권을 상쇄했다. 올 9월에는 임직원 100여명과 함께 시청각 장애인을 위한 배리어프리 영화 자막 제작에 나설 계획이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

  • nlv22 신발사이즈220마동석
  • 2023-09-20 18:58:42
  • 장애인 어플은 설리번만 알았는데 좋은 어플 알아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