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찍먹] 도시 괴담 : 거울 속의 저주, 무서운 거 싫고, 퍼즐 못 풀어도 재밌는 '장르'의 정석

작성일 : 2023.07.10

 

탄탄한 시나리오와 퍼즐 어드벤처의 찰떡같은 결합으로 공포 추리 스릴러 장르로 소개할 수 있겠습니다.

'메이플라워 엔터테인먼트'의 '도시 괴담 : 거울 속의 저주(City Legends Trapped In Mirror)'입니다. 스팀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개발사 '도 게임즈(Do games'는 도시 괴담(City Legends) 시리즈, 신화 또는 현실(Myth or Reality) 시리즈 개발사로 이 장르에서 탄탄한 시나리오와 착착 감기는 퍼즐 진행으로 입지를 탄탄하게 다지고 있는 개발사이기도 합니다.

퍼즐 어드벤처 장르입니다.


특유의 색감 탓에 잔혹 동화의 느낌이 난다.

장르 명가의 시리즈 타이틀답게 시나리오 진행과 퍼즐 제공의 흐름이 아주 자연스럽습니다. 덕분에 당장 내가 뭘 해야 하는지를 이해하고 몰입할 수 있다는 특장점이 있습니다.

주어지는 단서 역시 처음에 단편적인 정보만으로는 '이게 뭐지?' 어리둥절한 느낌을 주면서도 단서가 하나 둘 모이면서 자연스럽게 해답으로 귀결되는 짜임새 있는 구성을 보여줍니다.


단서와 단서가 꼬리를 물며 한 번에 풀렸을 때의 쾌감은...


시나리오 방향성과 퍼즐의 구성의 딱딱 맞아떨어지는 편.

이러한 영리한 구성은 이 게임이 '숨은 그림 찾기'가 아닌 '퍼즐'임을 분명히 해주죠.

여기에 중간중간 쓰리 매치 퍼즐 등 각종 미니게임을 통해 중간중간 분위기 환기를 시켜주며 자칫 일률적인 방식이 될 수 있는 게임 진행 방식을 탈피하고, 속도 조절하는 것도 좋았고요. 엄청 화려하진 않아도 투박한 북미형 그림으로 이루어진 영상미도 괜찮습니다.


목적이 확실한 만큼 너무 루즈하지 않게 자연스럽게 몰입하게 만든다.


시나리오 완급 조절을 도와주는 미니게임

공포 소설가인 주인공이 주어진 상황 정보를 이용해 전설 속 사악한 영혼의 악행을 막고 저주의 진실을 파헤친다는 설정입니다. 장르 특성상 긴급하게 막 뭔가 액티브한 플레이를 요구하지 않는 만큼 저처럼 공포 게임에 면역력이 낮은 분들도 무리 없이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난이도를 선택하여 진행할 수 있다는 점도 가볍게 즐기고자 했을 때 좋았습니다. 주인공 외에 다른 인물들이 자꾸 보채기만 할 뿐 할 줄 아는 것이 없어서 답답하지만 그렇기에 이 악물고 추리하게 되기도 하네요.


주인공 아니었으면 진짜 얘네들 다...

10분만 해봐도 한 번에 알 수 있는 장르이며 게임의 매력 역시 쉽게 느낄 수 있는 만큼 해당 장르를 좋아하는 분들께는 괜찮은 시리즈물로 추천드리고 싶네요.

◆ 도시 괴담 : 거울 속의 저주 플레이 영상

서비스 메이플라워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PC
장르 퍼즐 어드벤처
출시일 2023년 07월 06일 얼리 액세스
게임특징
 - 오싹한 이야기와 착착 감기는 방탈출 퍼즐

[김규리 tete0727@naver.com] / [박성일 기자 zephyr@chosun.com][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김규리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

  • nlv90 사사라
  • 2023-07-10 20:41:25
  • 어디서본 느낌이다 했더니 같은 회사네요 ㅎㅎ 이쪽분야 게임에서는 원탑인듯 ;
    킬링타임으로 최고더라구요.