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CCP 게임즈, 이브 온라인 보드 게임 출시 발표

작성일 : 2023.08.07

 

[자료제공 = 큐리어스 팩토리] 아이슬란드 개발사 CCP 게임즈와 미니어쳐 조각 스튜디오이자 보드 게임 제작사인 타이탄 포지가 공상 과학 우주 MMO 게임인 이브 온라인의 보드 게임의 제작을 발표했다. 이브 온라인 보드 게임은 기존 팬 뿐만 아니라 새롭게 이브 온라인을 접하는 사람들도 재미있게 플레이 할 수 있도록 구성될 예정이다. 뉴에덴의 우주 탐험과 전략적 전쟁이 플레이어 주도의 내러티브로 테이블에 펼쳐질 예정이며 이브 팬페스트에서 최초로 보드게임 시연이 가능하다. 현재 킥스타터 페이지에서 프로젝트 진행 상황을 업데이트 중이며, 캠페인은 올해 4분기에 시작된다.

이브 온라인의 특징인 플레이어 중심 내러티브, 복잡한 경제구조, 빛나는 비쥬얼 등이 고전적인 4X 전략 요소와 유럽 게임 메커니즘이 혼합된 이 보드 게임에서 구현될 예정이다. 플레이어들은 타이탄 포지가 세심하게 제작한 다양한 우주 함선들을 지휘하며 정치, 자원 관리, 전술적 전투 등을 경험하게 된다. 해당 보드 게임은 9월 21일부터 23일까지 열리는 이브 팬페스트 2023에서 실제로 플레이 해볼 수 있다.

타이탄 포지의 설립자 로만 우코미악(Roman Łakomiak)은 “상상력을 자극하는 최고의 보드게임 제작 스튜디오로서, 플레이어 중심의 이브 온라인은 테이블 위의 샌드박스로 만들기에 최적의 게임이다. 이 프로젝트는 우리가 만들었던 그 어떤 게임과도 비교할 수 없는 게임으로 이브의 팬들과 보드 게임 애호가 모두에게 진정성 있고 매혹적인 경험을 제공하고자 하고자 하는 사명감이 고조된다.”라며, “CCP게임즈와의 파트너쉽을 통해 실제세계와 가상세계를 넘나드는 상징적인 세계관의 보드게임을 만들 수 있게 되었으며 이는 이브 온라인의 장대한 유산을 증명하는 증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CCP 게임즈의 브랜드 디렉터, 그랜트 태스커(Grant Tasker)는 “플레이어 주도의 게임플레이와 복잡한 가장 경제를 갖춘 이브 온라인이 매력적인 보드 게임과 결합할 것.”이라며, “이브 온라인의 20주년을 기념하며 뉴에덴의 오랜 유산을 잘 이해하는 타이탄 포지와 함께 이브의 상징적인 우주 MMO가 실물 매체로 구현되는 동시에 시그니처적 요소는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라고 밝혔다.

CCP 게임즈는 2023년 한 해 동안 이브 온라인의 20주년을 기념한다. 21,000년 후, 뉴에덴 성단을 배경으로 하는 이브 온라인은 역동적이고 몰입감 넘치는 가상 세계 경험으로 널리 알려져 있으며 플레이어의 높은 자유도를 바탕으로 뉴에덴을 탐험하고, 경제 활동에 참여하며, 장대한 전투에 참여하는 등 은하계의 운명이 플레이어의 손에 달린 광활한 샌드박스 게임이다.

이브 온라인 공식 홈페이지의 뉴스에서 이브 온라인 관련 신규 뉴스를 확인 가능하다. 또한 이브 온라인은 올 해 20주년을 맞이하여 한 해 동안 기념 이벤트들을 개최할 예정이다.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 역시 이브 온라인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확인할 수 있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