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대원미디어, ‘디지몬 카드게임’ 서울과 부산 두 차례 대회 성황리에 마무리

작성일 : 2023.08.21

 

[자료제공 = 대원미디어] 대한민국 대표 문화∙콘텐츠 기업 대원미디어(대표 정욱, 정동훈)는 7월 16일 서울 백범김구기념관과 8월 13일 부산 BEXCO에서 ‘디지몬 카드게임’ 대회인 ‘테이머즈 컵’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디지몬 카드게임 대회는 대원미디어가 올해 2월 디지몬 카드게임을 국내 론칭한 이후 개최되는 첫 대회로, 당일 대회장에서 현장 접수를 통해 예선전에서부터 토너먼트를 거쳐 최종 우승자를 가리는 형태로 개최됐다. 

‘테이머즈 컵’은 서울과 부산을 합쳐 약 400여명의 인원이 참가하였으며, 행사 당일에는 대회뿐만 아니라 ▲게임을 직접 배워볼 수 있는 ‘초심자 강습회’ ▲미니 이벤트 참가를 통해 색다른 경품을 얻을 수 있는 ‘건슬링거 이벤트’ 등 디지몬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번 대회에 참가한 플레이어 중에서 예선전을 통과해 높은 순위를 기록한 플레이어들에게는 디지몬의 특별한 일러스트가 그려진 특전 플레이매트 등이 다양한 경품이 수여됐다.

디지몬 카드게임은 <디지몬 어드벤처>의 리부트 버전인 <디지몬 어드벤처:>의 출시에 맞춰 글로벌 출시된 TCG로 국내 애니메이션 팬들에게도 친숙한 인기 캐릭터들을 모두 만나볼 수 있다. 일본뿐만 아니라, 중국, 홍콩, 타이완,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북미, 유럽 등 한국을 포함한 14개 지역에서 전개되고 있다. 일본에서는 현재까지 14번째 정규 부스터 팩이 출시됐다. 

대원미디어는 2000년 방영되어 국내 어린이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던 <디지몬 어드벤처>를 국내 수입해온 것을 시작으로, 2022년에는 자회사 대원방송의 어린이 전문 채널인 애니원과 애니박스를 통해 리부트 버전인 <디지몬 어드벤처:>를 방영하기도 했다. 2023년 현재에는 디지몬 카드게임 사업을 국내에서 인기리에 전개하고 있다. 과거 어린이였던 세대가 20여년이 흘러 이어져 오고 있는 IP와의 인연에 더욱 의미가 깊다.

대원미디어는 국내 디지몬 카드게임 정규 부스터 팩에 일본에서 발매된 특별한 카드들을 추가 동봉하는 등 팩의 구성을 강화해 국내 팬들로부터 호평을 듣고 있으며, 오는 9월에는 7번째 정규 스타트 덱의 정식 발매를 앞두고 있다.

대원미디어는 올해 하반기 대회를 진행 예정에 있으며, 향후 디지몬 카드게임 관련 다양한 온오프라인 행사를 적극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대원미디어 관계자는 “디지몬 카드게임은 TCG 장르를 좋아하는 팬뿐만 아니라, 이전에 TCG를 접해본 적 없이 디지몬이라는 IP 자체를 사랑하는 팬들에게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특히 디지몬 어드벤처가 국내 처음 소개된지 20여년이 넘게 흘러 어느덧 어른이 된 세대에게는 향수를, 어린이를 비롯한 MZ세대에게는 TCG라는 장르를 처음 접할 수 있는 계기로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